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갤럭시 넥서스, 벨소리 변경하기'라는 글을 통해서 갤럭시 넥서스의 벨소리를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았다.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MP3 파일)을 벨소리로 설정할 수 있다는 것도 분명히 갤럭시 넥서스를 사용하는데 중요한 부분임에는 틀림없지만, 또 하나 '벨소리를 똑똑하게 컨트롤하기' 역시 중요한 부분이다.

  특히, 필자와 같이 직장에 다니는 분들은 '벨소리의 무서움(?)'을 잘 알것이다. 조용한 회의실에서 갑자기 울려퍼지는 벨소리는 그 순간 모든 것을 잊게 만들기 충분할 정도로 당황하게 만들기 충분하다. 그런 이유 때문일까... 최신 스마트폰을 구입해도 언제나 '진동' 또는 '무음'으로 설정해놓게 되니 과거 휴대폰(피처폰)시절에 16화음이나 최신 스마트폰의 MP3 파일을 이용한 벨소리나 그게 그것이 아닐까.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넥서스의 벨소리도 변경하였으니 보다 'SMART'하게 벨소리를 컨트롤할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어떻게 하면 갤럭시 넥서스의 벨소리를 똑똑하게 컨트롤할 수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자!



갤럭시 넥서스 벨소리 컨트롤

  사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내용은 이미 2주전에 설정을 해놓고 사용하면서 실제 얼마나 편리한지 확인 후 작성하는 것이다. 그만큼 실제 생활에서도 많이 사용될 수 있다는 점을 미리 이야기한다.


갤럭시 넥서스 벨소리 컨트롤

  갤럭시 넥서스가 아무리 최신 안드로이드 OS인 'ICS(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라고 해도 사용자 입장에서는 벨소리 조절은 위 사진처럼 측면에 있는 버튼을 주로 이용할 것이다.


갤럭시 넥서스 벨소리 컨트롤

  그런데 문제는 갤럭시 넥서스의 경우 최대 벨소리(볼륨)에서 진동으로 모드를 변경하는데 아래방향의 버튼을 7번 눌러야 하며, 한번 꾹 누르고 있다고 해도 1초 정도는 단계가 이동될 수 있도록 누른 상태로 기다려야 한다. 1초라는 짧은 시간이 막상 버튼으로 조작해보면 길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으며, 또 진동을 넘어서서 무음 상태까지 변경되어 중요한 연락(전화나 문자메시지 등)을 놓치는 경우가 있다.


갤럭시 넥서스 벨소리 컨트롤

  그래서 사용하는 것이 'Silent Toggle Widget'이다. Silent Toggle Widget은 벨소리, 진동, 무음 모드로 바로 바로 이동하는 것이다. 토글버튼처럼 누를 때마다 모드가 변경되기 때문에 벨소리에서 진동으로 모드 변경을 할 경우 터치 한번이면 모드가 변경된다.

  또 Silent Toggle Widget은 위와 같이 'Play 스토어(구,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그와 함께 필자가 추천하는 것은 다른 어플(앱)과 달리 위젯(Widget) 형태이므로 다운받아 설치하는데 저장공간을 크게 차지 않는다는 것이다.

  참고로 갤럭시 넥서스의 경우 ICS를 탑재하고 있으므로 어플을 설치하고 사용하는데 ICS와의 호환성도 놓쳐서는 안 되는 부분인데 2주간 Silent Toggle Widget을 사용해본 결과 에러없이 잘 작동됨을 확인했다.


갤럭시 넥서스 벨소리 컨트롤

  Slient Toggle Widget은 위와 같이 Ring(벨소리), Vibrate(진동), Silent(무음)으로 변경되며, 현재 모드를 위젯 아이콘 모습에서 사용자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과연 여기까지 설명한 '위젯'을 이용하는 기능으로 갤럭시 넥서스의 벨소리를 똑똑하게 컨트롤하자고 이야기했을까? 아니다! Silent Toggle Widget과 한 쌍을 이루면 정말 좋은 어플이 또 하나 있으니...바로 'Shush! Ringer Restorer'이다.


갤럭시 넥서스 벨소리 컨트롤

  Shush! Ringer Restorer 어플 역시 'Play 스토어(구,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어플이다. 위와 같이 'Shush Ringer Restorer'로 검색하면 보다 쉽게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다.


갤럭시 넥서스 벨소리 컨트롤

  참고로 Shush! Ringer Restorer 어플을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쉿! 폰 음량 자동 조절'이라는 이름으로 설치된다. 물론, 어플 자체를 아이콘으로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미리 설명하면 어플명이 길어도 전혀 문제될 것은 없다. 혹시 자신의 사용환경과 맞지 않아서 불편할 경우 삭제를 위해서 변화되는 어플명도 소개하는 것이다.


갤럭시 넥서스 벨소리 컨트롤

  Shush! Ringer Restorer 어플을 설치하고 기능을 확인해보려면 위에서 설명한 Silent Toggle Widget을 터치해보자!


갤럭시 넥서스 벨소리 컨트롤

  Shush! Ringer Restorer을 설치하기 전과는 달리 '폰 소리 켜지는 시간 설정'화면이 등장한다. 이 화면이 바로 Shush! Ringer Restorer어플의 기능이다.

