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여름입니다! 여름.. 맞죠? 조금 급하게 뜨거워진 느낌입니다만, 뭐 그런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오늘은 갤럭시만의 여행 혜택, ‘익스피디아 포 삼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텔과 비행기표 등을 예약하는 앱으로 워낙 유명하죠? For Samsung이라니 뭔가 대접받는 것 같기도 하고, 빨리 살펴봐야겠습니다. 위 사진은 여러분의 여행욕구를 자극할 사진, 참고로 갤럭시S6 엣지로 촬영했습니다.

오늘 소개할 앱입니다. ‘그냥 이런게 있습니다!’하면 좋겠는데, ‘일반 익스피디아와 뭐가 다른가?’가 궁금해졌습니다. 그럼 살펴봐야죠? (이 죽일 놈의 호기심..) 그래서 둘 다 설치했습니다. 앱 아이콘부터 살짝 다릅니다.

실제 구동을 시키면 전혀 다른 앱으로 보입니다. 삼성 버전은 뭔가 고급스러운 튜닝이 많이 보여요. 삼성만의 위한 여행상품이 과연 무엇일까요?

초기 화면입니다. 호텔과 비행기표를 예약할 수 있고, 각 버튼을 누르면, 그럴싸한 로딩화면이 우리를 반겨줍니다. 저거 아시죠? 문고리에 걸어두면 아줌마가 노크를 하지 않는다는 마법의 아이템. 바로 그겁니다. 스마트폰을 기울이면 함께 움직이더군요.

익스피디아는 위치를 기반으로 가까운 곳에 위치한 호텔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날 저녁에만 묵을 수 있는 특가 할인도 간편하게 찾을 수 있지요. 지도를 펼치면 근처에 있는 호텔이 주르륵 쏟아져 나옵니다. 그럼 저 많은 호텔 가운데 삼성만의 혜택은 무엇일까요?

앱의 호텔리스트를 찾다보면 ‘For Samsung’이란 고급스런 앰블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삼성만의 특가 호텔이죠! 일반 익스피디아에서 표시되는 호텔보다 훨씬 싸… 윙?! 똑같습니다. 어떻게 원 단위까지 똑같을 수 있죠? 이게 뭡니까.. 실수일 수 있으니 하나 더 찾아봅시다.

이번엔 다를까! 싶었는데, 역시 1원 단위까지 똑같습니다. 실망스럽군요. 결국 삼성 로고만 들어가 있을뿐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인 것일까요? 조금 더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가까운 일본으로 떠나봤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고 사랑하는 신주쿠의 한 호텔!. 오.. 4만 원 가량 저렴합니다. 일반 익스피디아의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For Samsung의 값어치를 하는군요?!

이번에는 언젠가 꼭 가고싶은 멘하탄입니다. 세상에, 20만 원 가깝게 차이가 납니다. 갤럭시 하나 쓰고 있을 뿐인데, 50%에 가까운 할인을 더 받을 수 있군요?! 플래티넘 맴버십 카드라도 들고있는 느낌입니다.

결론입니다. 익스피디아 For Samsung은 한국 호텔의 경우 가격 차이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해외쪽 호텔을 찾아보면 아주 큰 차이를 보이고 있죠. 아마도 호텔이 이곳 저곳에 같은 할인 폭을 전달하고 장사를 벌이고 있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괜히 씁쓸하네요. 반면에 해외쪽 호텔을 예약할때는 꼭 한 번 보면 좋을 정도로 혜택이 큽니다. 좋지요? 한국 호텔들 좀 반성해야겠어요.

한 가지 지적하자면, 아직까지 국제선 항공 티켓 정보가 너무 부족합니다. 가까운 일본 공항도 예약을 할 수가 없어요. 앞으로 더 많은 국가의 더 많은 예약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바뀐다면 좋겠네요. 익스피디아 For Samsung. 이번 휴가를 계획할때 꼭 한 번 챙겨봅시다.



1sd네임택_쭌스.jpg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