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갤럭시 케어로 나의 갤럭시노트5의 문제점을 직접 확인하고 해결해보자!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많은 사용자들은 이미 준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문제점들에 대해서는 아무리 스마트폰에 대해서 잘 안다고 해도 당황할 수 밖에 없을 듯 한데요. 이 때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기 전 간단하게나마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바로 갤럭시 케어(Galaxy Care)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문제의 해결책을 알려주는 갤럭시 케어 앱이 출시됐습니다.

삼성 갤럭시 앱스는 물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기능을 살펴보면 자주 묻는 질문, 문의 하기, 의견 보내기, 하드웨어 진단 이렇게 4개로 나눠집니다. 그리고 별도 배너 형태로 디바이스 최적화,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는 앱 삭제, 갤럭시노트5 핵심기능 보기 등이 있습니다.

이외 삼성 뉴스룸에 올라온 기사 등을 배너 형태로 제공하고 있네요.

자주 묻는 질문

각 기능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질문들을 정리해놓았습니다. 사실 이런 기능은 이전에도 또 다른 업체의 제품에서도 쉽게 볼 수 있었는데요. 다만, 어떤 문제 발생시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과 함께 관련 설정 화면으로 바로 이동해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해하기 쉬운 대화 방식으로 해결 노하우를 설명해주어서 차근차근 따라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방식대로 해서 모두 해결이 된다면 참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문의하기를 통해 정확한 증상 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문의 하기

문제가 있는 부분에 대한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증상을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제가 되는 화면 이미지를 최대 5장 또는 10MB까지 첨부하여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의견 보내기

의견 보내기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사용하다가 불편한점이나 개선되어야 할 점들을 문의하기와 동일한 방식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차후 제품에 적용되었으면 하는 내용들이 있다면 보내보세요.

하드웨어 진단

아마 이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하실 듯 한데요. 배터리, 센서(가속도/자이로스코프/자기장/방향/근접), 소리, 녹음, 진동, Wi-Fi, 블루투스 총 11가지에 대해 버튼 한번으로 테스트를 진행하고 이상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두 선택해서 테스트를 할 수 있고요. 또는 원하는 기능만을 선택한 후 시작을 누르면 해당 기능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일단 저의 갤럭시노트5는 아무 문제가 없네요. 수시로 확인해서 혹시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를 파악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또한, 처음 구매했을 때 내 제품에 큰 문제가 없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용도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 외 기능

앞서 설명 드렸듯 스마트 매니저에 있는 램, 스토리지 최적화나 오랜 시간 사용하지 않은 앱 삭제 등도 이 앱을 통해 쉽게 정리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센터 방문 전 갤럭시 케어부터!

문제 발생 시 바로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는 것도 좋겠지만 미리 갤럭시 케어를 통해 문제점을 확인하고 또, 해결 방안이 있으면 해보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분명 이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점도 많을 수 있기 때문이죠. 또, 미리 문제점을 파악한 후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면 증상도 확실하게 말할 수 있고 말이죠. 스마트폰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라면 이 앱을 적극 활용해보시길 권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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