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기어 아이콘X 개봉기, 제품 구성 및 특징을 살펴보자

분류: 삼성 기어 작성일: 2016.08.02 09:00 Editor: 망상K

최근 기어 라인업에 흥미로운 제품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기어 아이콘X인데요. 얼핏 보면 그냥 무선 이어폰 같아보이지만, '기어'브랜드를 달고나온 웨어러블 디바이스인데요. 지금부터 박스를 열어보고 어떤 구성인지, 또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볼까요?

살펴볼 제품은 기어 아이콘X 블랙 컬러. 제품 박스 전면에는 '코드 프리 피트니스 이어버드'라고 표기가 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피트니스'에 가장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죠. 참고로 컬러는 블랙, 화이트, 블루 3가지. 현재 삼성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한 것은 블랙, 화이트 2 종류. 블루 출시는 좀 더 기다려야 할 듯 싶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기능 및 스펙이 표기되어 있는데요. '코드프리 디자인, '인 이어 피트니스 트래커', 'MP3플레이어'가 주요 특징이라 할 수 있고요. 이외에도 '사용 중 음성 안내', '주변 소리 듣기 모드' 등의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삼성 기어 아이콘X 스펙 사항]

메모리 : 4GB 내장 메모리 (가용 메모리 3.5GB)
센서 : 심박/가속도/정전식 터치 센서 내장
무선 오디오 코덱 : SBC 지원
오디오 지원 포맷 : MP3, M4A, AAC, WAV, WMA (WMA v9)
USB 버전 : USB 2.0
블루투스 버전: Bluetooth v4.1
측정 항목 : 운동 시간, 거리, 속도, 심박수, 칼로리 소모량
방수 : P2i 나노코팅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 사양 : 안드로이드 4.4 이상, 램 1.5GB 이상
음성 가이드 : 영어(미국, 영국),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광동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태리어, 스페인어(라틴, 스페인), 포르투갈어(라틴), 러시아어, 터키어, 네덜란드어


▲ 제품 구성은 충전 케이스, 이어버드, 윙팁(S,M,L), 이어팁(S,M,L), USB 커넥터, USB 케이블, 간단 사용 설명서

▲ 충전 케이스 내부

▲ 기어 아이콘X 좌우 이어버드 장착

▲ 인케이스 충전

▲ 케이스 충전

충전 크래들을 겸한 케이스. 포고핀 접점을 통해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고요. 크기는 (세로x가로x두께) 30.3 x 92.0 x 35.3 mm, 무게 52 g, 배터리 용량은 315 mAh. 기어 아이콘X 좌우 이어버드를 넣고, 닫아주면 자동 충전이 됩니다. 인케이스 충전은 최대 2번까지 완충이 가능합니다.

▲ 좌우 이어버드. 측면 심박센서, 안쪽 포고핀 접점.

▲ 좌우 마이크가 하나씩, 금테 안쪽이 정전식 터치 센서가 탑재된 터치패드.

▲ 이어팁, 윙팁을 분리한 상태. 착탈은 쉬운 편.

▲ 추가 윙팁/이어팁은 L사이즈와 S사이즈 두쌍. (기본 장착은 M사이즈)

기어 아이콘X 이어버드는 귀 모양에 맞춘 삼각형 형태. 일반적인 블루투스 이어폰이 양쪽이 연결되어 있는 것과 비교하면, 완전한 코드프리 디자인이라 할 수 있죠.

크기는 (세로x가로x두께) 18.9 x 26.4 x 26.0 mm, 무게는 6.3 g, 배터리 용량은 47 mAh. 한번 충전에 최대 약 3시간 동안 음악 감상 가능하다고.(사용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사용 설명서

설명서는 처음 사용을 위한 그림 설명서, 간단 사용 설명서 2장으로 되어 있는데요. 중요한 것은 처음 사용 시 충전 케이스에 일단 넣고, 충전한 다음 스마트폰과 페어링을 진행해야 한다는 것! 터치 패드 동작도 외워야 하는 부분이라 충분한 숙지가 필요합니다.

▲ 기어 아이콘X와 갤럭시S7의 연결

기본 구성품인 USB 커넥터는 스마트폰과 연결시 필요한 물건. 스마트폰과 연결을 하면, USB 저장소로 인식이 되는데요. 양쪽 이어버드가 각각 인식이 되므로 2개로 표시가 됩니다.

스마트폰과 연결을 위해서는 기어 매니저를 설치해야 합니다. 몇 가지 설정도 가능한데요. 음성 알림을 받을 앱을 지정하거나, 메인 이어버드 선택, 음량 조절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측정된 운동시간, 거리, 심박수 등은 S헬스에 자동기록이 되고요.

지금까지 기어 아이콘X의 박스를 열고 살펴봤는데요. 눈에 띄는 점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보관시 자동 충전이 되는 케이스, 심박 센서 및 트래커를 통한 운동 기록, 단독 MP3 플레이어 기능이 아닐까 싶네요. 과연 실제로 사용해본 느낌은 어땠는지, 다음 리뷰를 통해 자세히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sd네임택_쭌스.jpg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