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갤럭시S4 액세서리 총집합. 갤럭시S4 주변기기 어떤 것들이 있었나?

갤럭시S4 언팩 행사장에는 갤럭시S4와 함께 갤럭시S4를 든든히 뒷받침 해주는 다양한 액세서리가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일부 제품들의 경우 아직 전시되지 않았거나 투명한 유리 상자 안에서만 볼 수 있었지만 그 어느 때보다 풍부하게 느껴질 수 있는 자리었습니다.

갤럭시S4 액세서리 하나하나를 간략하게 소개해보겠습니다.


에스뷰 커버 S view Cover

갤럭시S4 케이스를 보면 파우치 디자인과 함께 이전에도 함께 출시했던 플립커버를 이번 갤럭시S4에서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플립커버는 다양한 색상과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착용했을 때 제품 전체의 크기를 크게 늘리지 않는 장점을 통해 많이 판매된 기본 악세사리입니다. 다만 별다른 기능이 없고 매번 커버를 열어야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플립커버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S View 커버가 함께 공개됐습니다.
S뷰(S View) 커버는 커버를 열지 않고 발신번호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플립커버입니다. 일반 플립커버는 단순히 전면을 보호하는 역할을 담당하지만 이 S View는 자석을 내장하여 자동으로 갤럭시S4를 ON/OFF 해주며 더욱이 갤럭시S4 화면 상단에 보여지는 다양한 정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투명하게 처리된 부분은 터치가 가능합니다.


이 에스뷰 커버 역시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현장에서 직접 사용해본 결과 터치 인식은 물론 커버를 열고 닫을 때도 갤럭시S4가 빠르게 켜지고 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커버를 닫으면 바로 꺼지는 것이 아닌 현재 시간 등을 보여준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이 화면도 자동으로 꺼지게 됩니다.


프로텍티브 커버 Protective Cover+

프로텍티브 커버는 기존 플립커버가 제품을 보호하는데 다소 취약하다는 단점을 개선한 케이스입니다. 추락 등의 충격에 다소 부족했던 플립커버와 달리 측면부 보호는 물론 전체적으로 충격을 보호해주는 재질과 디자인으로 꾸며진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프로텍티브 커버와 에스뷰 커버가 모두 결합된 제품이 나와도 괜찮을 듯 합니다.


갤럭시S4 게임패드

게임패드는 갤럭시S4를 직접 연결해서 더 편리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주변기기입니다. 아직 정식 명칭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갤럭시S4와 연결방식은 블루투스 페어링 방식이며 듀얼 아날로그 스틱, 4개의 A/B/X/Y  버튼 등 마치 콘솔게임패드를 보는 듯 합니다. 스마트폰을 끼울 수 있는 부분이 고정형이 아니어서 갤럭시S4 뿐만 아니라 갤럭시노트2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최소 4인치에서 최대 6.3인치 제품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성능이 높아짐에 따라 게임의 질 역시 높아지고 있는 지금 이를 위한 적절한 액세서리가 아닐까 합니다.


Qi 기반 무선 충전기

작년 갤럭시S3가 공개되었을 때 공진방식의 무선충전기를 출시한다고 했지만 아쉽게도 갤럭시S4가 나오는 지금까지도 정식 출시가 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갤럭시S4에는 Qi 방식의 무선충전기를 선보였습니다. 공진방식이 아닌 Qi 방식의 무선충전기는 이미 많은 업체에서 제공하고 있는 무선충전기 입니다.

갤럭시S4와 매칭되는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제품이 닿는 부분은 회색의 고무 패드를 담아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이 무선충전기는 통신사 및 국가에 따라 출시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한 예로 북미 일부 통신사들은 자사에서 판매되는 스마트폰에 의무적으로 Qi 방식의 무선충전 기능을 넣도록 하고 있는데 이런 통신사를 통해 출시되는 갤럭시S4에는 무선 충전 기능이 기본 담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별도 구입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S헬스를 위한 주변기기

S밴드(S Band)

S밴드는 말 그대로 손목에 차는 밴드 형태의 디자인입니다. 갤럭시S4에서 공개된 S헬스 앱과 연동이 되는 주변기기로 자는 동안의 움직임 등 내 수면 상태를 파악하거나 걷을 때 등을 인식해서 칼로리 소모나 이동 거리 등을 자동으로 기록해줍니다.

운동과 연관되어 있기에 기본 10M 방수 기능을 제공하며 간단하게 팔찌처럼 손목에 찰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출시되면 꼭 이용해보고 싶은 주변기기입니다.


HRM

HRM은 운동시 심장박동수 등을 체크하고 기록해주는 제품입니다. 이 역시 S헬스 앱안에 있는 러닝메이트(Running Mate)와 연동하여 운동을 할 때마다 심장 박동수를 체크하고 기록하여 매일매일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ody Scale

말 그대로 체중계입니다. 블루투스로 갤럭시S4 그리고 S헬스 앱과 연동하여 측정한 몸무게를 수시로 저장해줍니다. 그리고 이렇게 저장된 몸무게를 통해 현재 내 몸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추가 배터리를 보관하거나 충전할 수 있는 배터리 킷과 아직 정확하게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삼성전자 갤럭시S4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이어폰을 공개했습니다. 우퍼와 트위터 두개의 스피커가 유닛에 내장되어 있는 듀얼 밸런스드 아마쳐 유닛인듯 합니다.


듀얼 밸런스드 아마쳐는 중급 이상의 이어폰에 내장되는 부품으로 진동판이 아닌 금속재질의 아마쳐 유닛을 적용하여 지금까지와는 다른 음질을 들려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이어폰이 번들로 제공되는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번 갤럭시S4 언팩행사장에서 공개된 주변기기들을 정리해봤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아무래도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희소식인 게임패드와 S헬스 기능을 위한 주변기기라 할 수 있겠는데요. 이 주변기기 들은 게임킷 혹은 헬스킷 형식으로 해서 갤럭시S4에 게임패드를 또는 S밴드, HRM, 바디스케일 3가지를 한데 묶어 제공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