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갤럭시 기어

더 많은 정보를 갤럭시기어로 만나다! 업데이트 된 갤럭시기어 뭐가 달라졌나?


갤럭시기어가 업데이트 되면서 상당히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특히 초반 다소 부족하게 느껴졌던 알림 기능이 대폭 개선되면서 갤럭시노트3를 포함한 다양한 스마트폰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갤럭시기어 어떤 변화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기어


Gear Manager 업데이트 방법


먼저 갤럭시기어 매니저 어플인 Gear Manager를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갤럭시기어와 연결된 스마트폰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갤럭시노트3와 연결이 되어 있는데요. 갤럭시노트3에서 삼성앱스를 실행 Gear Manager를 검색한 후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갤럭시 기어


갤럭시노트3에서 Gear Manager를 업데이트를 완료하면 갤럭시기어와 연동해서 업데이트 내용을 갤럭시기어에 적용합니다. 이 과정은 다음과 같이 친절하게 설명이 나와있기에 누구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


마지막으로 복원과정을 거칩니다. 갤럭시기어 설정 및 이전에 백업된 앱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복원하면 기존에 설정했던 내용이 그대로 보전이 되어 다시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갤럭시 기어


다만 일부 기능의 경우 완벽하게 복원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손을 들면 자동으로 기어 화면이 켜지는 제스처 호출이 업데이트 이후 ON이 아닌 OFF로 설정된 점들이 있기에 복원 후 약간의 세팅을 필요할 듯 합니다. 


갤럭시 기어


Gear Manager 뭐가 달라졌나?


우선 지원 단말기가 늘어났습니다. 갤럭시노트3에만 가능했던 것과 달리 갤럭시S3, 갤럭시S4, 갤럭시S4 LTE, 갤럭시S4 미니, 갤럭시S4 줌 그리고 갤럭시노트2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원하는 단말기는 점점 더 늘어날 예정입니다.


갤럭시 기어


두번째로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알림 기능입니다. 이전 버전 Gear Manager와 새로운 버전의 Gear Manager입니다. 알림 탭이 새롭게 생성되었습니다. 사실 이 알림 화면은 설정 탭 안에 있었지만 새로운 버전에서 따로 메인화면에 배치했습니다.


갤럭시 기어


알림 기능은 갤럭시기어를 활용하는 가장 큰 부분 중 하나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저 역시 이 알림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기어 알림 기능은 카카오톡, 라인, 챗온 등 모바일 메신저는 물론, S플래너(일정관리), 문자메시지, 부재중전화, 수신전화, 알람, 이메일 등의 내용을 갤럭시기어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기어


업데이트된 Gear Manager에서 이 알림 기능이 변화된 점은 기존에는 삼성에서 정해준 앱만 알림을 받을 수 있었지만 이제는 써드파티 앱까지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갤럭시 기어


바로 이 화면인데요. 알림 화면 맨 아래를 보면 '알림 더보기' 탭이 새롭게 생성됐습니다. 이 탭을 통해 더 많은 앱들의 알림을 갤럭시 기어로 확인할 수 있게 됐습니다.


갤럭시 기어


설치된 거의 모든 앱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알림 기능을 이용하는 앱만 선택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 Gmail과 페이스북, 네이버카페, 마이피플, 틱톡, 행아웃 이렇게 설정을 했습니다.


갤럭시 기어


이렇게 설정된 앱들은 대화 내용이나 이메일 그리고 새로운 알림 정보가 오면 갤럭시기어를 통해 알려주며 갤럭시기어를 통해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로 Gmail로 메일을 보내봤습니다.


또한, 메시지 미리보기 체크 기능이 생겼습니다. 기어의 알림창에서 수신 메시지를 미리 볼 수 있도록 설정하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을 체크하면 갤럭시기어를 통해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


갤럭시기어를 통해 진동 또는 알람음으로 Gmail이 도착했음을 알려주며 관련 내용 역시 갤럭시기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전에는 페이스북이나 이메일의 경우 새로운 정보가 업데이트 됐다라는 것만 기어를 통해 알 수 있었고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해야 했는데 이제는 갤럭시기어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


개인적으로 페이스북과 Gmail의 경우 꼭 스마트폰에서 확인해야 해서 무척 불편했는데 텍스트만이라도 갤럭시기어를 보게 되어 한층 편리해졌습니다.
네이버카페에 올린 글에 댓글이 달린 정보 등도 갤럭시기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


다만 카카오톡이나 라인 등 이미 갤럭시기어에서 지원했던 앱들의 경우 이 '알림 더보기'에서 또 한번 선택하게 되면 두번 알람이 오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기본 갤럭시기어에서 제공했던 앱들은 알림 더보기에서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갤럭시 기어


이전 버전에 제공되었던 스마트 릴레이도 여전히 지원 가능합니다. 갤럭시기어에 알림이 수신됐을 때 갤럭시노트3를 들면 기어에서 해당 앱이 실행됩니다.


갤럭시 기어


그리고 상용구 관리 탭이 생겼습니다. 이 상용구 관리는 문자메시지를 갤럭시기어로 확인한 후 답장을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답장 시 자주 이용할 수 있는 문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원하는 상용구를 만들어서 넣을 수도 있습니다. 필요 없는 상용구는 삭제도 할 수 있고요.


갤럭시 기어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갤럭시기어에서 문자메시지를 실행한 다음 답장을 보낼 연락처를 선택합니다.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눌러 '답장선택'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기어


그럼 상용구 관리에 있는 문구가 보이는데요. 원하는 문구가 있으며 이를 선택해서 답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


<여담이지만 상용구에 원하는 내용이 없을 경우는 S보이스를 통해 문자를 보내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방법이 훨씬 편리합니다.>


갤럭시 기어


지금까지 갤럭시기어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기능에 대해 정리를 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낚시를 워낙 좋아하다 보니 갤럭시기어의 활용도가 한층 높습니다. 물과 뗄래야 뗄 수 없는 낚시의 특성상 한 손으로 조작하기 힘든 갤럭시노트3를 꺼내서 알림 내용을 확인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알림 기능이 대폭 향상되면서 갤럭시기어와 갤럭시노트3의 조합이 한층 편리해졌습니다.


갤럭시 기어


더더욱 실생활에서 사용하기 편리해진 만큼 아직 업데이트를 안하신 분들이라면 빨리 업데이트를 해보셨으면 합니다. 또, 알림 기능이 부족해서 갤럭시기어를 사용하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다시 한번 고민해보시는 건 어떨까 합니다.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