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다시 보자!! 갤럭시노트5 브리핑 기능

분류: 노트/갤럭시 노트5 작성일: 2015.12.24 15:28 Editor: 꽃잔

갤럭시노트5에는 <브리핑> 기능이 있어 틈틈이 뉴스 및 SNS에 올라오는 뉴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리핑 기능은 소셜뉴스 큐레이션 서비스인 '플립보드(Flipboard)'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원래 '플립보드'는 앱을 설치해서 뉴스를 받아보는 서비스이지만, 삼성은 홈화면 중 하나를 플립보드용으로 할애하여 홈화면을 오른쪽으로 밀면 바로바로 플립보드의 뉴스를 볼 수 있도록 만들었고 그 서비스가 바로 '브리핑'입니다.

 

 

화면을 한쪽으로 밀면 바로 '브리핑'의 뉴스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갤럭시 노트5를 사용하시다가 우연히 발견하는 분들도 계시죠!^^

정보가 넘쳐나고 있는 시대인 만큼 짧은 시간 안에 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취합하여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한 요즘입니다. 포털 서비스에서 일방적으로 띄워주는 뉴스와 달리 '브리핑' 을 사용하게 되면 내가 필요한 분야의 정보를 따로 모아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브리핑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버튼을 누르면 브리핑에서 서비스하는 매거진 분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뉴스 /  테크 /  스포츠 /  연예 /  과학 / 음식 / 경영 /  여행 /  엔터테인먼트 / 스타일 분야 뉴스가 제공되며 여러가지 뉴스 중 내가 원하는 분야만 체크 표시를 눌러줍니다.

 



분야에 따라서는 더욱 디테일하게 뉴스의 분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분들이라면 테크 분야에서 '첨단기술'이나 '안드로이드' 등 해당 분야를 선택하면 전문 분야 뉴스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심이 없는 '연예' 분야 정보라면 체크를 풀어 제외시켜주면 됩니다.

'과학' 분야의 경우 화학, 천문학, 과학 업계 뉴스, 생활 속 과학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가볍게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만 보고 싶으시다면 '생활 속 과학'만 선택하시면 되겠죠? 이렇게 필요한 분야의 매거진을 선택하면 메뉴바 순서대로 주요 뉴스들이 브리핑에 뜨게 됩니다.

 

 

 

배열된 순서대로 뉴스가 뜨는 만큼 매거진 배열 순서를 바꾸시면 브리핑 화면을 접할 때마다 원하는 분야 뉴스가 최상단에 뜨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각 분야 메뉴바 오른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위아래로 순서를 바꾸면 세팅 완료!!

 

 

특히 주식하신 분들은 정보가 생명이죠? 경제분야 뉴스를 가장 상단에 놓아 본 모습입니다. 경제 분야 뉴스가 먼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전보다 더 상세하게 분야 속에 전문분야를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해졌습니다.

 

 

주부님들이시라면 요리 / 스타일 /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선택해 두면 이렇게 알찬 여성잡지가 됩니다. 갈 만한 맛집 정보나 음식 레시피, 집안을 예쁘게 꾸미는 법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플립보드 앱을 설치할 경우 '나만의 매거진'을 만들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기사들을 스크랩해 둘 수 있고, 플립보드에서 새롭게 들어간'그룹 매거진' 기능을 통해 특정 기사를 스크랩하고 초대한 그룹 멤버들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신 노트5의 브리핑 기능을 사용시다가 뉴스기능을 좀더 확장하여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플립보드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플립보드 앱을 설치하지 않으면 갤럭시 노트5의 브리핑 기능이 한정적인 수 있지만 플립보드 앱을 다운로드 받아 뉴스를 받아보는 기능을 제대로 활용할 것인가 혹은 앱을 다운로드 하지 않고 말 그대로 '브리프하게' 뉴스를 받아 볼 것인가는 사용자의 선택이니 문제는 없습니다.

 

 

또한 홈화면의 빈 곳을 꾸~욱 눌러서 홈화면 편집모드로 들어가 '브리핑' 화면 상단의 체크를 풀면 브리핑 화면이 뜨지 않도록 비활성화 할 수도 있으니 이 기능을 사용할 것인가 하지 않을 것인가 또한 오로지 사용자의 선택입니다.

 

 

'브리핑' 기능은 처음 생겼을 때부터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있습니다. 필요 없다는 분들도 계시고 유용하다는 분들도 계십니다(저는 개인적으로 후자 쪽입니다^^). 뉴스도 사실 시간을 들여 찾아보아야 하는 정보인데... 잠깐 버스를 기다리거나 지하철을 타고 이동할 때 게임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는 홈화면을 슬쩍 밀어서 새로운 정보를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합니다. 그렇게 조금씩 조금씩 내 것이 된 정보나 지식이 삶에 있어 소중한 자산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오늘 잠깐 시간을 내서 브리핑 기능의 분야를 내 전문 분야 혹은 관심분야로 바꿔보시면 어떨까요? 무작위로 보시던 것보다 내게 필요한 정보가 뜰 확률이 훨씬 높아질 것입니다.

 

 

 

1sd네임택_쭌스.jpg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