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갤럭시 S7/S7 엣지의 숨겨진 기능

분류: 스마트폰/갤럭시 S7&S7 엣지 작성일: 2016.03.30 23:09 Editor: 늑돌이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 시리즈의 7번째 작품인 갤럭시 S7과 S7 엣지 스마트폰이 시중에 정식 출시된지도 제법 시간이 지났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경험해왔지만 전반적인 평가는 긍정적인 쪽이 아닐까 한다. 

이번 S7과 S7 엣지 또한 전작에 비해 많은 부분이 달라졌지만 오늘은 그 가운데에서도 제법 쓸모있을 법 하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모르는 그런 기능들을 골라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고자 한다. 시작해 보자.



원하는 모드로 빠르게 사진 찍으려면


전작보다 갤럭시 S7/S7 엣지가 나아진 점으로 빠지지 않는 부분에는 바로 카메라가 있다. 듀얼 픽셀 센서의 도입으로 인한 저조도 화질 향상과 빠른 AF 속도는 많은 이들의 감탄을 자아내게했다. 

게다가 파노라마나 하이퍼랩스 같은 새로운 모드 또한 즐거움이 되었는데, 촬영 모드가 좋아진 만큼 카메라를 원하는 모드로 빠르게 쓰고 싶은 마음도 있을텐데, 아예 원하는 모드로 시작할 수 있는 아이콘을 홈 화면으로 빼놓을 수도 있다. 그 방법 또한 간단하다.



우선 모드를 선택하는 화면으로 들어가 오른쪽 위의 [더보기]를 누르면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 기능이 있다. 이를 고르면 끝.



이렇게 홈 화면에서 바로 실행하는 게 가능해진다. 예전보다 카메라를 보다 전문적으로 쓰게 된 기분이 들지 않는가?



Always-On-Display, 내용을 바꾸려면?



단순히 시간을 보기 위해서나 내가 놓친 전화나 메시지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자주 스마트폰의 화면을 켜보는 이들을 위한 기능이 갤럭시 S7/S7 엣지 이용자들을 위해 등장했다. 그 이름은 바로 Always-On-Display; 줄여서 AOD라고도 부르는 이 기능은 전력 소비와 번인 현상을 최소화하면서도 늘 화면에 필요한 내용을 보여준다.



하지만 그 디자인이 몇가지로 정해져 있어서 아쉽다는 분들도 있다. 그런 제약에 답답하신 분들이라면, 한가지 희소식이 있다. AOD의 내용을 바꿀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있기 때문.



많은 분들이 갤럭시 시리즈에 내장된 테마 기능을 쓰시고 계실텐데, AOD를 지원하는 새로운 테마 팩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한다면 새로운 내용을 쓸 수 있게 된다. 



그것도 각 테마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말이다. 다양하게 존재하니 하나하나 깔아서 확인해 보는 것도 재미다.



실제로 보면 이렇다. 마치 어두운 밤거리를 화려하게 빛내는 네온사인같은 느낌도 있다. 다만 아직까지는 시계 화면으로 맞춰야 제대로 나오는 것은 양해해 주셔야 할 듯. 더 멋진 테마와 더 멋진 AOD 디자인이 나오길 바란다.



동영상, 화면은 안 보고 소리만 듣겠다면?


갤럭시 시리즈의 동영상 재생 기능은 대대로 최고 수준이었다. 타사라면 별도로 앱을 구매해도 따라잡기 힘들 정도로 당대 기기 가운데 가장 많은 포맷을 지원하는 편에다가 최신 하드웨어 가속 기능도 잘 적용되어 부하를 덜어준다. 최근에는 4K 영상 재생도 지원하면서 더더욱 따라올 자가 없어진 상태. 그런데 가끔은 영상을 재생하지만 소리만 듣고 싶을 때도 있다. 드라마나 영화를 틀어놓고 어학을 공부한다거나 뮤직비디오에서 음악만 듣는다거나 하는 경우 말이다. 



물론 화면도 틀어놓으면 되지만 그 경우에는 전력 소모가 커지게 되니 스마트폰과 같은 휴대기기에는 어울리지 않는 방법이다. 갤럭시 S7/S7 엣지의 비디오 앱은 이런 부분도 해결해줬다. 우측 위의 [더보기]를 누르고 [오디오만 재생] 실행을 누르자.



그리고 홈 버튼을 누르면 비디오 재생 화면을 빠져나와도 소리는 계속 나온다. 상단 상태바에도 마치 음악을 들을 때처럼 한 칸을 차지하고 있다. 이거 제법 편리하다. 


삼성 비디오 앱은 다만 필수 설치 앱이 아니므로 필요하다면 갤럭시 앱스에서 다운로드 받아 깔아두기를 바란다.



한 화면에 더 많은 글자를 보고 싶다면?


첫번째 갤럭시 S는 4인치 크기에 800x480의 해상도를 가졌다. 갤럭시 S7은 5.1인치, S7 엣지는 5.5인치 크기에 2560x1440이라는 어마어마한 해상도를 가진다. 사람에 따라서 넓은 화면에서 큼직큼직한 글짜를 보고 싶은 경우도 있고, 반대로 가독성이 허용되는 한 화면 안에서 많은 내용을 보고 싶은 이들도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해 갤럭시 S7/S7 엣지에 준비된 것이 있다. 바로 디스플레이 크기 조정


[설정]-[디스플레이]-[디스플레이 크기 조정]에 들어가 보자.



이렇게 표준과 와이드 가운데 하나를 고를 수 있다. 보시다시피 와이드가 더 작게, 더 많은 내용을 한 화면에서 표시하는 방법이다. 



이게 표준.



이게 와이드다. 글쓴이 같이 많은 내용을 한꺼번에 읽어서 처리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와이드가 맞을 지도 모르겠다.




자, 이번 글은 여기까지다. 되도록 갤럭시 S7과 S7 엣지에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을 골라봤는데 여러분들의 갤럭시 S7/S7 엣지 활용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 또 다른 숨겨진 기능들은 다음 기회에 다뤄보도록 하겠다.



1sd네임택_쭌스.jpg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