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갤럭시 카메라는 LTE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단, LTE를 사용하려면 이통사를 통해서 전용 요금제 혹은 LTE 데이터 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그러나 꼭 LTE 요금제만 써라는 것은 아니다. 스마트폰에서 3G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OPMD 이용할 수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갤럭시 카메라, 이통사를 거치지 않아도 쓸 수 있다?>글을 참고 하도록 하자.

여하튼 갤럭시 카메라에서는 3G와 4G LTE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장착되어있는 유심에 따라서 자동적으로 네트워크를 인식하겠지만, 별도의 설정을 통해서 해당하는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을 선택해주는 것이 좋다. 3G OPMD를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에서 <위치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때는 설정을 통해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을 변경해주는 것이 해결법이다.

설정은 [환경설정] - [추가 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에서 변경할 수 있다.


모드는 3G 모드/ LTE 우선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3G OPMD를 쓴다면 3G 모드를, LTE 전용 요금제를 쓴다면 LTE 우선모드를 선택해야 한다.


와이파이 AP 선택, 초간편하게!


갤럭시 카메라는 이통사의 데이터망을 통해서 네트워크를 이용할 필요가 없다. 와이파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주변에 공개된 AP 신호만 있으면 언제든지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와이파이를 이용하면서 한가지 불편한 점이 있다면 바로 신호가 강하고 사용가능한 와이파이를 검색, 선택해야 되는 것이다. 안드로이드OS에서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검색하는 옵션은 일반적으로 홈 화면에서 [메뉴버튼 or 앱스] - [환경설정] - [Wi-Fi]에서 가능하다.



젤리빈 기반의 갤럭시 시리즈에서는 보다 간편한 방법으로 와이파이 옵션에 접근가능하다. 갤럭시 카메라의 알림바를 내려보자. 상단의 빠른설정 토글바의 Wi-Fi를 1초 이상 터치하고 있으면 곧바로 와이파이 설정화면으로 이동한다.

이상, 갤럭시 카메라의 3G/LTE 모드 변경하는 방법과 초간단 와이파이 AP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그 외 더 다양한 갤럭시 카메라 사용법은 아래의 스마트디바이스 포스트를 참고하도록 하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