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갤럭시 노트2가 드디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8월 29일 독일 베를린 TEMPODROM ARENA에서 열린 삼성 언팩 2012를 통해 갤럭시 노트2의 실물과 신기능을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었는데요. 1세대 갤럭시 노트 보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성능과 다양해진 S펜 기능에 빨리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솟구쳤습니다. 갤럭시 노트2의 언팩 행사와 디자인, 악세서리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삼성 모바일 언팩 2012 베를린 현장] 갤럭시 노트2 모습을 드러내다.
[삼성 모바일 언팩 2012 베를린 현장] 갤럭시 노트2 디자인 및 액세서리

갤럭시 노트2의 디자인은 이미 인터넷 뉴스에서 많이 접했을 것이라고 봅니다. 제가 발표현장에서 공개된 갤럭시 노트2를 봤을 때의 첫 느낌은 "어? 이거 갤럭시S3랑 상당히 많이 닮았는데!"였습니다. 왠지 갤럭시S3의 화면 사이즈를 키워놓은 듯한 느낌이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생각일 것이라 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갤럭시S3와 갤럭시 노트2의 생김새 비교를 말이죠. 전체적으로 보면 비슷한 느낌이지만 디테일에는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틀린그림 찾기하는 기분으로 한 번 비교해보시죠.
(* "다른 그림 찾기"가 올바른 표현이라고 하지만 이미 틀린 그림 찾기라는 표현을 익숙하게 사용하고 있으므로 그냥 틀린 그림 찾기라는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우선 크기 차이는 확연합니다.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갤럭시 노트2가 5.5 인치/ 갤럭시S3가 4.8인치 입니다. 전체 사이즈는 갤럭시 노트2가 80.5 x 151.1mm 이며 갤럭시S3 3G 모델이 70.6 x 136.6 mm 입니다.

모서리는 두 제품다 둥글게 디자인 되었지만 곡선의 느낌은 갤럭시S3가 더 강합니다. 갤럭시 노트2의 전면 글래스의 각 면의 끝이 둥글게 미끄러지도록 가공되었습니다만 크게 눈에 띄지 않습니다. 1세대 갤럭시 노트의 글래스가 위로 올라온 디자인 보다는 확실히 부드럽게 처리되었지만 커브드된 느낌은 역시 갤럭시S3가 강합니다.


홈 버튼 쪽을 살펴볼까요? 버튼 구성은 메뉴 - 홈 - 뒤로 순서로 동일합니다. 홈 버튼은 물리적으로 되어 있고요. 갤럭시S3의 홈 버튼이 아래로 많이 내려온 디자인이었다면 갤럭시 노트2의 버튼은 상하균형이 균등합니다.


전면 상단부를 살펴봅시다. 갤럭시 노트2에도 좌측상단에 부재중 전화/ SNS 메시지 / 배터리 상태를 알려주는 LED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근데 갤럭시S3는 LED가 시각적으로 인지할 수 있지만 갤럭시 노트2의 경우 알림이 LED가 알림이 있지 않으면 육안으로 확인되지 않습니다.
갤럭시 노트2의 근접센서와 밝기조절 센서는 다소 위쪽에 위치하고 있네요.


뒷면을 살펴볼까요? 크기 말고도 뭔가 차이가 있죠? 바로 색상입니다. 갤럭시S3의 경우 마블 화이트/ 페블 블루 색상으로 출시되었지만 갤럭시 노트2의 경우 마블 화이트/ 티타늄 그레이로 출시되었습니다.(물론 최근에 갤럭시S3 티타늄 그레이 색상이 해외에 출시된 바는 있습니다.)

현장에 조명 탓에 정확한 색상은 담을 수 없었으나 페블 블루보다는 진하지 않으며 잘 질리지 않는 느낌의 색상입니다.


갤럭시S3는 카메라 우측에 스피커가 위치 하지만 갤럭시 노트2는 하단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카메라, LED 플래시, 스피커, S펜의 위치는 1세대 갤럭시 노트와 동일합니다.


갤럭시 노트는 갤럭시S3와 마찬가지로 헤어라인을 디자인 요소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헤어라인은 전면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마블 화이트에는 헤어라인이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노트 또한 본체 내부에 S펜을 장착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S펜의 위치는 1세대 갤럭시 노트와 동일합니다.


갤럭시 노트2에 사용되는 S펜입니다. 1세대와 비교해서 두께도 두꺼워져서 그립감이 좋아졌고 버튼 또한 누르기 편해졌습니다. 펜촉의 경우 1세대가 플라스틱이었다면 갤럭시 노트2는 고무팁으로 되어 있어서 필기감이 향상되었습니다.

S펜의 비교는 다른 필진 분이 멋지게 소개하실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두께를 살펴볼까요? 갤럭시S3(3G 모델)은 8.6mm 이며, 갤럭시 노트2의 경우 9.4mm로 0.8mm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1세대 갤럭시 노트의 9.65mm와 비교하면 0.25mm 정도 슬림해졌습니다. 

측면을 비교해보자면 갤럭시S3는 둥근 곡선을 디자인 요소로 적용했지만 갤럭시 노트2의 경우 크롬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노트2와 갤럭시S3의 디자인을 비교해봤는데요. 전체적인 느낌은 상당히 비슷합니다. 1세대 갤럭시 노트에 갤럭시S3의 곡선의 디자인, 헤어라인, 살을 뺀 측면 베젤 등을 적용했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갤럭시S3의 발표되었을 다시 디자인 호불가 갈렸던 기억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1세대 갤럭시 노트 보다 예쁘게 잘 빠졌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국내에 출시되면 국내 모델로 다시 면밀한 비교를 진행해봐야겠습니다.

IFA 2012가 금일 독일 베를린에서 시작되는데요. 삼성 부스에서 더 다양한 소식을 사냥하러 떠나겠습니다!


삼성 모바일 언팩 2012 베를린 관련 포스트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