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에너지의 날을 알고 계신가요? 아마도 대부분 모르고 계실 것 같은데~ 올해로 10회 째를 맞고 있는 에너지의 날은 단순히 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캠페인이 아닌 기후변화, 환경, 재생가능 에너지 등... 에너지에 담긴 수많은 이야기들을 나누고 싶다는 작은 생각에서 '제1회 에너지의 날'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요즘같이 연일 뉴스나 미디어에서 블랙아웃의 위험성과 경고, 전기 절약을 위한 냉방 온도 낮추기 등의 이야기를 귀에 못이 박히도록 접하고 있습니다. 이는 일상에서 무심코 사용하는 전기를 다시금 돌아보게 만드는 계기가 되기도 하지만 이와 반대로 국민에게만 전기를 아껴쓰라고 강요하는 식으로 받아들여지는 부분이기도 해서 안타까움도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스마트폰 2천만 시대를 훌쩍 넘어~ 1인 1 스마트폰을 넘어 다수의 스마트폰과 휴대용 디바이스 등이 확대되면서, 이를 충전하기 위한 전기의 사용 또한 증가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일상 생활 속에서 무심코 전기를 사용해야 하는 요소들이 늘어나면서 자각하지 못하는 사이에 전기를 낭비하고 있을지도 모르는데.... 꼭!! 에너지의 날을 맞이한 것은 아니지만~ 전력난을 고려 해 작은 부분이지만 배터리를 사용하는 디바이스의 활용도를 높인다면~ 말로만 하는 전기 절약이 아닌 실질적인 절약과 배터리의 효율성을 높이기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 스마트폰 배터리 효율을 높이는 위젯 활용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배터리 사용시간으로 인해서 보조 배터리를 비롯해 자기만의 노하우를 가지고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배터리 용량이 디바이스의 크기와 기술 등으로 인해 제한적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하드웨어와 함께 소프트웨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충전 및 사용시간을 늘릴 수 있는 TIP을 소개해 보려 합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배터리'라고 만 검색해도 유,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너무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일 존재하기 때문에 선택하는 것 또한 쉽지 않은데.... 그 중에서 다수의 사용자 평이 좋은 DU 배터리 위젯을 통해서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어나는 것을 직접 확인해 보겠습니다.

Du 배터리 세이버는 디자인, UI 등에서 심플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처음 접하더라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으며, 무엇보다도 Du 배터리 세이버는 백그라운드에서 배터리와 데이터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동작을 중지시켜 배터리 사용시간을 확보한다는 점입니다.

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 한번씩 정리 해 주지 않으면 쌓여만 가는 메모리의 용량을 차지해 갤럭시S4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것은 물론, 백그라운드에 지속적으로 CPU와 데이터, 배터리를 사용해서 갤럭시S4의 쾌적한 환경을 저해하는 요소를 터치 한번으로 깔끔하게 정리해 준다는 점입니다.

Du 배터리 위젯을 실행하면 상단 트레이 아이콘에 위젯이 실행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자세히 보기를 통해 확인하면 현재 배터리 잔량, 남은 사용시간, 온도, 전압, 타입, 배터리 잔량의 변화를 한눈에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윈키 테스트' 일 것입니다. 윈키 테스트는 한마디로 최적화 기능입니다. 윈키 테스트를 터치하면 잠깐의 스캔이 끝나면 현재 갤럭시S4의 최적화 상태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윈키에서 제공하는 세이버 기능과 수동 배터리 절약 기능을 제공, 불필요한 애플리케이션 실행으로 인한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최적화를 터치하면 Du 배터리 세이버가 알아서, 윈키가 알아서~ 불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이라고 생각되는 것 들을 비활성화하여 1분~1시간 여분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절약했다고 표시 해 줍니다.

