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매우 유익한 기능 중에 하나는 '단언코' 일정 관리 기능 일 것입니다. 특히 직장생활을 하는 샐러리맨, 기업 CEO, 프리랜서 등을 더욱 일정 관리를 매우 중요하게 여깁니다.

매년 초가 되면 다양한 브랜드의 다이어리가 출시되고, 기능성 뿐만 아니라 팬시용으로도 많이들 구입하지만... 사회생활에 있어 가장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는 역시나 '프랭클린 다이어리' 입니다.

IT 관련 지식이나 업무에 종사하는 분들이라면 구글 캘린더 등 별도의 캘린더 앱 또는 PC상에서 일정 관리를 할 텐데... 삼성 갤럭시 시리즈 중 하나를 사용하고 있다면 S플래너를 적극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S플래너 동기화! 계정 설정부터~~

S플래너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계정 설정이 기본입니다. 기본으로 깔려있는 S플래너의 경우 삼성 앱스토어 계정과 연결이 되지만....

S플래너에 작성하는 일정, 할일 등은 삼성 앱스토어 계정과 무관하게 S플래너 자체만으로 저장되고 실행됩니다. 물론 단일 디바이스에서만 S플래너를 사용한다면 계정이니.. 동기화니...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겠지만!!

갤럭시S4, 갤럭시노트 10.1 등의 복수 디바이스 또는 신제품 출시에 따른 기변시에 그동안 저장해 놓았던 일정이나 할일 등의 데이터가 동기화 되어야 일정 관리를 불편하지 않고,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S플래너는 기본적으로 3개의 계정을 지원합니다. 플레이 스토어와 플레이 스토어 사용을 위한 구글 계정과 삼성 앱 스토어의 계정(구글 계정으로 사용할 경우 제외), 그리고 계정 없이 사용이 가능한 기본 설정값(내 달력, 내 할일)이 있습니다.

별도의 계정을 선택하는 것이 아닌 기본 설정값인 내 달력, 내 할일으로 S플래너를 사용할 경우 동기화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즉, 갤럭시 단말기에만 일정 및 할일 등을 저장하게 되므로 기변이나 복수 디바이스에서 일정, 할일 등을 동기화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복수 디바이스, PC와의 일정 동기화를 위해서는 삼성 앱 스토어 계정 또는 구글 계정 (구글 캘린더 내에서도 업무, 개인, 모임 등의 일정을 별도로 사용할 경우 각 계정에 맞게 사용)을 선택하여 일정을 저장하면 동기화를 통해서 복수 디바이스와 PC에서도 동일하게 일정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계정이 아닌 내 달력, 내 할일으로 S플래너를 작성한 경우라면 전체 목록을 별도의 계정으로 옮길 수는 없고, 개별적으로 계정 일정을 선택하여 변경해 주어야만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필자의 경우 구글 계정은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개인 일정은 삼성 앱 스토어 계정을 사용하고 있어~ 회사 업무와 개인 일정을 구분하여 사용하다 보니 S플래너와 구글 캘린더를 갤럭시S4에서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다이어리 앱 부럽지 않은 이모티콘!!~~

S플래너의 첫인상은 조금 딱딱한 것이 사실입니다. 일정 관리라는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하다보니 업무상 또는 남성적인 스타일이 강하다 보니~ 여성분들에게는 에프터마켓에서 설치할 수 있는 이쁘고 감수성이 풍부한 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일정이나 할일 목록을 텍스트 대신에 이모티콘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S플래너에도 이쁘고 감수성이 풍부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일정이나 할일은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텍스트 입력창 바로 옆에 위치한 아이콘이 바로 그것인데~ S플래너에서는 스티커라는 네이밍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정을 이모티콘을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는 생각보다 다양하고 아기자기한 아이콘을 제공하고 있어 딱딱한 일정을 소프트하고 감성적인 부분을 더 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스티커는 '일정' '하이라이트' '활동' '이모티콘' '음식' '여가' '자연' '목표' '사람' 으로 언뜻 봐도 100여가지 이상의 스티커를 원하는 취향과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휴가철, 나들이 계획, 캠핑 등 미리 세워 놓은 계획에 '텐트' '산' '수영' '해변' 독서' 등의 스티커를 통해서 딱딱한 텍스트를 벗어나 재미를 더 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를 추가한 일정은 위젯을 통해서 텍스트와 함께 스티커만으로도 계획된 일정이 무엇인지 한눈에 알 수 있고, 괜시리 기분이 좋아지고, 설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본기에 충실하면서 딱딱한 일정 관리를 개인의 취향과 스타일에 맞게 꾸밀 수 있는 S플래너를 통해서 딱딱하게 느껴지던 S플래너를 아기자기하고 감수성있게 꾸며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알람 기능으로 일정, 약속 놓치지 말자!!~~

일정 관리 기능을 통해서 일정, 할일 등을 계획성 있게 관리하려 하지만, 실제로는 계획대로 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주변 환경의 영향도 있지만, 일정과 할일 등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게 됩니다.

이럴때 일정, 할일 등을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서 '알람 기능'을 통해서 중요한 메일에 회신을 하거나, 약속 시간, 체크 해야 할 업무 등 놓치지 말고 실행에 옮겨보시기 바랍니다.

일정의 반복 여분에 따라서 일회성, 주중, 2주마다, 매월, 매년 등 에서 선택할 수 있어서 일정과 일정 사이의 텀이 긴 경우 여러번의 일정을 입력하지 않고 반복 여부를 통해서 한번에 일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반복을 완료했다면 '알람 기능'을 통해서 일정과 할일 등을 잊어 버리지 않고 체크할 수 있습니다. 알림 시간은 15분 부터 1주전, 직접 입력까지 다양한 범위를 지정할 수 있어 필요 시간과 장소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알림의 횟수 또한 1차, 2차, 3차 상관없이 원하는 만큼 정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필요하거나 단계적으로 체크해야 할 필요성이 있는 장기 계획의 경우 S플래너의 알림 기능을 통해서 진행 상황을 체크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일회성 알림 뿐만 아니라 장기 계획에 따른 중간 체크까지 완벽하게 지원하는 S플래너는 눈에 보이는 것보다 그 속에 숨어있는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들도 가득한 일정 관리에 매우 유용한 기능이며...

구글 캘린더와의 비교에서도 일목 요연하게 일정과 할일 등을 표현해주는 S플래너를 눈에 보이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그 속에 숨어있는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을 활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