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새로운 모델의 스마트폰이 출시될 때마다 새로운 기능이 탑재되긴 하지만 이번 갤럭시 노트7는 특별히 새롭게 느껴집니다. 사실 '홍채인식' 기능의 경우 탑재될 것이라는 사실을 익히 들어왔지만, 역시 직접 사용해보니 보니 새롭고 신기하게 느껴집니다.^^ 홍채 인식을 비롯 갤럭시 노트7를 직접 써보면서 특히 좋았던 신기능 Best5 을 주관적으로 꼽아볼까 합니다.

 

- 홍채인식


'갤럭시 노트7'에서 새로운 기능을 꼽으라면 빼놓을 수 없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노트7는 기존의 지문, 패턴 등의 암호방식을 모두 지원하고 있고 여기에 홍채인식을 추가하면서 잠금화면 해제 시간이 단축되고 편의성은 높아졌습니다.

사실 저는 패턴 그리기도 귀찮아서 스마트폰을 잠그지 않고 사용하는 사람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홍채인식은 화면 슬라이드하고 쳐다보는 순간 바로 잠금화면이 해제되기 때문에 번거로움이 거의 없습니다. 적은 확률로 홍채인식이 잘 안되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귀여운 동물 마스크를 보는 재미는 보너스~♥ 


- 본체는 물론 S펜까지 커버하는 방진방수 기능


갤럭시 노트7는 기기 뿐만 아니라 S펜까지 모두 IP68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실 갤럭시 노트7와 S펜은 한 몸인데... 본체만 방수라면 말이 안되는 일이긴 합니다!

 

갤럭시 노트7와 S펜은 방수 기능 뿐만 아니라 수중에서의 필기가 지원된다는 것이 포인트! 기존 방수폰의 경우 방수는 되지만 화면에 물기가 남아있을 경우 터치가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노트7는 물속에서도 버벅거림 없이 부드러운 필기가 가능합니다. 욕조에서 반신욕을 즐기며 하루일을 정리하거나 아이디어를 메모하는 멋진 씬을 갤럭시 노트7 유저라면 누구나 실현시킬 수 있습니다!


- 더욱 좋아진 AOD 기능


여러분은 하루에 몇 번이나 스마트폰 화면을 들여다보시나요? 꼭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우리는 알람이나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서 하루에도 몇십 번씩 스마트폰 홈버튼을 누릅니다. 이러한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서 만든 기능이 바로 AOD(Always On Display) 입니다. 

 갤럭시 노트7은 수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화면 전체가 아닌 필요한 부분에만 유기발광 다이오드를 켤 수 있습니다. 덕분에 AOD 기능을 구현하는 데 있어 전력소모 면에서 유리합니다. AOD 기능을 충분히 밝고 선명하게 구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갤럭시 노트7에서부터는 AOD 하단의 알림을 더블터치하여 해당 기능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그 활용도가 더욱 높아진 셈이죠!!

 

 AOD 기능 커스터마이징도 더욱 다양해졌으니 이제 꺼진 화면도 훨씬 재미있어질 것입니다.

  

- 카메라 UI 개선 셀카전환 편리해져!


 

 갤럭시 노트7의 카메라는 하드웨어적인 성능도 좋아졌지만 실행시 만나볼 수 있는 UX 또한 상당히 많이 바뀌었습니다. 바뀐 부분이 많아서 짧은 글로 일일히 열거하기는 힘들지만 그중 가장 편리헀던 부분은 직관적으로 제스쳐로 빠르게 전면카메라와 후면 카메라 전환이 가능해 셀카를 빠르게 찍을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화면을 상하로 드래그하면 바로 바로 전후 카메라가 전화됩니다.

셀프카메라를 찍을 때 주변부 왜곡이 획기적으로 줄어서 더 예쁘게 나온다는 점도 살짝 귀띔해 봅니다!!

  

- S펜 번역기능

 

갤럭시 노트7의 S펜은 그 성능 면에서도 업그레이드가 있었지만 지원기능도 새롭게 탑재되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갤럭시 노트7 티저에도 나왔던 '번역기 기능'입니다. S펜을 꺼내 외국어가 가득한 화면 상에서 모르는 단어 위에 갖다대면 알아서 단어를 인식하고 번역해줍니다.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발음도 들어볼 수 있습니다.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지겹게 단어를 외우고, 해석을 했던 분들이라면 두꺼운 사전 대신 S펜 하나로 가능한 번역기능이 이보다 반가울 순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영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국어를 지원하는 만큼 해외여행 시 모르는 단어 때문에 음식주문도 못하거나 해석이 안되서 아무거나 주문한 후 랜덤으로 요리를 먹는 일도 없습니다.

 

스마트폰이 새롭게 출시되면 으례이 '신기능'이 탑재됩니다. 하지만 '신기능'이라고 해서 무조건 '좋은 기능'과 일맥상통하는 것은 아닙니다. 개중에는 오로지 신기능을 넣기 위한 신기능이 되어 유저들에게 외면받고 다음 기종에서 사장되는 기능들도 종종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글에서는 직접 써보고 편리했던 신기능 위주로 소개해 드린 만큼 갤럭시 노트7를 쓰시는 분들에게 더욱 공감이 가는 내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1sd네임택_쭌스.jpg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