스마트디바이스

갤럭시노트 ICS 미리 맛보기

분류: 전시회/국내행사 작성일: 2012.05.18 08:34 Editor: 비회원


삼성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WIS2012 월드IT쇼에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적용된 갤럭시노트가 전시되어 있어 잠시 살펴보고 왔습니다. 갤럭시노트는 ICS의 새로운 기능과 프리미엄 스위트(Premium Suite)가 적용되어 S노트 등의 기능이 새롭게 추가 되었습니다. 참고로 5월 10일 유럽에서 갤럭시노트 ICS 업데이트가 시작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15일부터 갤럭시S2 LTE ICS 업그레이드가 시작었고요. 조만간 한국판 갤럭시노트도 업데이트가 진행되겠지만 그보다 먼저 갤럭시S2 HD LTE가 마무리 되어야 하겠지요.



새롭게 추가된 S노트(S Note) 입니다. S노트에는 노트, 아이디어, 회의노트, 잡지, 일기장, 레시피, 여행 등의 템플릿이 제공됩니다. 미리 짜여진 형식에 S펜을 이용하니 보다 정교한 문서 작성이 가능하더군요. S메모는 간단한 메모용으로 S노트는 문서 작성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잡지 템플릿에는 사진은 물론이고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이나 저장된 동영상을 개체로 넣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장 풍경을 동영상으로 촬영해서 바로 넣어봤는데 역시 미리 짜여진 템플릿을 이용하니 손쉽게 됩니다.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고요. 동영상을 이용한 컨텐츠 생산을 쉽게 할 수 있으니 어린 자녀가 있다면 돌잔치, 육아일기, 학예회 등을 갤럭시 노트로 바로 만들 수 있겠지요. 연인들의 닭살 컨텐츠 생산은 물론 소중히 간직하고픈 추억도 사진과 영상으로 쉽게 만들 수 있겠고요.



남성분들은 S노트의 회의노트, 아이디어, 노트 등을 업무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직업에 따라 레시피, 여행, 잡지 템플릿을 활용하면 되겠고요. 양식이라고 꼭 그 용도로 쓰란 법은 없으니 잡지와 여행 템플릿으로 간단 제품 설명서를 만들어 가지고 다녀도 되겠지요.


구경하는 사람이 많아 살펴보면서 사진을 찍기에 눈치가 보여 S노트 메뉴얼을 후다닥 찍고 카메라는 치웠네요. 1시간 좀 넘게 보고 있으니 옮겨 다녀도 눈치가 보이더라고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S노트의 특징적인 기능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S노트 도형과 수식 자동 보정 기능과 입력 기능이 있습니다. S펜으로 도형을 그리면 반듯하게 보정되고 수식도 텍스트로 자동 변환 시켜 줍니다. 손글씨를 인식하여 텍스트 입력도 되고요. 도형과 수식 자동 보정 기능은 건축, 토목일 하시는 분들에게는 제법 활용성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아이디어 노트에서는 글과 그림 작성하는 과정을 녹화할 수 있다고 하니 아이디어 기록으론 안성맞춤이지 싶네요.

물론 저처럼 악필이면서 인식율을 기대하면 곤란합니다. 그래도 일단 그림과 메모 외에도 사용할 수 있게 활용성이 높아져서 좋습니다.





S노트는 그림과 글을 쓰고 지도, 클립아트, 사진 등을 넣을 수 있고 도형과 수식 자동 보정 기능, 녹화 기능이 있어 갤럭시노트를 일상 생활은 물론 업무, 학업용으로 사용하기 좋게 활용성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제안서나 보고서도 S노트로 만들 수 있지 싶은데 그렇다고 진짜 그런 용도로 사용하실 분들은 없겠지요?



갤럭시노트 안드로이드 4.0.3 버전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ICS의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예전 http://smartdevice.kr/search 글들에서 여러 차례 소개를 드렸으니 참고하시고요.



갤럭시노트에 호버링 펜 아이콘 기능이 추가 되었는데 S펜을 화면 가까이 가져가면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아파치가 호버링하며 타켓을 잡듯 펜의 터치 지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무선 송수신 기능이 추가 되었는데 NFC 유심이 없는 관계로 테스트는 못해봤네요.




갤럭시노트 ICS업데이트로 얼굴인식 잠금해제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배터리 용량 표시 기능이 있어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은 어플을 사용하여 확인하고 있었는데 어플이 필요 없어져 아주 마음에 드네요.




한 손 조작모드가 키패드, 계산기, 패턴으로 세분화 되었습니다. 패턴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니 한 손 사용자들이 매우 반가워하겠네요. 저도 한 손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메시지와 전화에서 수신인 입력창도 하단으로 내려주고 좌/우로 스위칭 되길 간절히 원하네요.




갤럭시노트 ICS 업데이트로 S노트와 여러가지 기능들이 추가되었지만 예전에 비해 확실히 많이 부드러워졌습니다. S노트로 활용성이 커진 부분도 마음에 들었고요. 그러니 구글 검색바도 사이즈도 어찌 좀...




갤럭시노트 프리미엄 스위트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삼성판 카카오톡 챗온이 공식으로 공개되었는데 자세한 내용은 예전 '삼성 쳇온, 갤럭시S2에 설치해 보니 작은 커뮤니티 기능 돋보이네' 글을 참고하세요.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