  Silent Toggle Widget이 벨소리 모드 변경을 보다 쉽게 해준다는 점에서 생각하면 Shush! Ringer Restorer을 설치하고 보여지는 위 사진 속 화면은 도리어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반분을 하게 만들 수 있다. 하지만, Shush! Ringer Restorer의 기능을 조금만 설명하면 도리어 유용한 어플이라는 점을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Shush! Ringer Restorer(쉿! 폰 음량 자동 조절)' 어플은 벨소리에서 진동이나 무음모드로 변경될 때 '벨소리'로 모드를 자동으로 변경하게 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벨소리에서 진동이나 무음모드로 변경하고 나서 기본2시간 이후에 원하는 크기의 벨소리로 모드를 자동 변경해주는 것이다.

  보다 빠른 이해를 위해서 '회사'와 '영화관'이라는 상황에서 예를 들어보자!


[회사에서...]
  8시! SD군은 회사에 출근했다. SD군이 출근해서 처음 하는 일은 스마트폰의 벨소리를 '진동'으로 변경하는 것이다. 지난 번 회의에서 벨소리가 울리는 바람에 회의와 상관없이 사무실에서는 '진동'으로 변경하는 습관이 생긴 것이다. 그런데 문제는 SD군이 퇴근하고 집으로 갈 때 여자친구의 전화를 자꾸 못 받는다는 것이다. 출근해서 '진동'으로 바꾸는 것은 잊은 적이 없지만, 퇴근 후 저녁 약속(술자리)나 급하게 퇴근을 하다 보면 스마트폰을 벨소리로 변경하는 것을 깜박하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SD군의 여자친구도 이런 상황을 이해했지만, 계속 반복되는 상황에서 이해심도 바닥이 났고, SD군은 전화를 잘 받지 않는다며 여자친구와 티격태격하는 일까지 생겼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Shush! Ringer Restorer'이다. Shush! Ringer Restorer 어플을 설치한 스마트폰은 진동/무음으로 모드를 변경할 때, 9시간 후 벨소리로 변경하도록 설정해놓으면 퇴근 시간이 다되어서는 자동으로 벨소리로 모드가 변경되니 SD군의 여자친구 전화를 놓칠 일이 사라진 것이다.


[영화관에서...]
   오랜 만에 재미있게 영화를 보고 나온 SD군과 여자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하며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오늘 따라 정말 재미있게 본 영화덕분에 기분이 너무 좋았던 SD군은 그만 영화관에 나와서 벨소리로 변경한다는 것을 깜박 잊었다. 그 사이 집에서 전화가 왔었고, 진동모드와 함께 영화에 너무 심취해서 여자친구와 이야기를 하다가 전화를 받지 못했다.

  집에 돌아오고서야 전화를 하셨다는 부모님의 말을 듣고 스마트폰을 꺼내보니 아니다 다를까 부재중통화가 수십건 남아있었다. 그 사이 연락온 전화를 살펴보면 어떤 내용인지 궁금해하는 SD군은 아침에 기분좋았던 기분이 싹 사라져버렸다. 다음에는 Shush! Ringer Restorer를 설치해서 중요한 전화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바로 Play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했다.



  재미있는 하나의 사례처럼 보이지만, 많은 분들이 한번 쯤은 경험해봤을 이야기가 아닐까 생각한다. 벨소리에서 '진동'이나 '무음'으로 모드를 변경할 때는 꼭 챙기지만, 반대의 경우는 그렇게 잘 챙긴다는 것이 쉽지 않다. 그리고 꼭 그렇게 실수를 할 때면 중요한 전화가 걸려오는 징크스까지 경험하게 된다.


갤럭시 넥서스 벨소리 컨트롤

  Shush! Ringer Restorer은 위와 같이 15분 단위로 시간을 조절할 수 있고, 벨소리로 변경될 때 벨소리의 크기도 조절할 수 있다. 물론, 예약 시간을 미리 설정해놔도 중간에 벨소리와 같은 모드 변경도 수동으로 가능하다. 평소 사용하던 벨소리, 진동, 무음 모드의 변경은 기본이고, 예약 변경까지 가능하다는 것이다.


갤럭시 넥서스 벨소리 컨트롤

  Shush! Ringer Restorer로 진동에서 벨소리로 2시간 15분 후에 변경하라고 설정하는 경우 위 사진과 같이 알림바(Notification Bar)에서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알림창에서도 보다 자세한 내용의 설정값을 확인하거나 취소할 수 있다.

  Shush! Ringer Restorer 어플을 사용하는 모습은 아래 동영상에서 보다 자세히 살펴보자!




  지금까지 설명한 Silent Toggle Widget과 Shush! Ringer Restorer 어플은 모두 '무료'로 Play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갤럭시 넥서스 뿐만 아니라 갤럭시 노트, 갤럭시 S2와 같은 다양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보다 편리하게 벨소리를 컨트롤 할 수 있는 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다.

  벨소리를 보다 똑똑하게 컨트롤하는 방법으로 갤럭시 넥서스를 보다 SMART하게 사용해보면 어떨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