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찍게 되는 피사체는 무엇인가요? 건물, 자동차, 풍경, 사물... 등 다양한 피사체를 카메라에 담게 되지만....

촬영의 즐거움은 고정되어 있는 사물보다는 잠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는 피사체의 순간을 담아내는 '찰나의 순간'을 기록하는 것 만큼~ 즐거운 촬영의 순간이 또 있을까? 합니다.

특히, 연인의 사랑스러운 모습이나, 아기들의 해맑은 표정을 담아내는 순간에는~ 마치 자신이 포토그래퍼가 된 것만 같은 착각에? 빠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카메라에 대한 지식과 그에 걸맞는 렌즈가 뒷받침 되지 않으며.... 상상하던 촬영의 결과물과 현실의 차이는 실망을 안겨주기도 합니다.

카메라를 처음 구입하다보면 보통은 번들 킷이라고 불리는 기본 줌 렌즈와 바디를 패키지로 구매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번들 킷은 어는 하나의 목적을 위한 렌즈가 아닌 다방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범용 렌즈는 빛을 받아들일 수 있는 F값에 따라서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게되어...

예상했던~ 상상했던~ 촬영의 결과물을 얻지 못하는 경우도 많은데.... 연인, 아기, 가족, 지인 등 인물 사진을 담아내고 싶다면!! 여친렌즈라고도 불리는 고배율 단렌즈인 60mm, 85mm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NX300에 물려준 극강의 인물 사진 렌즈 '85mm 단렌즈' 입니다. 렌즈의 사이즈에서 부터 심상치 않은 이녀석은~ 삼성 카메라의 렌즈군에서 가격이면 가격! 성능이면 성능!!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녀석입니다.

85mm 렌즈의 특징은 준망원 렌즈가 만들어 내는 배경 압축효과 즉, 피사체를 제외한 배경의 흐림, 아웃포커싱을 극대화하여 인물을 더욱 또렷하고 선명하게 표현합니다.

스튜디오 촬영한 아이 사진이나 야외에서 연인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담은 사진에서 배경은 매우 흐릿하지만 인물은 또렷한 사진을 볼 수 있는데... 이런 결과물이 준망원 단렌즈의 효과를 제대로 살린 사진입니다.

85mm 렌즈에는 SSA라는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SSA (Super Sonic Actuator) 란? 초음파 모터를 뜻하며, 초점을 잡기 위해 렌즈에 탑재된 모터의 작동 소움을 줄이고 AF속도를 향상시키 렌즈입니다.

NX300과의 조합에서 더욱 빨라진 위상차 AF와 조합을 이루어 '찰나의 순간'을 누구보다 빠르게 잡아내어 촬영 할 수 있는 인물 사진에 필요한 최적의 성능을 뽑아낼 수 있는 최강의 조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여기에 SSA 초음파 모터 자동 포커싱 기능을 통해서 AF의 정확성은 물론, AF 스피드를 높이데 일조를 하고 있어~ 피사체에 대해 미리 일정 부분 포커싱을 진행, 어떠한 순간에도 빠르고 정확한 AF를 만들어 냅니다.

F 1.4의 밝은 렌즈는 85mm의 렌즈를 보더라도 그 위력을 알 수 있을만큼~ 광량을 빠르고 많이 받아들여 실내,외를 막론하고 밝은 사진의 결과물을 보여주고, NX300의 1/6000 셔터속도를 마음껏 사용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F 1.4 값과 함께 ED(저분산 렌즈)를 탑재, 색수차를 최대한 억제하고, 정교한 화질을 보장합니다. 빛을 굴절시키는 렌즈의 특성상 '색수차'라는 색의 틀어짐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ED(저분산 렌즈)는 이러한 '색수차'의 틀어짐을 방지하는 특수 렌즈입니다.

85mm 렌즈는 보다 전문적인 사진을 촬영하기 위한 MF(수동모드)도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촬영을 하다보면 AF가 어려운 피사체를 촬영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되는데... 이때 MF(수동모드)를 사용하면 원하는 부분에 포커싱을 하여 촬영을 할 수 있는 Full-time Manual Forcus를 지원합니다.

NX300 등과 같은 미러리스를 사용하다보면 뷰 파인더가 아닌 LCD를 통해서 AF의 정확도를 확인하게 되는데... LCD 상에서는 AF가 원하는 곳에 포커싱 되어 있는 것 처럼 보이지만, 결과물에서의 AF는 다른 곳에 맞추어지는 경우도 종종 발생되는데...

이때 피사체와의 거리 계산을 통해서 촬영이 가능하도록 거리계창을 지원합니다. 비싼 렌즈? 큰 렌즈? 등을 보면 먼지 모를 숫자들이 렌즈에 표시되어 있고, 조절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 것이~ 바로 거리계창으로 초첨 확인이 어려운 환경에서 거리계창을 통해서 원하는 사진의 초점과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삼성 카메라에서만 볼 수 있는 iFn(아이펑선) 또한 지원되므로, LCD를 창을 통해서 두 손을 카메라에서 떼지 않고도 조리개, ISO, 노출보정을 원버튼으로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으니~ NX300을 비롯해 NX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다면!! iFn(아이펑션) 기능을 적극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카메라를 구입하면서 렌즈는? "번들 킷이면 충분합니다!! 목수는 연장 탓을 하지 않아요!!" 라고 스스로에 다짐하기도 하지만... 그 다짐은 어느새 사라지게 되는데... 연인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카메라에 담고 싶다면! 눈에 넣어도 않 아픈 아기의 표정을 담고 싶다면!!! 인물 사진을 위한 렌즈에 과감한? 투자를 해 보시는 것이 카메라와 촬영이라는 즐거움을 오랫동안 함께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