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갤럭시 노트3, 그 액세서리를 살펴보면

분류: 전시회/미디어데이 작성일: 2013.09.26 09:56 Editor: 늑돌이
삼성전자 2대 플래그쉽 스마트폰 모델 가운데 하나인 갤럭시 노트3가 국내에 정식 발표되었습니다. 이미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를 통해 많은 부분 밝혀졌기 때문에 궁금증이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우리나라 사람들의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 대한 사랑을 생각해 보면 그 인기는 여전하겠죠.

벌써 3대째를 맞이하는 갤럭시 노트 시리즈지만 처음 갤럭시 노트가 나왔을 때와는 시장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본체 뿐만 아니라 본체를 더 편하게 쓰도록 해주는 액세서리의 중요성도 늘어나고 있죠. 이는 경쟁사들의 기술력에 차이가 줄어들면서 또 다른 경쟁력으로 평가받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S펜으로 그 차별성을 당당하게 자랑하는 갤럭시 노트라 하더라도 그 시류를 외면할 수는 없겠죠. 그래서 시작합니다.


비록 미디어데이를 통해 갤럭시 노트3의 파트너로 소개되었지만 아쉽게도 이번 글에서 갤럭시 기어는 생략합니다. 갤럭시 기어만 이야기해도 글 한편이 넘어가기 때문에 스마트디바이스에는 다른 글을 통해 갤럭시 기어에 대해 자세하게 풀어드릴 예정이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기어를 대신하는 갤럭시 노트3용 첫번째 액세서리는 바로 S뷰 커버입니다.


모두 일곱가지의 색상으로 선보인 S뷰 커버는 갤럭시 노트3답게 손가락 뿐만이 아니라 S펜으로도 얼마든지 조작할 수 있습니다. 아니 S펜으로 조작하는게 더 어울릴지도 모르겠습니다.


갤럭시S4의 S뷰 커버와는 다르게 정사각형의 창을 갖고 있습니다. 이는 경쟁사의 퀵윈도우 케이스를 연상케 할 정도인데, 이렇게 넓은 공간을 확보한 이유에는 갤럭시 노트3의 넉넉한 화면 크기를 활용하기 위한 것 뿐만 아니라 S펜으로 필기가 쉽게 가능하게 하려는 의도가 있기 때문인 듯 합니다.


카메라 촬영 뿐만 아니라 액션 메모, 음악 재생도 모두 가능합니다. 전화나 문자를 받는 등 기존 S뷰 커버가 하는 일도 모두 가능하죠. 특히 간단한 내용을 적어서 활용하는 액션 메모는 S펜과 찰떡궁합이죠.




다만 이 화면의 구성을 변경하는 것은 안됩니다. 배경 색상은 바꿀 수 있네요.
참고로 이번 S뷰 커버는 앞뒤로 커버의 크기가 좀 넉넉하게 잡혀서 본체 보호에도 도움이 되도록 바뀌었습니다.

S뷰 커버에 비하면 좀 소소(...)하지만 Flip Wallet과 Mini Bag도 한번 봐둘 필요가 있겠죠.


7종의 색상을 갖고 있는 플립 월렛은 그동안 S뷰 커버는 하지 못했던 카드 수납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미니백은 말 그대로 작은 백. 장지갑을 어느 정도 대신할 수 있게 이것저것 수납 가능한 공간을 많이 만들어 둔 제품입니다.
이 미니백과 플립 월렛의 경우, 원래는 서드파티 업체가 만들어 내곤 했는데, 공식 제품이 등장했다는데 의미가 있겠네요.


백 커버입니다. 별도로 파는 것이므로 기본 커버 쓰다가 싫증나면 바꿔쓰시면 되겠네요. 확인된 바로는 다섯 종류.


무천충전기인 S차저와 전용 백커버입니다. 무선충전기의 경우 이전에 스마트디바이스에서 소개해드렸던 제품과 거의 비슷한 듯 합니다.


그 사이 분명 개선점이 있었겠죠. 다만 전용 백커버가 필요하고 이는 기본 커버보다 살짝 두껍답니다. 참고로 확인해 봤는데 S뷰 커버 등 이번에 나온 갤럭시 노트3용 케이스는 모두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해서 아쉬웠네요.


새로 나온 데스크탑독을 한번 볼까요?


이전에 나왔던 배터리 충전기를 닮았지만 이런 식으로 갤럭시 노트 3의 USB 3.0과 오디오 단자를 제공하는 독입니다. 오디오는 물론이고 적절한 젠더와 연결하면 디스플레이에 연결하는 쓰임새로도 충분히 가능할 듯.


자, 다음은 저 개인적으로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게임 패드입니다. 지난번 하얀 색 패드의 디자인을 완전히 바꿔서 나왔네요.


다만 그 구조는 크게 다르지 않은 듯 합니다.


다음달 출시하면서 20개 정도의 전용 게임이 제공될 예정이라는군요. 꽤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이거 보고 있으면 과연 지금과 같은 방식의 휴대용 게임기에 미래가 있는지 궁금해요.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딱히 갤럭시 노트 3 전용은 아니겠지만 같이 전시되어 있어서.


무게는 그리 무겁지 않아 휴대용에 적합하겠네요. NFC 태그도 내장.


자,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갤럭시 노트3와 함께 소개된 새로운 액세서리들을 살펴봤습니다. 꽤 재미있어 보이는 것들도 있고 말이죠. 다만 다음에는 자체 액세서리 뿐만 아니라 미리 다양한 서드파티 기업들과 협력하여 더 창의적이고 다양한 액세서리들을 선보이면 어떨까 하는 생각입니다. 그것 또한 경쟁력이니 말이죠.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