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어느 덧 시원한 가을이 성큼 다가온 듯한 요즘입니다. 다이어트 열기도 덩달아 사그라드는 느낌인데요. 사실 가을 즈음이 몸매의 집중 관리가 필요한 때입니다. 왜냐하면 여름이 지나간 터라 몸매 관리에 느슨해지고, 시원한 날씨 덕에 입맛이 마구 당기기 때문이죠. 이럴 때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이어트/운동 관련 어플이 꽤 도움이 됩니다. 갤럭시S4에는 S헬스를 좀 더 재미있게 활용하여 운동을 할 수 있는 어플이 있는데요. 바로 S헬스 버디입니다.


▲ S 헬스 버디는 삼성앱스 /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무료 앱이고요.


▲ 이 앱은 S헬스의 정보를 동기화하여 사용합니다. 그래서~ S헬스가 탑재된 갤럭시S4, S4 LTE-A에서만 사용이 가능!


▲ 앱 설치 후 제일 먼저 아바타 캐릭터를 설정해야 합니다. 총 5개의 캐릭터가 제공이 되고 있고요. 설정 메뉴에서 캐릭터와 닉네임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직은 초기 버전이라 푸쉬/알림등은 추후 제공될 것이라네요.


생성된 캐릭터는 운동량에 따라 체형변화를 보여줍니다. 바로 유저의 운동 부족 혹은 바람직한 상태를 보여주기 위해서죠.


▲ 운동을 게을리하면 이런 상태가 됩니다. 오동통해진 몸매와 함께 체형이 나빠졌다는 알림까지! 이런 알림을 대기모드에서도 푸쉬해준다면 '아차! 운동해야지'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것 같네요~


▲ 운동정보는 역시 S헬스에서 데이터를 불러 오는 방식입니다. 걷기는 S헬스의 걷기도우미 정보를 자동으로 읽어오기 때문에 따로 입력할 필요가 없는데요. 다른 운동은 운동하기를 눌러서 따로 입력을 해야합니다.


▲ 운동 정보를 입력하고 S헬스 버디로 돌아오면 이렇게 캐릭터가 열심히 운동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직 몸매가 오동통한 상태...좀 더 분발을 해야겠죠?


▲ 운동을 열심히 하다보면 배지도 획득하고, 꾸미기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저는 스니커즈와 헤드폰을 득템하여 꾸미기를 해줬습니다. 열심히 운동을 해야 득템이 가능한 방식이라, 이쁘게 꾸미기 위해서는 매일 꾸준한 운동이 필수!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운동정보 입력 및 캐릭터 꾸미기, 배지리스트와 리더보드 등을 볼 수 있는데요.


▲ 리더보드는 나의 운동 랭킹 정보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나름 열심히 운동을 했더니 6위에 랭크! 이렇게 순위가 제공되니 은근히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전투력이 샘솟습니다. '언젠가는 1위를 하고 말꺼야'라는 의지와 함께 말이죠.


▲ 배지 모으는 것도 소소한 재미입니다. 앞으로 어떤 배지가 나올지 기대를 하면서 운동을 하게 되는데요. 배지 획득 힌트라던지, SNS에 배지 획득 정보가 자동 공유 되는 등의 기능도 좀 더 추가가 되면 좋을 듯 싶고요.


▲ 나의 운동량은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페북 담벼락에 게시할 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열심히 알리면서 해야 효과가 더 좋다고 하죠?


▲ 아침 저녁으로 열심히 운동을 한 결과, 드디어 체형이 좋아졌습니다!


▲왼쪽이 비포, 오른쪽이 애프터, 캐릭터가 날씬해졌을 뿐인데~~ 제가 가벼워진 기분!



다이어트가 늘 작심삼일이 되는 이유는 느슨해지기 때문이죠. S헬스 버디는 운동 부족인 몸매를 캐릭터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경각심을 불러일으켜 줍니다. 뱃지나 리더보드에 랭킹이 올라감으로써 좀 더 동기부여가 되고요. 앞으로 푸쉬알림이 되면 좀 더 운동을 하게 만들어주지 않을까 싶네요. 시원한 바람과 함께 식욕이 돌아오는 가을! 여러분도 S헬스 버디를 운동파트너 삼아 열심히 체력관리를 해보시면 어떨까요? ^^




저작자 표시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