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벌써 갤럭시S7? CES2016 초대장 발송


크리스마스가 기다리고 있는 연말입니다만, 벌써 내년을 준비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CES2016은 IT 업계의 시작을 알리는 대표적인 행사죠. 삼성전자도 이번에 뭔가 많은 제품을 발표할 예정인 모양입니다. 다음 달 5일, CES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초대장이 발송되었습니다.

갤럭시S7이 발표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만, 한편으로는 너무 빠른 것 아니냐는 의문도 있습니다. 역시 갤럭시S7은 MWC2016 정도가 아닐까요? 최근 제품 출시가 조금씩 빨라지는 삼성인지라 가능성이 없지는 않습니다. 시간이 다가온 만큼 최근 갤럭시S7에 대한 소문도 무성합니다. 스마트디바이스의 필진 PCP인사이드님께서 정리하고 있다니, 곧 자세한 소식을 전할 수 있겠군요.


갤럭시노트4에 마시멜로우!

갤럭시노트4, 아직 많이 사용하시죠? 조금 지난 제품이지만, 배터리가 교체되고 외장 메모리까지 쓸 수 있는 제품이라 쉽사리 바꾸지 못하는 분들도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갤럭시노트4에 마시멜로우, 즉 안드로이드 6.0 업데이트가 시작되는 모양입니다. 아직 국내는 통신사 검증 등 절차가 남아있지만 일부 해외에서는 업데이트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아이콘의 모습이 가장 크게 변했고, 갤럭시노트5에서 선보였던 꺼진 상태에서 메모를 하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일부 편법을 이용해 쓰시는 분도 계셨습니다만, 정식 업데이트인 만큼 안심하고 쓸 수 있겠지요?


삼성페이와 교통카드


삼성페이에서 티머니와 캐시비를 쓸 수 있는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로서 갤럭시노트5, 그리고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이용자는 스마트폰으로 교통카드와 맴버십카드, 신용카드까지 다양한 기능을 한 번에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젠 삼성페이 때문이라도 다른 업체 제품을 쓰는 것이 겁이나네요.. 이런걸 록온 현상이라고 하더군요.

다만, 삼성페이에 티머니를 연동하여 쓰는 것이라 신용카드 자체의 교통카드 기능을 쓸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교통카드 혜택 등은 아직 받을 수 없지요. 이 부분도 곧 구현할 예정이라니 조금 기다려봐야지요. 이 기능은 ‘핑크라떼’님이 재미있게 설명해주시기로 하였습니다. 역시 조금만 기다려보자고요.


삼성페이, 기프트카드도 지원한다.

미국이야기 입니다만, 삼성페이가 기프트카드까지 지원한다는 소식입니다. 국내에서는 어째선가 기프트카드가 활성화되지 않은 모습입니다만, 미국은 물론, 가까운 일본만해도 아주 일상적인 모습인데요. 도미노피자, 이베이, 나이크 등 50여 개의 유명업체의 기프트 카드를 구입, 전달할 수 있기 되었습니다.

특히 이 기능은 경쟁사인 애플페이가 아직 지원하지 않고 있는 부분이라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활용 범위는 물론, 서비스에서도 앞서가고 있는 삼성페이. 요즘 페이 전쟁이 치열하다는 기사가 많이 나오는데, 따라잡기 어려울지도 모르겠어요.


갤럭시A8 2016, 일본에서 선 공개

여러가지로 고전하고 있는 삼성재펜입니다만, 포기하지 않을 모양입니다. 삼성전자의 중급기 갤럭시A8의 2016년 버전이 일본에서 먼저 공개되었다고 하네요.

두께는 6mm 수준으로 전작과 마찬가지로 얇은 모델이고, 메탈소재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그밖에 다른 스펙도 전작과는 큰 차이가 없다고 하네요. 일본에서 발매되는 다른 제품처럼 삼성로고는 제거되고 갤럭시 로고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