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항상 켜져있는 갤럭시S7의 화면


단순히 시간, 날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을 켜는 횟수는 얼마나 될까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하루에 평균 150회 정도라고 합니다. 저도 시간 확인하려고 폰을 켤때가 많은데 이정도 많은 줄은 몰랐네요. 그런데 항상 화면이 켜져 있어서 눈길만 줘도 시간, 배터리 잔량, 날짜, 부재중 전화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면 얼마나 편할까요?


갤럭시S7에 처음으로 탑재된 AOD(Always On Display)가 바로 그것입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이죠.



그런데 계속 화면이 켜져있으면 배터리 소모가 심하지 않냐고요? Always On Display는 하루종일 켜져있어도 배터리 5% 정도 잡아먹는다고 합니다. 픽셀 하나하나가 빛을 내는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의 특성을 잘 활용한 것이라고도 볼 수 있고요. 번인을 예방하기 위해서 시계가 표시된 위치가 정기적으로 바뀌도록 해두었고요.




Always On Display 설정



AOD는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혹시 꺼두거나 다시 활성화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설정 방법 알려드립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 [Always On Display]로 들어가시면 되고요. 폰 알림창에 빠른 설정 버튼에서도 활성/비활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계 뿐만 아니라 달력 선택도 가능!



Always On Display에 사용할 시계 모양도 고를 수 있다는 점! 디지털 시계, 아날로그 시계 등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테마는 7개입니다. 시간 뿐만 아니라 부재중 전화, 문자, 배터리 잔량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Always On Display 활용성을 높여주는 내용 중 하나입니다. 옵션에 배경이미지를 선택할 수도 있고요. 




시계 종류 중에는 듀얼 시계도 있습니다. 다른 나라의 도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올려놓을 수 있죠. 타국에 가족이 있거나 곧 출장을 준비 중이라면 듀얼 시계, 정말 용이하겠습니다.




시계 뿐 아니라 캘린더를 화면에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시간까지 같이 확인할 수 있으니 탁상 캘린더가 있던 공간은 다른 용도로 쓰면 되겠고요. 시계도, 캘린더도 아닌 단순한 이미지를 화면에 띄워놓을 수 있습니다. 보통 카페나 식당에서 폰을 올려놓으면 자세히 보지 않는 이상 다 비슷해 보이는데요. 이렇게 이미지가 화면에 계속 떠 있으면 왠지 내 폰만 돋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겠네요^^




시계, 캘린더, 이미지를 적용해 본 사진입니다. 침대 옆에 이렇게 세팅해두면 나름 괜찮은 인테리어 가전이 되지 않을까요? ㅎㅎ




Always On Display 테마 다운로드 받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AOD 테마는 심심하다고요? 테마 스토어서 추가로 테마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앱스 화면 우측하단에 '테마 스토어'라고 있습니다. 테마 스토어에 들어가면 Always On Display를 위한 메뉴가 있고요. 이곳에서 AOD가 적용된 테마를 다운르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AOD를 쓰려면 폰 테마 또한 같이 바꿔야합니다. AOD 단독 테마가 나오는지는 좀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겠습니다.




테마 중에서 내 취향에 맞는 테마를 선택하고 다운로드하고 적용해봅니다. 테마 적용 후 AOD 시계 종류에 새로운 테마가 생겨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S7 새로운 기능 중 항상 화면이 켜져있으면서 Alwasy On Display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폰을 켜지 않고도 시간, 날짜, 배터리 잔량, 부재중 전화 및 문자를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함! 갤럭시S7 & 엣지에서 확인해보세요.


1sd네임택_쭌스.jpg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