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NX300, 1/6000초 셔터스피드의 빠르고 정확한 카메라

분류: 카메라 작성일: 2013.05.02 12:00 Editor: 세아향

빠르고 정확한 카메라, NX300

  NX300을 가장 잘 표현한 키워드(keyword)를 꼽자면 '빠르고 정확한 카메라'이다. 실제로 NX300을 사용하지 않은 분들이라도 세상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라고 불리는 '우사인 볼트'가 출연한 NX300의 광고만 보아도 NX300에 대한 이미지를 '빠르고 정확하다'라고 기억할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왜 NX300이 빠르고 정확한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필자는 NX300을 '빠르고 정확한 카메라'라고 불리는 이유를 두가지로 생각한다. 하나는 '셔터스피드'이며, 또 하나는 'AF(Auto Focus)'이다. 

  우선 셔터 스피드부터 살펴보면, NX300의 셔터스피드는 1/6000초까지 가능하다. NX300의 '셔터'버튼을 누를 때 '찰칵'하고 셔터가 열렸다 닫히는데 약 0.000167초가 소요될만큼 빠른 것이다.

  이는 타브랜드의 미러리스 카메라가 보여주는 1/5000초라는 셔터 스피드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빠른 속도를 보여준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빠른 셔터 스피드'는 그만큼 움직이는 피사체를 흔들림 없이 정확하게 촬영할 수 있게 하는 만큼 NX300에서 '우사인 볼트'라고 하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의 모습을 흔들림없이 잡아낼 수 있다는 것이다.


  거기에 또 하나 하이브리드 AF 시스템을 통해서 빠르게 초점을 잡는 위상차AF와 정확하게 초점을 잡는 컨트라스트AF를 함께 사용하는 기술을 NX300에서 보여주었다.


  특히 AF 중 '추적 AF'는 움직이는 피사체를 따라 움직이며 초점을 맞춰주는 만큼 빠른 셔터스피드와 함께 사용하면 보다 선명하고 흔들림 없는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위 동영상은 NX300의 '추적 AF'를 테스트하기 위해서 움직이는 피사체에 추적 AF로 초점이 이동되는 모습을 담아보았다.

  이렇게 빠르고 정확한 NX300를 통해서 어떤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지 살펴보자!




  달리는 자동차의 모습도 흔들림없이 깔끔하게 사진에 담아낼 수 있다. 특히 자동차 부분은 확대해서 자세히 살펴본 사진에서도 자동차가 멈춰있는 것처럼 보이는 휠의 모습을 보면서 NX300의 빠른 촬영 속도를 느낄 수 있다.




  언제 어디로 움직일지 모르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도 흔들림없이 빠르게 사진으로 담아주는 것이 바로 NX300이다.




  따뜻한 봄이면 떠올리는 '벚꽃놀이' 역시 봄 바람에 흔들리는 벚꽃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빠른 셔터 스피드가 필요하다. NX300의 1/6000초 셔터스피드로 촬영한 벚꽃은 봄 바람과 상관없이 흔들림없는 사진을 선물할 것이다. 




  물이 흐르는 모습 역시 멈춤 동작처럼 깔끔하게 사진으로 잡아낼 수 있는 것이 바로 'NX300'이다.


  NX300은 '미러리스 카메라'로 일반 DSLR보다 높은 휴대성을 자랑한다. 지금까지 '미러리스 카메라'는 '휴대성을 강조한 카메라'로 사용자에게 어필되었다. 하지만 NX300같은 경우 기존 미러리스 카메라가 갖고 있는 '휴대성'은 물론이고, 지금까지 설명한 것처럼 높은 사용성과 기능성을 담고 있다.

  '빠르고 정확하다'는 것을 실제 NX300 사용자가 위 사진들처럼 일상에서 쉽게 느낄 수 있다는 것 역시 NX300이 갖고 있는 가장 큰 매력인 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