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기어S3 설명회에 다녀오다! 궁금해했던 기어S3에 대한 이야기

 

지난 11월 16일 강남에 위치한 공간더하기에서 기어S3 제품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관련 삼성 관계자와 스마트폰 카페 회원들 그리고 스마트디바이스 필진 등이 참석해서 기어S3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유익한 시간이 됐습니다.

 

 

기어S3 프론티어, 기어S3 클래식


먼저 삼성 웨어러블 관련 담당자들이 기어S3 프론티어와 클래식 제품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직/간접적으로 기어S3를 접한 참석자들의 다양한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미 기어S3를 사용하고 있지만 이 자리를 통해 몰랐던 다양한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기어S3는 처음부터 더 시계 다운 제품을 만들고 싶다라는 생각에서 나온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시계 느낌이 아닌 기어S3를 시계 그 자체로 인식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고자 했으며 실제 시계에서 많이 적용되는 texture를 활용해서 시계 다운 제품을 만들어냈다고 합니다.

 

 

하단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무선충전이나 다양한 센서를 내장하는 하단부의 경우 부득이 하게 플라스틱 소재를 적용해야 하는데요. 측면에서 봤을 때 최대한 이 부분이 보이지 않도록 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또한, 측면부 헤어라인과 곡선라인 등 시계로 인정받기 위해 세심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신경썼다고 합니다.

 

 

물론 이런 노력이 모든 유저들이 체감할 수 있을 만큼의 요소가 아닐 수 있고 또, 기어S3 디자인에 대해 만족하지 못할 수는 있지만 출시 이후 기어S3를 직접 사용해본 유저들의 전반적인 평가를 봤을 때 그들의 노력이 어느정도 성과를 이뤄내지 않았나 합니다.

 

 

기어S2와 기어S3의 차이점은?

 

기존 기어S2와의 차별화는 디자인에 그치지 않고 성능 부분에 있어서도 변화를 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우선 AOD(Alway On Display) 기능의 경우 기어S2는 8개 컬러로 구현했지만 기어S3는 풀컬러로 지원합니다. 또한, 원형배젤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전화 수신시 휠로 선택할 수 있는 GUI를 추가한 점도 기어S3의 변화라 할 수 있습니다.

 

 

핸드라이팅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기존 답장을 보낼 때 디폴트로 제공되던 이모티콘이나 문장만을 보낼 수 있었는데요. 직접 화면에 문장을 써서 보낼 수 있는 핸드라이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LTE 모델의 경우 스마트폰 번화 따로, 기어S2 번호 따로 관리해야 했는데요. 기어S3는 원넘버서비스를 지원 동일한 전화 번호로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외국 통신사보다 한국 통신사가 더 잘 구축되어 있다고 하네요.

 

 

피트니스 기능도 더 강화됐습니다. 기존에는 걷기나 달리기 정도만 인식하는 수준이었다면 이번에는 기어핏2와 유사하게 자전거, 일립티컬, 로잉머신 등 더 다양한 움직임을 인식하고 자동으로 기록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10분 동안 동일한 운동을 할 경우 이를 인식해서 기어S3 화면상에 해당 정보를 보여주며 당연히 이전 10분간의 운동 내역부터 기록됩니다. 10분이라는 시간의 기준은 운동 전문가들의 의견을 통해 설정된 부분이라고 합니다. 또한, 런지, 크런치, 스쿼트, 팔벌려 뛰기 등 역시 미리 설정만 해놓으면 카운팅을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기어S3의 경우 워치페이스나 앱 등을 스마트폰이 아닌 기어S3를 통해 다운받고 설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직접 서치하고 원하는 앱을 설치하기 보다는 추천 워치페이스나 앱을 보여주며 이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 설치할 수 있습니다.

 

 

기어S3에 대한 궁금증은?

 

다양한 질문이 있었는데요. 이 중 중요한 부분만을 추려서 정리해봤습니다.

 

Q : 기어S3 태블릿과 연동 계획은 있나요?
A : 없습니다.

 

Q : 삼성페이 지원은 언제쯤?
A : 올해 안에 지원하려고 노력중입니다.

 

Q : iOS 지원은?
A : 정확한 일정은 말씀드리기 힘들지만 약속은 지킬 것입니다.

 

Q : 아이폰에서 기어S3 삼성페이 지원은?
A : 애플과의 기술적 지원과 협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실상 어렵다 할 수 있습니다.

 

Q : 기어S3에서 삼성페이를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나요?
A : 삼성페이 사용을 위해서는 처음 스마트폰과 연동해야 합니다. 처음 연동 과정만 끝나면 이후 기어S3만으로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꼭 삼성페이를 지원하는 폰이 아니어도 됩니다.

 

Q : 기어S3 차고 수영해도 되나요?
A : 공식적으로 안됩니다. (사실 내부적으로는 공식적으로 가능하다는 범위 그 이상으로 사용해도 문제는 없지만 방수방진 부분 자체가 워낙 민감한 부분인 만큼 공식적으로는 명확하게 해야 할 필요성이 있는 듯 합니다.)

 

Q : 기어S3 LTE 모델을 타 통신사로 개통할 수 있나요?
A : LTE 버전에 들어가 있는 SIM은 임베디드 SIM으로 밴드 영역 차이로 불가능합니다.

 

Q : 기어S2 충전기로 충전 가능한가요?
A : 가능은 합니다. 다만 크기의 차이로 정확한 위치에 놓이지 않아 충전이 더디거나 발열 이슈가 있을 수 있습니다.

 

Q :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로 충전은 왜 불가능한가요?
A : 발열과 이를 통한 저온 화상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전용 충전기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Qi 규격의 경우는 아직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어 있고 웨어러블에는 미흡한 부분이 있습니다.

 

Q : 다양한 사이즈 출시 계획은?
A : 판매량에 따라 결정될 듯 합니다. (더 다양한 디자인과 사이즈를 만들 수 있지만 웨어러블 시장규모나 판매량을 고려했을 때 아무래도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는 듯 합니다.)

 

 

궁금했던 이야기

 

기어S3를 사용하면서도 몰랐던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 소비자와 기업간의 간극은 존재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자리를 통해 기업의 응석(?)을 들을 수 있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자신들의 능력이 없어서 못하는게 아니라 외부적 요인으로 인해 못하는 것들이 워낙 많다 보니 삼성 관계자들도 소비자들의 의견에 동의하고 또, 무척이나 아쉬워하는 모습들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설명회를 통해 충분히 삼성도 소비자들의 니즈가 무엇인지를 알고 있다라는 것을 알게 됐고 이를 통해 앞으로 더 좋은 제품이 나와줄 것이라 기대하게 하는 자리가 됐습니다. 더 많은 이들을 위해 이런 설명회를 자주 여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1sd네임택_쭌스.jpg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