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IFA 2011] 양복 주머니에서 갤럭시탭 7.7을 꺼내던 PM 인터뷰

분류: 전시회/IFA 작성일: 2011.09.03 10:19 Editor: 칫솔(chitsol)

갤럭시탭 7.7, IFA 2011, 인터뷰, 갤럭시탭, LTE, 갤럭시탭 10.1

이번 IFA에 선보인 갤럭시탭 7.7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 제품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은 다름 아닌 이 제품을 기획하고 있는 제품 매니저(Product Manager)다. 이미 제품을 직접 다뤄본 이야기는 다른 글을 통해 정리했지만, 국내 출시 제품과 차이점이나 현재 전시된 제품 상태 등 몇몇 궁금한 점이 있어 무선 사업부에서 갤럭시탭 7.7 상품기획을 맡고 있는 PM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무엇보다 양복에 들어가는지 궁금한 분들은 끝까지 읽으시라. ^^; 
(아, 이번 IFA에 전시된 제품이 유럽과 중동, 남아프리카 등 갤럭시탭 7.7이라 유럽용 제품 담당자만 이곳에 상주하고 있다.)

칫솔> 이곳에 전시된 갤럭시탭 7.7은 모두 유럽용 제품인가?
상품 기획(이하 PM)> 그렇다

칫솔> 한국에 출시될 제품과 어떻게 달라지나?
PM> 한국에서는 이통 사업자와 협의하고 있다.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나 1.4GHz 프로세서 같은 핵심 스펙은 그대로 가지만, 통신망이나 DMB 같은 일부 제원은 달라질 수 있다. 

칫솔> 두께나 무게 등도 변할 가능성은?
PM> 그것은 사업자의 요청에 따라 어떤 기능이 추가 되느냐에 달렸다.

칫솔> 갤럭시탭 7.7이 겨냥하고 있는 이용자는 누구인가?
PM> 태블릿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은 인터넷이나 영화 등 보는 관점에서 좀더 나은 태블릿을 찾는 이용자다. 이를 위해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를 적용한 태블릿을 시장에 맨 처음 선보이고 싶었다. 

칫솔> 1년 전 7인치 대 태블릿을 내놓은 뒤 태블릿 환경의 변화를 말한다면?  
PM> 운영체제도 그렇고 싱글에서 듀얼 코어로 넘어간 하드웨어도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무엇보다 태블릿에서 영화를 감상하거나 인터넷을 쓰려는 욕구는 더 커졌다. 때문에 갤럭시탭 7.7에서는 그에 필요한 화면이나 다양한 컨텐츠 환경을 소화할 수 있는 기술을 반영해야만 했다.

칫솔> 현재 전시된 제품은 최종 샘플인가?
PM> 아니다. 개발 진행 중인 시료다. 전시된 시료를 여러 사람 돌려서 쓰다보니 아직 완전한 모습은 아니다. 최적화는 출시 전까지 더 진행될 것이다.

갤럭시탭 7.7, IFA 2011, 인터뷰, 갤럭시탭, LTE, 갤럭시탭 10.1

칫솔>
 전시된 제품 모두 무선 랜 버전인가?
PM> 그렇다. 갤럭시탭 7.7은 무선 랜 버전과 HSPA+(3G), LTE 모델로 출시될 것이다. 유럽은 LTE를 하는 사업자가 많지 않은 상태로 현재 출시 여부를 이통사와 협의하고 있다.

칫솔> 갤럭시탭 10.1과 다른 AP를 썼다. 어떤 부분에서 성능 차이가 날까?
PM> 멀티미디어 재생 성능이 월등히 좋아졌다. 1080P 하이 프로파일까지 모두 쓸 수 있다.

칫솔> 갤럭시탭 10.1 출시 당시 액세서리를 많이 준비했는데, 7.7은 얼마나 준비했나?
PM> 갤럭시탭 7.7도 기본적인 액세서리 구성은 갤럭시탭 10.1과 거의 비슷하다. 이미 써드 파티 액세서리 업체도 준비하고 있다.

칫솔> 케이스 겸용 블루투스 키보드도 포함인가?
PM> 갤럭시탭 7.7용은 블투 키보드는 준비하지 않았다. 갤럭시탭 10.1보다 화면이 작아 키보드 입력이 오히려 불편할 것으로 보고 있다. 도크형 키보드는 나올 것이다. 

칫솔> AMOLED의 흰색 표현력에 대한 지적이 있다. 이에 대한 의견은?
PM> 보는 사람마다 흰색을 느끼는 차이가 있지만, 이에 대한 것은 내부적으로 의견을 모으로 충분히 검증한 뒤 출시 제품을 수정할 것이다.

칫솔> 갤럭시탭 7.7과 8.9, 10.1의 선택 포인트는 어떻게 달라지나?
PM> 같은 제원이라면 사이즈만으로 결정하라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제원이 조금 차이가 있어 무조건 크기로 결정하기 보다는 어떤 사용성을 원하느냐를 잘 판단해야 할 것 같다. 큰 화면의 사용성을 원하면 10.1, 큰 화면의 휴대성까지 고려한다면 8.9, 휴대하면서 여러 멀티미디어를 즐기길 원한다면 7.7로 구분할 수 있다.

칫솔> 7인치는 양복 주머니에서 꺼냈다. 갤럭시탭 7.7도 들어가는가?
PM> 물론이다. 슬림 사이즈 양복은 물론 청바지 뒷주머니에도 들어가는 것을 확인했다. 직접 보겠는가? ^^

갤럭시탭 7.7, IFA 2011, 인터뷰, 갤럭시탭, LTE, 갤럭시탭 10.1
 
그리고 이건 보너스!

갤럭시탭 7.7, IFA 2011, 인터뷰, 갤럭시탭, LTE, 갤럭시탭 10.1


이 포스트는 삼성전자가 후원하였습니다.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