수동 배터리 절약 기능의 경우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서 수동으로 기능 제어할 수 있어~ 배터리 사용시간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위젯을 사용할 경우 홈 화면에서 '최적화' 버튼을 한번의 터치로 편리하고 빠르게 최적화를 실행할 수 있으며.... 최적화를 실행하면 Du 배터리 세이버가 절약한 시간 (늘어난 배터리 사용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실질적인 배터리 사용시간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부분으로 배터리 사용 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위젯에서 제공되는 기본 설정 모드 (장시간대기, 일반, 수면모드, 나의모드, 모드추가)를 통해서 환경에 필요에 따라서 원하는 설정을 보다 편리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우리집 전기요금은?

일상 생활을 하면서 전기를 사용하지 않은 기기나 물건이 그리 많치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기존 동력인 가스나 화석연료 등을 이용해야 하는 사물로 전기로 바뀌었고, 계속해서 전기를 동력원으로 사용하는 기기들로의 교체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전기를 사용하는 기기들은 전기 사용에 대한 효율성을 표기해야 하고 높은 효율성을 위한 기술이 끊임없이 발전되고 있으며, 이는 곧 소비자의 구매 조건의 한 요소로 작용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TV광고나 진열된 제품의 전력 소모만을 체크하는 것이 보통이며, 가정이나 오피스에서 통합으로 전기를 동력으로 사용하는 주변기기의 통합 관리는 하지 않는 것이 보통입니다.

이는 자동차로 비유해 보면, 신차를 구매함에 있어 연비 즉, 1리터의 연료로 갈 수 있는 거리가 매우 중요한 구매 포인트로 작용하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쉽사리 이해할 수 있습니다.

모든 가전 제품을 비롯한 산업 용품에는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이라는 등급 표시를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기기 또는 제품마다 년 단위 또는 월 단위, 순간 전력 사용량을 표시하여 우리가 부담해야 되는 전기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단편적인 단위 및 요금 표시로 개별이 아닌 통합으로 전기 요금을 관리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효율의 제품으로 변경한다 하더라도 실제 전기 요금이 절약되는 경우 드물게 됩니다. 전기 요금이 부과되는 기준과 요금 체계가 각 제품이 아닌 통합으로 관리되기 때문입니다.

이럴때 전기요금계산기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현재 우리집 또는 사무실의 전기요금이 얼마나 발생되고~ 어떻게 하면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미리 예측하고 낭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계산기는 '신제품 전기요금 계산' 과 '우리집 전기요금 계산' 메뉴로 단순하지만 그 안에는 전기요금에 관련된 거의 모든 기능을 적용할 수 있어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어플의 활용도는 매우 높습니다.

'신제품 전기요금 계산'의 경우 지난달 전기요금를 바탕으로 새로운 전자제품 또는 기기의 전기 사용량을 예상해서 전기요금 및 사용량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서 전기요금의 가장 무서운 누진세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우리집 전기요금 계산'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형광등, 전기밥솥, 에어컨, 냉장고, TV 등 실생황에서 늘 사용하고, 해야하는 제품의 전기 사용량과 시간에 따른 각 제품의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 1대 이상의 TV를 보유하고 있는 가정이 늘고 있고, 형광등의 갯수, 선풍기, 냉장고 등 집안 또는 사무실의 사용하고 있는 전자제품을 설정하고 나면 월 예상 전기요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월을 넘어 년간 내야하는 전기요금 또한 계산할 수 있어~ 누진세에 적용되지 않기 위해서 어떻게 전기 사용량을 줄여야 하는지~ 스스로 점검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불필요하게 사용하고 있는 전자제품을 조절하고, 에너지 효율이 좋은 제품을 통해서 전기를 절약하는 것은 물론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갤럭시S4의 배터리 효율성을 높이는 것 뿐만 아니라 갤럭시S4에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전기 사용량을 체크하고 이를 통해서 전기요금 관리 및 낭비되는 전기를 막을 수 있으니~ 스마트폰으로서의 갤럭시S4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 실질적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갤럭시S4로의 활용도를 높이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