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케이스와 무선 보조배터리의 결합. 갤럭시S7엣지 백팩(Backpack)

분류: 주변 기기 작성일: 2016.10.25 09:00 Editor: pcp인사이드

케이스와 무선 보조배터리의 결합. 갤럭시S7엣지 백팩(Backpack)

 

케이스와 함께 보조 배터리 역할까지 함께 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삼성 백팩(BackPack)입니다. 이 제품은 일반 보조배터리처럼 유선으로 연결할 필요없이 케이스처럼 갤럭시S7엣지 후면에 끼우기만 하면 충전이 되는 제품입니다. 꽤 독특한 컨셉이죠?

 

 

갤럭시S7엣지 백팩(Backpack)

 

심플한 패키지 안에 백팩과 사용설명서 딱 2개가 담겨 있습니다.

 

 

이 제품은 갤럭시S7엣지용이며 갤럭시S7, 갤럭시노트5용 제품도 있습니다. 배터리팩, 배터리커버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우기도 하는데요. 정식 명칭은 백팩(EP-TG935)입니다.

 

갤럭시S7엣지 백팩(Backpack) 스펙

 

배터리 용량 : 3,100mAh
OUTPUT : 5V, 600mA
크기 : 75.6x153.9x16.2 mm
무게 : 126g
색상 : Black, Sliver
기타 : LED 인디케이터

 

 

배터리 용량은 3,100mAh로 일반 보조배터리에 비해 용량이 작습니다. 아무래도 케이스 겸용 제품이라는 컨셉의 한계로 더 큰 용량을 담아내기가 쉽지는 않았을 듯 한데요. 분명 일반 보조배터리와는 다른 사용성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케이스 끼우듯 후면에 끼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측면 상단에 위치한 버튼을 눌러주면 충전이 진행됩니다. 또 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꺼지면서 충전이 중단됩니다.

 

 

배터리가 담겨 있는 만큼 백팩도 충전을 해야 하는데요. 상단에 위치한 microUSB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해서 충전하면 됩니다. 충전단자 옆으로 LED가 있어서 남은 잔량이나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7엣지 백팩(Backpack) 장점

 

일단, 장점을 소개하면 확실히 사용이 편리합니다. 일반 보조배터리의 경우 케이블로 연결해야 하기에 아무래도 걸리적 거립니다. 특히 이동중 사용할 때 폰과 배터리를 함께 들고 있어야 해서 불편합니다. 하지만 백팩은 케이스처럼 끼워서 사용할 수 있기에 이동중에 충전하기 정말 편리합니다.

 

 

두번째 장점은 폰과 백팩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7엣지와 결합된 상태에서 백팩에 충전케이블을 연결해주면 백팩도 충전이 되고 갤럭시S7엣지도 충전이 됩니다. 즉, 일반 보조배터리처럼 따로 따로 충전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합니다.

 

 

세번째 장점은 배터리 커버를 끼운 상태에서도 카메라 촬영이 가능합니다. 기존 갤럭시노트7 백팩의 경우 후면이 완전 막혀 있어서 백팩 사용시 사진, 영상 촬영이 불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S7용 백팩은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갤럭시S7엣지 백팩(Backpack) 단점

 

아무래도 용량이 작아서 충전할 수 횟수가 적습니다. 대략 한번 완충했을 때 5% 정도 였던 갤럭시S7엣지를 대략 50% 정도로 충전 할 수 있었습니다. 무선충전이라 유선충전과 비교 손실량이 많아 많은 양을 충전시키지는 못했습니다. 또, 일반 보조배터리를 연결했을때와 다른 편리함으로 사용하면서 충전했기에 최종 충전량은 많지 않았습니다.

 

 

두번째는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의 경우 빠른 충전을 지원하는데 이 제품은 일반 충전만 가능합니다. 최근 삼성에서는 무선도 급속 충전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무선이고 보조 배터리이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조금 아쉬움이 있습니다.

 

 

또 하나의 단점은 장점이 되기도 하는데요. 두꺼워지고 무거워집니다. 슬림한 갤럭시S7엣지의 장점을 완벽히 없애주는준다고 할 수 있네요. 갤럭시S7엣지의 무게가 157g인데 여기에 126g이 더해져 묵직한 무게감을 제공합니다.

 

 

대신 안정감있는 그립감을 선사합니다.

 

한가지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이 후면에 스탠드를 하나 넣어주면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보조배터리와는 방향성이 다른 백팩

 

백팩은 용량을 줄인 대신 케이스형 디자인과 무선이라는 편의성을 추가했습니다. 그 만큼 휴대성과 사용성이 좋아졌습니다. 반면 보조배터리는 케이블로 연결해야하고 별도 휴대해야 하며 이동시 번거롭다라는 단점이 있는 반면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만큼 어떤 장점이 나에게 더 적합할까를 따져서 구입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물론 전 둘다입니다. 출퇴근용으로는 백팩을 출장이나 여행으로는 배터리팩을 들고다니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1sd네임택_쭌스.jpg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