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전 세계의 관심속에서 5월 3일 영국의 언팩2012 행사를 통해서 삼성 갤럭시S3가 모습을 드러냈다. 이후 각국에서 이어진 갤럭시S3 월드 투어, 한국에서는 6월 25일(월) 서울 강남 삼성 서초사옥에서 갤럭시S3 월드 투어 서울 행사가 진행된다.

이날 미디어 데이 발표는 삼성 IM 담당 신종균 사장이 주머니에서 갤럭시S3를 꺼내들며 시작되었다.


갤럭시S3 는 사람의 생활을 섬세하게 배려하는 인간 중심이라는 것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이 자랑하는 디스플레이 기술인 "슈퍼 아몰레드"가 갤럭시S3의 4.8인치의 넓은 화면에 탑재되고 HD 화질을 지원하여 선명하고 생생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된 것도 특징이다. 갤럭시S3는 기술을 위한 기술 혁신이 아니라 사람을 위해 진화 했으며. 인간 중심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것이다는 말로 개회사를 마무리 했다.

국내에 3G 모델과 LTE 모델을 동시에 선보이는 갤럭시S3. 금일부터 3G 모델을 바로 만나볼 수 있으며 LTE 모델은 7월 중에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우리의 눈을 보고, 우리의 말을 듣고, 우리의 마음을 이해하는 인간 중심의 철학

지금까지 기술중심으로 발전해온 스마트폰과는 달리 갤럭시S3는 인간 중심으로 진화되었다. 갤럭시S3는 우리의 눈을 보고, 우리의 말을 듣고, 우리의 마음을 이해하는 인간의 기본적인 감성을 캐치한다.


처음으로 선보인 것이 바로 "스마트 화면유지(Smart Stay)" 기능이다. 스마트 스테이는 사람의 얼굴과 눈을 인식하여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는 동안에는 계속화면을 켜진 상태로 유지시킨다. 지금까지의 스마트폰에서 이북이나 장문의 메일을 읽을 때 화면이 꺼지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화면을 터치해야 되는 불편함을 없앤 것이다.



갤럭시S는 우리의 목소리를 듣고 그에 해당하는 반응하는 음성 인식 기능인 "S보이스(S Voice)" 를 지원한다. 손을 쓸 필요 없이 간단한 음성명령으로 오늘의 날씨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음악 재생, 각종 어플리케이션의 실행 등이 가능하다.



문자를 확인하고 장문의 답장을 보내기 보다는 그 자리에서 갤럭시S3를 귀에 가져다 대는 모션으로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 수 있는 "다이렉트 콜(Direct Call)"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스마트 얼러트(Smart Alert)"은 부재중 전화와 미확인 메시지가 있음을 갤럭시S3를 만지자 마자 진동으로  알려주는 모션 기능이다. 나만의 개인 비서가 생긴 듯 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막강한 무선 연결과 공유 기능

"S빔(S Beam)"은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버전에 탑재된 안드로이드 빔 보다 한차원 발전한 기술이다.
S빔 기능이 탑재된 갤럭시S3간의 인식은 NFC를 통해서 이루어지며 연결은 와이파이 다이렉트를 이용해 초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LTE나 3G의 접속없이 HD 영화 한 편(1GB)를 3분, MP3 음악 한 곡(10MB)을 2초에 공유할 수 있다.



갤럭시S3에는 스마트 기기간 컨텐츠를 공유해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컨텐츠를 끊김없이 즐길 수 있는 "올쉐어 플레이(AllShare Play)"가 탑재되었다.

또한 올쉐어 캐스트는 와이파이 다이렉트를 기반으로 TV 모니터로 미러링 화면을 공유할 수 있다. 문서 슬라이드를 화면에 공유하여 프리젠테이션에 유용하다.



갤럭시S3의 카메라는 사람의 얼굴을 인식한다. 인식된 얼굴을 주소록에 추가할 수도 있으며 친구의 사진은 친구의 스마트폰으로 바로 전송하는 "버디 포토 쉐어(Buddy photi share)" 기능을 제공한다.


갤럭시S3는 페블 블루, 마블 화이트 등 2가지 컬러로 스마트폰 디자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셈세한 헤어라인의 페블 블루와 클래식한 감성을 더한 마블 화이트는 유선형 디자인과 어울려 우아함과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한다.


갤럭시S3는 4.8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있다. 4.3인치의 전작보다 디스플레이는 커졌지만 베젤은 슬림하여 체감상 크기는 늘어나지 않았다. 3G 모델은 8.6mm 133g 이며 LTE 모델은 9mm 138.5g 이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신기술

갤럭시S3는 "팝업 플레이(Pop up Play)"로 HD 영상을 감상하면서 인터넷 검색까지 두 가지 일을 한번에 할 수 있다. 별도의 팝업으로 플레이 되는 영상은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 어디로든 이동이 가능하다.


"라이브 비디오 리스트(Live video List)" 내가 찾는 비디오를 손쉽게 찾기 위해서 라이브 영상을 썸내일로 지원한다. 또한 동영상의 챕터 프리뷰 12개로 나누어 원하는 장면을 쉽게 나누어 감상할 수 있다.


갤럭시S3의 카메라는 더욱 막강해졌다. 800만 화소의 고화질 사진을 찍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기 시간 없이 바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제로 셔터 랙(Zero Shutter Lag)"을 지원한다. 제로 셔터 랙을 기반으로 20장의 사진을 초당 3.3장의 속도로 찍을 수 있는 "버스트 샷(Burst Shot)" 기능과 연속으로 찍은 사진 중에서 가장 선명하게 나온 사진을 골라주는 "베스트 포토(Best Photo)" 등의 기능도 주목할만한 기능이다. 전면의 190만 화소 카메라로도 HD급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사용자의 청각에 최적화된 스마트한 통화 기능


갤럭시S3는 통화 설정에 사용자의 청각에 최적화 시키는 통화 음질 최적화를 솔루션으로 제공하며 별도의 음량을 증폭시키는 엑스타라 볼륨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비디오 허브, S서제스트, S헬스 국내에서 첫 선보여 

"비디오 허브(Video Hub)"는 갤럭시S3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서비스로, 국내외 프리미엄 영화와 TV 시리즈 500여 편을 시청할 수 있다. 교육포털 "러닝허브"와 "게임허브", "리더스 허브"와 함께 풍부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S 서제스트(S Suggest)"는 갤럭시S3에 최적화되어있는 인기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S 서제스트에는 체중, 혈압, 혈당 등 건강 관리를 도와주는 "S 헬스(S Health)" 서비스도 선보인다.


갤럭시S3 관련 포스트

- 갤럭시S3의 스마트한 통화기능, 직접 써보니!
- 갤럭시S3에 숨겨진 통화기능, 사용자의 귀에 최적화 시키다.
- 갤럭시S3 신기능, 이런 것도 있었네!
- 갤럭시S3 마블 화이트 해외판 개봉기, 국내 버전과 어떻게 다를까?!
- 갤럭시S3 디자인, 눈만이 아닌 직접 보고, 직접 체험해 봐야 하는 이유!
- 정말 갤럭시S3가 갤럭시 넥서스를 닮았을까?
- 갤럭시S3는 왜 친구 얼굴을 알아보고 최상의 사진 골라주는가?
- 갤럭시S3 후기. 보고, 듣고, 즐기는 것에 '편리함'을 더하다!
- 삼성의 변화, 갤럭시S3 주변기기를 보면 알수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