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갤럭시노트10.1은 크다 보니 편리한 점도 있지만 반대로 약간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특히 문자등을 보낼 때 문자를 입력하는데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또한, 파일 전송을 하기 위해서는 매번 전용 케이블을 가지고 다녀야 하며 아니면 PC에 Kies air와 같은 프로그램이나 USB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여기 갤럭시노트10.1 전용 케이블 없이도 PC에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PC에서 갤럭시노트10.1로 또, 갤럭시노트10.1에서 PC로 파일을 빠르고 쉽게 전송할 수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PC로 갤럭시노트10.1에 어플을 설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갤럭시노트10.1에 있는 음악을 PC 스피커로 들을 수 있습니다. 이는 극히 일부분의 기능일 뿐 정말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갤럭시노트10.1 추천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에어드로이드(Airdroid)입니다.

일단, 이 에어드로이드(Airdroid)는 무료어플입니다. 무료어플이라고 해서 절대 무시해서는 안되는 갤럭시노트10.1 강력 추천 어플입니다. 더구나 사용방법은 너무나 간편합니다.

구글플레이에서 에어드로이드(Airdroid)를 검색 WiFi에 연결되어 있는 갤럭시노트10.1에 에어드로이드(Airdroid)를 설치합니다. 설치한 에어드로이드(Airdroid)를 보면 위와 같이 http://web.airdroid.comhttp://192.168.0.32:8888 이라는 주소와 비밀번호가 보입니다. 이 두 주소 중 아무거나 현재 PC에서 사용중인 브라우저에 URL을 입력합니다. Explorer도 좋고 크롬, 사파리 등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저는 크롬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동일한 네트워크 상에 있는 WiFi에 갤럭시노트10.1이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것만 확실하면 연결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습니다. USB 드라이버도 USB케이블도 전혀 필요가 없습니다.


1. 파일전송

지금까지 갤럭시노트10.1을 통해 파일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앞서 언급했듯 USB드라이버와 관련 프로그램 아니면 USB케이블이 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 에어드로이드(Airdroid)만 있으면 너무나 편리하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1에 있는 파일을 PC로 옮길 수 있으며 반대로 PC에 있는 파일을 갤럭시노트10.1을 통해서도 옮길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그 속도가 달라지겠지만 현재 제가 집에서 사용할 경우 MP3 파일 하나 전송하는데 5초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약 900MB 영상의 경우 약 7분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무선으로 전송하는데 이 정도 속도면 상당히 빠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1로 사진 및 영상을 촬영한 파일을 바로 PC로 빠르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클라우드를 주로 이용했는데 이제는 무조건 그 속도를 감안해서 에어드로이드(Airdroi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음악, 영화, 사진

갤럭시노트10.1에 있는 음악을 PC로 감상하고 싶을 때 또는 갤럭시노트10.1로 찍은 사진을 PC로 확인하거나 다운하고 싶을 때 영화 파일을 PC의 큰 화면으로 감상하고 싶을 때 역시 이 에어드로이드(Airdroid)를 이용하면 됩니다.

MUSIC, PHOTOS, VIDEOS 등 메인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선택해도 되고 갤럭시노트10.1 용량을 나타내는 위젯을 통해 현재 내 갤럭시노트10.1에 있는 거의 모든 파일을 한눈에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음악의 경우 바로 PC로 재생해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사진 역시 PC의 큰 화면으로 감상하는 것은 물론 갤럭시노트10.1 월페이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영화 파일의 경우 익스플로러는 QuickTime을 설치하라고 나오는데 익스플로러나 크롬 모두 포맷을 지원하지 못해 PC로 영화 파일을 다운 받은 후 PC에 설치된 플레이어로 감상해야 합니다. 영화 감상까지 가능했다면 참 좋았을 듯 한데 조금 아쉽네요.


3. 어플 설치 및 삭제

에어드로이드(Airdroid) PC 화면을 보면 상단에 구글플레이 검색 창이 있습니다.

이 창을 통해 또는 Recommends 아이콘을 통해 원하는 어플을 검색한 후 갤럭시노트10.1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삭제 역시 가능하고 말이죠.

즉, 갤럭시노트10.1을 통해 바로 설치 및 삭제할 수 있지만 에어드로이드(Airdroid)를 통해 PC를 통해서도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PC 키보드와 마우스를 통해 빠르게 입력하고 찾아낸 다음 설치하면 거의 실시간으로 갤럭시노트10.1에 설치가 됩니다. 정말 편리합니다. 사무실에서 갤럭시노트10.1에 들여다보고 있으면 꼭 딴짓하는 것 같은데 사무실 PC를 통해 갤럭시노트10.1을 조작하면 일하는 줄 압니다. ^^


4. 문자, 연락처 관리

갤럭시노트10.1은 전화, 문자 기능이 가능합니다.

이 에어드로이드(Airdroid)를 통해 연락처 관리가 가능하며 Call Logs 자주 이용하는 연락처 등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문자 역시 PC 키보드를 빠르게 입력해서 보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갤럭시노트10.1이 커서 문자 보낼 경우 자판 입력이 다소 힘든데 키보드를 이용할 경우 정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벨소리 변경 및 관리, 루팅 시 스크린캡쳐, 클립보드 관리 등이 가능합니다.

또한, 갤럭시노트10.1에 설치한 에어드로이드(Airdroid)의 경우 도구 화면을 통해 ROM, SDCARD  용량, 배터리, CPU, RAM 등 현재 상태를 파악 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파일, 프로세서 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S펜 그리고 에어드로이드(Airdroid)의 조합

에어드로이드(Airdroid)를 통해 사진을 빠르게 전송할 수 있게 되면서 S펜 활용도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PC에 있는 사진을 갤럭시노트10.1로 전송한 다음 S펜을 이용해서 내 맘대로 필기하고 낙서하고 사진을 꾸미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또, 반대로 갤럭시노트10.1 S펜으로 생산한 콘텐츠를 PC로 옮겨서 더욱 폭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에어드로이드(Airdroid)는 속도가 빠릅니다. 버벅임 없이 거의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봐도 됩니다. 그리고 파일 전송 속도 어플 설치 및 관리, 삭제 속도 역시 빠릅니다. 사용은 무척 간편하며 PC와 갤럭시노트10.1 연결 역시 너무나 편리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도 없이 바로 브라우저에 URL과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되니까 말이죠.

이러한 기능을 Kies air에서도 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키스에어도 현재 에어드로이드(Airdroid)에 담긴 모든 기능이 가능하지만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고 USB 드라이버도 설치해야 합니다. 또, 속도도 쾌적하다는 느낌 역시 조금 덜합니다. 처음부터 접근성을 높인 키스에어를 선보였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합니다.

자, 지금 당장 이용해보세요. 갤럭시노트10.1의 활용도가 한층 더 높아집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