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갤럭시 S7에서 1순위로 뽑은 IP68

분류: 스마트폰/갤럭시 S7&S7 엣지 작성일: 2016.03.29 08:00 Editor: 쭌's

갤럭시 S7 & S7 엣지는 다양한 사용자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무장하고 있다. 누군가에는 카메라가~ 누군가에게는 디스플레이가~ 누군가에게는 프로세서가~~ 누군가에게는 디자인이~


모든 사용자를 만족시키고 충족 시킬 수는 없지만, 갤럭시 S7 & S7 엣지를 선택하는데 있어 이것 하나만은?! 정말 좋다!! 라고 하는 부분이 구매 또는 선택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된다.



새로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그리고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를 통해 보여주었던 매력을 모두 하나로 뭉쳐 놓았다고 해도 과언이 갤럭시 S7에서 1순위로 가장 먼저 내세우고 싶은 기능인 갤럭시 S7 IP68 방수방진에 대해서 살펴 보려 한다.


갤럭시 시리즈 중에서 방수방진 기능을 처음을 도입한 모델은 갤럭시 S5이다. 이후 액티브 파생 모델을 통해서 방수방진에 대한 특화를 하기도 했고~ 5번째 갤럭시 시리즈 이후 사라졌던 방수방진 기능은 갤럭시 S7을 통해서 다시금 돌아왔다.



갤럭시 S6에서 배터리 탈부착이 불 가능한 유니바디 프레임을 사용하면서 방수방진 기능이 빠지게 된 이유 중에 하나였는데~ 갤럭시 S7 에서는 S6와 같은 유니바디 프레임을 사용하면서 디자인이 후퇴하지 않고 그립감을 높이면서도 방수방진 기능을 넣었다는 점에서 박수를 보내지 않을 수 없다.



디자인 어느 구석을 보아도 방수방진을 위한 군더더기는 찾아 볼 수 없는 깔끔하고 매끈한 바디 그리고 유러한 곡선이 과연 방수방진이 될까? 라는 의구심이 들 정도로 완벽에 가까운 모습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기존 갤럭시 S5에서 보여주었던 한계? 라고 할 수 있는 충전 및 데이터 포트에 방수방진을 위한 덮개가 사라진 점 또한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과 동시에  기술적인 완성도에서 매우 높은 평가를 받을 수 밖에 없는 부분이다.



노출될 수 밖에 없는 이어잭, 충전 및 데이터 포트, 스피커 등이 완벽한 일체형이면서도 방수방진을 위한 설계가 숨어있다는 점은 방수방진에 대한 필요성과 효율성을 경험했던 사용자라면 갤럭시 S7을 선택 하는데 주저함이 없게 된다.


갤럭시 S7 & S7 엣지에 적용된 IP68 방수방진은 전자기기가 받을 수 있는 최고 등급으로 수심 1.5M 에서도 30분 이상 본연의 기능을 사용하는데 아무런 제약을 받지 않는 방수방진 성능을 자랑한다.





필자와 같이 겨울이면 스노우보드를~ 여름이면 웨이크 보드 등 IT 디바이스에 치명적인 습기와 물, 먼지 등 척박한 환경에서 스마트폰을 놓치거나 습기, 물, 먼지 등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환경에서도~ 고장이나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경험이 있다면?! IP68 방수방진 기능을 내장한 갤럭시 S7은 단언 최고의 스마트폰 임을 스스로 경험하고 느끼게 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익스트림 환경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또한 방수방진은 여러모로 유용하다. 욕실과 같은 환경에서 방수방진이 되는 블루투스 등의 스피커 없이도 거리낌 없이 갤럭시 S7으로 음악을 틀어 놓을 수 있고, 주방에서 급하게 전화를 받아야 하는 상황, 먼지가 많이 발생하는 환경 등 방수방진이 가져다 주는 거림낌 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가졌다는 장점은 한번 이상이라도 직접 경험해 본다면 편리함과 차이점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보통의 경우 샤워 중 전화를 받는 것이 매우 어렵고 번거로운 것이 사실이나, 갤럭시 S7의 IP68 방수방진이라면 샤워 중에도 상대방과의 유선 통화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손에 묻어 있는 물기나 액체에 관계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샤워를 위해 갤럭시 S7를 멀리하는 하는 일은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된다.



실제 테스트를 위해서 음악을 틀어 놓고 직접 물을 뿌려 보기도 하고~ 물에 직접 담가 작동되는지~ 확인 과정을 거치면서 갤럭시 S7의 IP68 방수방진 기능에 대한 신뢰도는 더욱 높아졌다.


이와 같은 사용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갤럭시 S7 & S7 엣지는 USB 충전 단자와 이어잭 등과 연결하는 부품의 재질을 니켈과 백금 등 부식되지 않는 성분을 채택한 덕분이다.


또한 부품과 케이스 간 큼을 차단하는 자체 방수 처리 기술을 적용하고 물이나 먼지를 막는 덮개가 없이도 완벽한 방수방진 기능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



기존 갤럭시 S6의 디자인을 업그레이드 하여 높은 그립감은 물론, 높아진 성능을 바탕으로 일상 뿐만 아니라 익스트림 환경에서도 거침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갤럭시 S7 & S7 엣지의 IP68 방수방진은 더 이상 스마트폰의 최대의 적이 습기와 물이 아님을 말하고 있는 것만 같다.

1sd네임택_쭌스.jpg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