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갤럭시s7 작동 시간을 늘리는 방법

분류: 스마트폰/갤럭시 S7&S7 엣지 작성일: 2016.05.03 12:08 Editor: 컥군

배터리를 아끼는 기능과 소소한 세팅

휴대폰의 배터리 성능이 파격적으로 개선되지 않는 이상, 배터리 잔량관리에 대한 스트레스를 피하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죠. 사무직이라면 안정적으로 충전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지만 하루종일 야외활동을 하게되면 더욱 배터리 잔량을 신경쓰게 되지요.


오늘은 갤럭시s7의 작동 시간을 아주 조금이라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내용 중에는 배터리 사용시간을 극대화 시켜주는 것도 있지만 소소한 팁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소소한 팁이라도 조금씩 모이면 단 몇 분이라도 갤럭시s7 작동 시간을 확보시켜주지 않을까 합니다.



1. 스마트 매니저

갤럭시S7에는 최적화된 휴대폰 상태를 유지시켜주는 기능으로 "스마트 매니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저장공간, RAM, 디바이스 보호의 4개 메뉴로 구성되어 있고요. 이 중에서 저장공간과 RAM을 잘 정리해도 작동 시간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배터리" 메뉴에 포함된 기능이 직접적으로 작동 시간에 영향을 줍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시죠.



스마트 매니저는 갤럭시s7 설정에서 손쉽게 진입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매니저를 실행하고 "배터리" 메뉴를 눌러주세요. 아! 그전에 하단에 "모두 정리"를 한 번 눌러주어 휴대폰 상태를 최적화 시켜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는데요!



먼저 "배터리 소모 내역"을 눌러서 어떤 앱 혹은 시스템 서비스가 배터리를 가장 많이 소모하는지 살펴보세요. 만약 유독 배터리 사용비율이 높은 앱이 있다면 삭제를 고려해봐야하지 않을까도 싶네요. 그리고 우측 상단에 "더보기"를 눌러서 나오는 메뉴에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를 눌러서 목록에 나오는 앱을 최적화 시켜보세요. 앱에 따라서는 최적화가 비활성화 되어 나올 수 있습니다.



2. 절전모드

역시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어서 긴박한 순간에 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절전모드가 가장 효과적이지 않을까 합니다. 절전모드 중에서는 일반적인 '절전 모드'와 '초절전 모드'로 구분됩니다. 외출시 배터리를 꽉 채우지 못했다면 일반 절전 모드를, 배터리 잔량이 10% 남았는데 충전할 환경이 갖추어지지 않았다면 초절전 모드를 권장합니다.



초절전 모드는 위의 사진처럼 화면이 회색톤으로 변경되고요. 화면구성과 성능이 극히 제한됩니다. 대신에 작동 시간을 대폭 확보할 수 있고요. 통화, 메시지, 사진촬영이 가능하니 하루종일 충전없이 여행지를 걸어야 한다면 초절전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앱 절전

[설정] - [배터리] 메뉴에도 있지만 갤럭시s7을 쓰다보면 위 사진처럼 알림창에 앱 절전 안내가 나옵니다. 앱 절전은 3일 이상 사용하지 않은 앱을 알람을 꺼두는 기능입니다. 물론 앱 마다 절전 기능을 자동으로 하거나 항상 절전시키거나 꺼두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앱절전 목록을 보면서 정말 사용이 드문 앱은 과감하게 삭제하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4. 와이파이 및 기타 설정 비활성화 하기

갤럭시s7 알림바 상단에 있는 토글버튼를 이용하면 와이파이, 위치, 진동, 자동회전, 블루투스 등을 빠르게 끄고 켤수 있는데요. 배터리가 부족할 때는 위치, 블루투스 NFC, 동기화, Always On Display 등을 꺼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물론 내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블루투스나 NFC가 필요하다면 켜두어두 되고요. 네트워크 연결 또한 데이터 잔량이 충분하다면 와이파이를 꺼두는 것이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5. 화면 밝기 조절

배터리 소모 내역에서 상위를 차지하는 것이 "화면"입니다. 화면을 오래 켜두면 배터리가 쭉쭉~ 소모 될 것이니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해두거나 화면 자동 꺼짐 시간을 조절하는 것만으로도 무심코 소모되어 버리는 배터리 잔량을 지킬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6. 소모를 막기 힘들면 빠르게 충전이라도!

휴대폰 충전 속도 또한 어댑터에 따라서 다릅니다. 급속충전은 갤럭시s7 전용 어댑터가 있어야 가능하다는 점! 전용 어댑터를 사용하면 갤럭시s7은 약 90분, 갤럭시s7 엣지는 약 100분만에 완충이 가능합니다.



7. 고속 무선 충전기로 간편하게

정신없이 바쁜 유선 케이블을 연결하는 작은 행동도 귀찮죠? 이 때는 그냥 올려만 두어도 충전이 되는 무선 충전기를 이용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올해 출시된 전용 무선 충전기는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관련글 


8. 이동하면서 틈틈이 충전을!

배터리가 바닥을 보일 때는 충전만큼 좋은 것이 없지만 지금 당장 어댑터도 없고, 행여 어댑터는 있다고해도 플러그가 없는 경우가 다반사죠? 요즘은 누구나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을만한 휴대폰 액세서리가 바로 휴대용 보조 배터리입니다. 최근에 출시된 삼성 휴대용 보조 배터리는 고속 충전까지 지원한다고 하니 이동 중에도 빠른 충전기 가능하겠죠?



오늘은 갤럭시s7의 작동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 취할 수 있는 기능과 소소한 설정을 소개했고요.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없다면 빠르고 간편하게 충전을 할 수 있는 액세서리를 같이 소개했습니다. 혹시 날마다 배터리 잔량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오늘 내용을 참고해서 내 휴대폰의 설정이나 액세서리를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1sd네임택_쭌스.jpg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