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삼성Apps로 갤럭시 S2 본전 뽑기

분류: 스마트폰/갤럭시 S2 작성일: 2011.07.11 07:00 Editor: 늑돌이
스마트폰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좋은 앱의 등장이란 꽤 두근두근거리는 일임에 분명합니다. 아마도 주변의 좋은 평을 듣고, 앱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해서 이것 저것 만져보고 즐거워했던 경험도 갖고 계시겠죠. 앱만 잘 활용해도 스마트폰의 본전은 뽑는다는 이야기도 있고요.

이렇게 앱을 구하는데에는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티스토어, 올레마켓, 오즈스토어 등 이동통신사의 앱스토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의외로 잘 알려지지 않은 경로가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을 쓰는 분들이라면 쉽게 이용할 수 있죠. 바로 삼성 Apps 입니다.


원래 티스토어 등에서 shop-in-shop 개념으로 들어있던 삼성 Apps가 얼마 전부터 독립했던 거 혹시 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갤럭시 S2 출시 때에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앱 스토어 하나 더 늘어났다고 뭐가 좋아졌겠냐 하시겠지만, 삼성전자는 갤럭시 S 때부터 상용 게임을 삼성 Apps를 통해 제공하는 전통이 있다는 사실. 그래서 살펴봤더니 역시 있더군요.


바로 잠입액션 게임인 어쌔신 크리드 알테어 연대기가 무료 제공되고 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는 이미 PS3, XBOX360, PC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출시된 바 있는 유명한 타이틀이죠.
원래는 해외에서 4.99달러에 팔리는 앱이지만 삼성Apps에서는 무료입니다.


고정 시점이어서 조작이 어려워지는 부분이 있긴 합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재미있으며 나쁘지 않은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플레이어는 이제 최고의 암살자인 알테어가 되어 다양한 액션을 통해 숨겨져 있는 미스테리와 암살 목표를 해결해야 합니다. 쾅쾅 부수는 게임이라기 보다는 잠입 액션 쪽이므로 어드벤처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환영하실만 합니다.


마치 페르시아의 왕자를 연상케 하는 플레이에 암살자라는 특성을 가미한 액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막 뿐만 아니라 음성까지 정식 한글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정식으로 등급 심사도 받았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3D 게임을 하나 더 소개해 드리면, 글라이드2가 있습니다. 글라이드를 타고 하늘을 활공하는 게임이죠.


자이로 센서를 이용하여 활공하는 방향과 속도를 조절하여 크리스탈을 모으는 게임입니다. 깔끔하고 산뜻한 그래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약장수는 아니지만 여기서 끝나는게 아닙니다. 위의 어쌔신 크리드나 글라이드 3D 모두 무료로 제공되는 이유는 사실 바로 위 이벤트 때문이죠. 7월 31일까지는 아래 나와있는 14가지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한다지만 앞에서 본 3D 게임 뿐만 아니라 어학 공부, 운동이나 기타 재미로 즐겨볼만한 종류들이 많고 허술하게 만들어진 애플리케이션들은 결코 아닙니다.


마침 휴가철이니 외국 여행 가실 분들은 회화 애플리케이션 받아두시면 좋겠죠. 물론 어학 공부를 위한 자료로도 좋고요.


대신 몇몇 용량이 큰 애플리케이션의 경우에는 실행시 추가로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에는 이때에는 WiFi를 이용하세요.


또 한가지, 삼성 Apps에서 진행 중인 무료 이벤트 가운데에는 폰을 꾸미는 스킨과 새로운 글꼴도 있습니다.


우선 SSKIN Butterfly Manager용 스킨이 원래 유료인데 이들이 모두 7월 31일까지 무료로 제공 중입니다.


스킨들은 개성적인 디자인으로 이뤄져 있고 기본 아이콘들까지도 각 스킨에 맞게 바꿔줍니다. 기본 아이콘이 아닌 경우에는 원래의 아이콘을 쓰고요.


여성분들이 좋아할만한 디자인들도 많이 있습니다.


기능 면에서도 기본 런처와는 다릅니다. 메인메뉴 화면에서 가로-세로 스크롤을 골라서 쓸 수 있게 지원되고 작업 관리자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스킨도 재미있지만 런처도 재미있다는 느낌입니다.


폰을 꾸미는데 있어서는 스칸 뿐만 아니라 글꼴도 빼놓을 수 없죠. 역시 이번 이벤트 기간동안 무료로 제공 중입니다.


이 경우에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글꼴만 설치하면 바로 갤럭시 S2의 [설정]-[디스플레이]-[화면 디스플레이]-[서체 설정]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글꼴을 골라보시기 바랍니다. 이거 말고도 더 많이 있습니다.



자, 이제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런 이벤트를 맞이한 경우 저는 이렇게 딱 한마디만 하겠습니다.


"저장공간이 허용하는 한 다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기간은 7월 31일까지니까요. 기간이 지나면 삼성 Apps에서도 유료화될 겁니다. 그리고 굳이 위 열네가지의 애플리케이션 말고도 구경할만한 게 많으니 꼭 삼성 Apps 한번 구경해 보세요.
고급에다 가격도 만만치 않은 갤럭시 S2를 구입하셨으니 열심히 활용해서 그 본전은 뽑으셔야죠.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