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갤럭시S3 멀티태스킹을 이용하는 방법 2가지! 작업관리자 그리고 슥삭어플

멀티태스킹(multitasking)은 갤럭시S3 하나로 여러개의 기능을 실행하는 것으로 이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이 멀티태스킹 기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갤럭시S3는 안정적인 하드웨어를 바탕으로 이 멀티태스킹을 한층 더 빠르고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갤럭시S3로 멀티태스킹을 이용하는 방법은 무엇에 대해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갤럭시S3 멀티태스킹을 이용하는 방법 그리고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멀티태스킹을 이용할 수 있는 슥삭어플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갤럭시S3 멀티태스킹 작업관리자를 이용하자!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내가 실행했던 어플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현재 다른 어플을 사용하다가 다른 어플을 사용하고자 할때 굳이 현재 실행하고 있는 어플을 종료할 필요없이 홈버튼만 누르면 원하는 다른 어플을 구동할 수 있습니다. 단, 구동한 적이 있어서 작업관리자에 해당 어플이 있어야만 멀티태스킹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퇴근길에 영화나 인터넷을 많이 하는데 이를 사용하는 도중 타고 갈 버스가 어디쯤에 와있나를 서울버스라는 어플로 틈틈히 확인을 합니다. 이때 현재 구동하고 있는 화면을 끄고 서울버스를 선택해서 사용하는 방식이 아닌 홈버튼을 길게 누른 후 이전 실행했던 서울버스를 선택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버스로 버스 위치를 확인한 후 다시 홈버튼을 눌러 영화나 인터넷 등을 선택, 실행하게 됩니다.

물론 이 기능은 자주 구동하는 어플의 경우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자주 사용하는 어플은 작업관리자 목록에 있을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현재 실행하고 있는 어플을 끄고 해당 어플을 찾아 실행해야 합니다.

참고로 작업관리자 실행했을 때 쭉 나열된 어플 중 목록에서 지우고 샆은 어플이 있을 경우 옆으로 밀면 원하는 어플만 목록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멀티태스킹을 위한 슥삭어플

개인적으로 무척 잘 사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저의 경우 SK텔레콤용 갤럭시S3LTE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데 나에게 쓸모없는 통신사 어플이나 사용하지 않는 어플은 애플리케이션 숨기기로 감춰놓고 사용하고 있고 또, 대부분의 어플들은 폴더화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그래도 설치한 어플이 워낙 많고 사용할수록 어플의 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원하는 어플을 찾고자 할때 이리저리 헤매는 편입니다. 아마 어플 아이콘 관리를 잘 하지 않고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무촉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 어플이 아닐까 합니다.

또, 저와 같이 손이 작은 경우 어플 실행하고 다른 어플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하단에 있는 홈 버튼이나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야 하는데 한 손으로 조작할 경우 떨어트릴 위험이 있고 또, 조작도 불편합니다. 하지만 이 어플을 이용한 이후 한 손으로 원하는 어플을 쉽게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어플의 이름은 바로 '슥삭'어플입니다. 구글플레이를 통해 쉽게 다운받을 수 있는 무료 어플입니다. 하지만 무료라고 무시하지 못할 만큼 갤럭시S3 사용을 편리하게 해주는 어플기도 합니다.

슥삭어플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 9개 그리고 가장 많이 통화하는 번호 9개를 설정해서 어떤 화면에서든 원하는 어플과 원하는 연락처를 빠르게 구동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사용방법은 어떤 화면에서건 화면 좌우 모서리 부분을 터치 그리고 화면 안쪽으로 드래그 해주면 슥삭어플이 구동되며 사전에 설정한 번호를 손으로 그리면 해당 어플 또는 전화번호가 실행됩니다..

더 자세히 설명을 하면 바로 위 화면이 슥삭어플 설정 화면입니다.

설정 화면을 살펴보면 우선 설정화면 아래 어플리케이션 등록, 주소록 등록 탭이 있습니다. 이 탭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어플 9개 그리고 자주 전화 및 문자 하는 전화번호 9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과정을 거쳐야만 멀티태스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1~9번까지 각 번호마다 어떤것을 등록했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원하는 어플을 제대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과 주소록을 등록했다면 그 바로 위에 있는 윈도우 모드를 설정하면 됩니다. 윈도우 모드는 화면 왼쪽을 터치&드래그 했을 경우 또는 오른쪽을 터치&드래그 했을 경우 각기 어떤 기능을 구동할 것인가를 묻는 설정탭입니다. 저의 경우 자주사용하는 기능 그리고 오른손 잡이인 점을 고려해 왼쪽 윈도우 모드는 전화번호를 오른쪽 윈도우 모드는 애플리케이션이 구동되도록 설정했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완료한 다음 가장 아래부분에 있는 사용자 매뉴얼을 선택해 숫자를 입력하는 방법을 숙지하면 됩니다. 앞서 설명한 대로 화면 모서리 부분을 터치한 후 화면 안쪽으로 드래그하면 슥삭화면으로 진입하게 되는데 이 화면에서 실행하고자 하는 어플의 번호를 손으로 그려주면 됩니다.

저의 경우 클리앙이 1번으로 등록되어 있기에 숫자 1을 입력하면 됩니다. 다만 1의 경우 실수로 입력할 가능성이 많기에 숫자 1 대신 L자 모양으로 그리면 클리앙이 실행됩니다.

처음에는 약간 어려울 수 있는데 익숙해지면 상당히 편리해집니다. 특히 설정에 좌우측 터치패드 사이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터치패드를 보이도록 설정할 경우 좌측에 그린바가 우측에는 엘로우바가 보입니다. 이렇게 이용해본 후 익숙해졌다면 터치바를 숨긴 후 사용하면 될 듯 합니다. 또한, 민감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민감도는 최대로 두는 것이 실제 사용하는데 있어 편리할 듯 합니다.

그린바를 실행시 주소록이 보이도록 설정했다고 하면 그린색 바를 터치하고 화면 중앙으로 드래그 그리고 숫자를 적으면 해당 번호로 설정한 사람의 전화번호가 뜨면서 전화, 문자 등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엘로우 바의 경우 어플 설정을 했다면 엘로우 바를 터치 그리고 화면 중앙으로 드래그, 실행하고자 하는 어플의 숫자를 그리면 해당 어플이 실행됩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저와 같이 손이 작은 경우 이 슥삭 어플은 상당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어플이 한정되어 있다라는 점을 봤을 때 필요로 하는 어플만 잘 등록해놓을 경우 무척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먼저 소개한 작업관리자와 연동해서 사용할 경우 더욱 편리한 갤럭시S3 멀티태스킹을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S3 자체의 성능이 향상된 만큼 그에 걸맞는 사용 역시 필요할 듯 합니다. 멀티태스킹 꼭 이용해보세요. 한층 편리해짐을 체험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