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갤럭시s4 액티브

방수 & 방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갤럭시s4 액티브가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s4 액티브는 올해 6월 영국 런던에서 열린 삼성 프리미어 2013에서 처음 소개된 뒤 글로벌 출시가 이루어졌지만 우리나라에는 조금 늦게 12월에 SK텔레콤을 통해서 출시되었습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갤럭시s4 액티브는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스마트폰으로 국제 보호규격 IP67 등급의 방수 & 방진을 지원합니다. 수심 1m까지 방수를 지원하고 물속에서도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는 아쿠아 모드를 지원하며, 두꺼운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화면을 터치 가능하도록 '높은 터치 감도'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4 액티브

갤럭시s4 액티브의 외관에서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바로 하단에 물리버튼입니다. 물은 터치에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물속에서도 명학한 동작을 위해서 하단에 물리버튼을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4 액티브

그리고 하단에 충전 & 데이터 전송을 위한 마이크로 USB 단자 또한 덮개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 USB 단자가 침수에 취약하다는 점을 덮개로 사용하므로 극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4 액티브

케이블을 통해서 충전이나 데이터 연결이 있었다면 위의 사진처럼 침수방지를 위해서 충전 덮개를 꼭 닫으라는 메시지를 접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4 액티브

방수 & 방진을 지원하는 기기면 일반적으로 오디오 단자도 보호덮개를 사용합니다만, 갤럭시s4 액티브의 이이폰 단자는 쿨하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이어폰 단자 쪽은 내부적으로 방수와 방진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견고하게 설계가 되어 있는 듯 합니다.


갤럭시s4 액티브

뒷면을 살펴볼까요? 뒷커버에는 오밀조밀한 벌집모양의 패턴이 들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단지 디자인일 뿐 질감은 매끄럽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상단과 하단부는 고무재질에 패턴이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질감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4 액티브

일반적인 방수기기는 유니바디로 배터리 일체형으로 되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갤럭시s4 액티브는 배터리 교체형으로 배터리 커버가 개방되는 형태입니다. 커버가 분리된다는 것은 침수의 확률이 높이는 부분인데요. 어떻게 침수를 방지할 수 있는걸까요?

갤럭시s4 액티브
갤럭시s4 액티브

배터리 커버 내부를 보면 고무로 된 테두리가 침수를 예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낙하시 커버가 분리된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배터리 일체형으로 디자인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 아니었을까하는 아쉬움이 남는부분입니다.


갤럭시s4 액티브

배터리를 교체한다면 이렇게 배터리 커버에 대한 확인 팝업이 나타납니다. 팝업의 메시지처럼 배터리 커버의 장착상태가 제대로 되었는지 재차 확인화는 것이 좋겠습니다.


갤럭시s4 액티브
갤럭시s4 액티브
갤럭시s4 액티브

이제 갤럭시s4 액티브 방수 테스트를 해볼까요? 1분 이상 입수 시킨 상태에서도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국제 보호규격 IP67등급을 받았지만 너무 오랜 시간동안 입수된 상태로 있으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고의로 침수테스트를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방수라는 것이 100% 방수를 지원하는 것은 아니며, 말 그대로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방수정도만 지원하는 것이기 때문이죠^^


갤럭시s4 액티브

갤럭시s4 액티브는 물속에서도 카메라를 이용할 수 있는 아쿠아 모드를 지원합니다. 일반 촬영모드에서는 화면의 촬영버튼을 터치해야만 촬영이 가능합니다만, 물속에서는 터치가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물리적 버튼을 통해서 사진촬영을 지원하는 모드 입니다.


갤럭시s4 액티브

아쿠아 모드에서는 단말기 측면의 볼륨버튼을 통해서 촬영이 이루어 집니다. 볼륨버튼으로 스냅샷을 찍을 것인지, 동영상 촬영을 할 것인지 선택해주면 되겠습니다.


갤럭시s4 액티브

아웃도어에서는 장갑을 착용하는 경우가 많죠? 지금처럼 스키를 즐기는 계절에는 두꺼운 스키장갑을 착용하게 되는데요. 일반 스마트폰의 경우 스키 장갑을 착용하면 화면 터치가 상당히 힘이 들죠? 갤럭시s4 액티브는 두꺼운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터치가 가능하도록 "높은 터치 감도"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4 액티브

"높은 터치 감도"에 체크한 상태에서 장갑을 착용하고 화면을 터치하는 장면입니다.


갤럭시s4 액티브

올해 6월 삼성 프리미어 2013에 공개되었던 갤럭시s4 액티브는 화면이 잠금화면에서 볼륨업 버튼을 오래 동안 눌러서 LED 라이트를 점등하는 일명 "손전등"모드를 지원했습니다만, 국내에 출시된 모델에는 보조등 위젯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을 제가 삼성 프리미어 2013 취재영상을 통해서 요약해서 살펴볼까요?

오늘은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스마트폰, 갤럭시s4 액티브를 만나봤습니다. 지금까지 빵빵한 사양을 지원하면서 방수 방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요.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면서 스마트한 모바일 라이프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딱 제격인 스마트폰이 아닐까 합니다.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