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알면 무척이나 편리한 갤럭시노트2의 숨겨진 기능 2탄

갤럭시노트2 숨겨진 기능이라는 주제로 이미 한 개의 글을 작성한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 두번째 이야기로 갤럭시노트2를 저의 메인폰으로 사용하면서 전혀 몰랐던 많은 숨겨진 기능들을 또, 발견하게 됐습니다. 아마 아는 분들도 있겠지만 모르는 분들도 분명 많을 것이라 생각되어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갤럭시노트2 사용후기 내가 모르는 숨겨진 기능은 뭐가 있을까?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 창 전환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의 경우 사용하다가 창 전환을 해야 할 경우 지금까지 저는 화면을 맨 위로 올려서 숫자 아이콘을 눌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러한 번거로움 없이 바로 창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보고 있는 인터넷 화면에 두 손가락을 가져간 후 사진 축소하듯 손가락을 오므려 주면 창전환 페이지로 바뀝니다. 이때 손가락을 빠르게 하면 인식되지 않으므로 천천히 모션을 취해주면 바로 창전환 화면으로 바꿔 원하는 다른 페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 볼륨, 밝기조절 하기

갤럭시노트2에 설치된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로 영화를 보던 중 밝기를 조절하거나 소리를 조절해야 할 경우 설정을 들어가거나 상단에 있는 노티바를 내려 밝기를 설정했습니다. 또, 소리는 볼륨 버튼을 이용했고 말이죠.


하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동영상 재생 중 화면 중간을 기준으로 우측을 가만히 눌러주면 볼륨 바가 나타납니다. 눌러준 상태로 위로 손가락을 올리면 볼륨업, 아래로 내리면 볼륨이 줄어듭니다. 반대로 화면 좌측을 손가락으로 눌러주면 밝기조절을 위한 바가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손가락을 위로 올리면 밝기가 밝아지고 아래로 내리면 밝기가 줄어듭니다.


갤러리, 사진목록 변경하기

갤러리를 실행 보고자 하는 폴더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이때 이 화면에서 손가락으로 우 > 좌로 이동하면 좌측에 있던 폴더 카테고리가 사라지고 한 줄에 2줄씩 보였던 사진 목록이 한 줄에 총 3개의 사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즉, 한 화면에 더 많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미리보기 화면을 조금 더 크게 보고 싶을 경우 위 화면에서 사진을 축소하듯 두 손가락으로 벌려주면 한 줄에 2장의 사진을 볼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즉, 더 큰 미리보기로 원하는 사진을 찾을 수 있습니다.


메시지, 문자가 아닌 음성으로 보내기


갤럭시노트2의 특성상 손에 무언가를 들고 있을 경우 문자 보내기가 많이 힘이 듭니다. 물론 문자 보내기가 힘들 때 바로 전화를 하면 되지만 문자를 보내야만 하는 상황이 있을 때도 있습니다. 문자를 보내야 하는데 문자를 입력하기가 어렵다 할 경우 글이 아닌 음성으로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실행합니다. 키보드에서 하단 T와 연필그림이 그려진 자판을 길게 눌러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창이 보입니다. 이 창에서 마이크 모양을 선택합니다.

마이크가 보이면서 음성을 녹음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를 통해 음성을 남기고 보내기를 누르면 문자가 아닌 음성이 전송됩니다.


동영상 촬영 중 사진찍기


이 기능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갤럭시노트2의 경우 비디오 스냅이라는 기능이 담겨 있습니다. 비디오 스냅은 말 그대로 동영상을 촬영하는 중에 사진을 같이 찍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카메라를 실행, 원하는 피사체의 영상을 찍습니다. 영상을 찍는 순간에도 화면에는 카메라 촬영 버튼이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중 이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바로 사진이 촬영됩니다. 동영상을 찍는 도중 사진으로도 담고 싶을 경우 바로 이 비디오 스냅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글씨 수정 중 원하는 곳으로 커서 옮기기


문자나 메모에 문장을 입력하다가 오타가 발생했을 경우 틀린 곳을 고치고자 손가락으로 원하는 위치를 터치합니다. 하지만 꼭 원하는 위치에 커서가 가지는 않습니다. 이 경우 원하는 곳으로 커서를 이동하고자 여기저기를 터치 하거나 좌우로 움직여서 원하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하지만 이때 환경설정 > 언어 및 입력 > 삼성 키보드 설정을 선택한 후 커서제어를 체크해줍니다. 이 커서제어를 활성화 하면 편리하게 커서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오타가 발생했을 경우 키패드를 클릭한 상태로 좌 또는 우로 이동하면 커서 역시 동일하게 움직입니다. 간단하죠? 


키패드 기호 빨리 입력하기


문자를 작성할 경우 쉼표, 마침표, 물음표, 느낌표, ^^, ; 등 다양한 기호를 사용하게 됩니다. 저의 경우 지금까지 기호를 입력하기 위해 키패드에 있는 ‘기호’ 자판을 눌러서 사용했습니다. 기호를 누른 후 다시 ‘가’를 눌러야 문자 입력이 가능하기에 은근 번거로웠습니다. 그래서 기호 없이 문자를 입력하다 보니 아내에게 애정이 식었다는 소리까지 듣게 되었습니다.

저와 같은 오해를 받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기호를 입력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바로 키패드 우측 하단에 있는 마침표를 길게 눌러주면 바로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괄호, ?, !, ^, ~, @ 등을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자~ 어떠세요? 아마 아는 것도 있었을 것이고 모르는 것도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렇게나 많이 갤럭시노트2의 숨겨진 기능을 소개했지만 아마 이외에도 또 있지 않을까 합니다. 혹시 사용하는 도중 숨겨진 유용한 기능이 또 있다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 중에도 이외에도 아는 유용한 기능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댓글로 말이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