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갤럭시 노트5,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를 TV에 연결해보자.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는 충분한 대화면을 가지고 있지만 때론 앱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더 넓은 화면에서 즐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추억이 담긴 사진 및 영상도 가족들과 함께 있는 자리에서 감상하려고 할 때도 마찬가지고 말입니다.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의 화면 그대로를 TV로 송출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연결하려는 TV가 스마트TV이냐 아니냐에 따라서 방법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 TV에 연결하기



스마트TV를 가정에서 사용중이시라고요? 스마트TV를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것이 첫 단계입니다. 무선이든 유선이든 상관없습니다. 스마트TV와 휴대폰을 동일한 네트워크, 그러니까 집에서 사용하는 공유기에 사이좋게 두 기기를 연결해주세요. 연결만 되어있으면 콘텐츠 및 화면 공유가 정말 쉬워집니다.



1. 와이파이로 데이터 공유하기


TV와 휴대폰이 동일한 네트워크에 있다면 와이파이를 통해서 멀티미디오 콘텐츠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유튜브를 예로 들어 볼까요? 와이파이로 유튜브 영상을 감상하는 중 상단에 기기에 연결 아이콘을 터치하세요. 연결 가능한 기기를 화면에 보여줍니다. 기기 목록을 보면 같은 네트워크에 있는 TV가 나타나는데요. 터치하면 약간의 시간이 지난 뒤, TV에서 해당 영상이 플레이됩니다.




이렇게 아이유의 스물셋을 더 넓은 화면에서 감상 할 수 있다는 점! ^^



그럼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TV로 송출해볼까요? 갤러리 화면 하단에 '공유' 버튼을 터치하세요. 좌측 하단에 '다른 화면에서 보기' 옵션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화면 중앙에 '디바이스 선택'이라고해서 송출가능한 디스플레이 장치 목록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TV를 선택해 볼까요?




휴대폰에 있던 먹음직스런 사탕 & 젤리 사진이 TV로 그대로 송출되었습니다.




동영상도 동일한 방법으로 TV로 그대로 송출가능합니다.




영상의 음성까지 그대로 전달되니 스마트폰에 영화가 들어있다면 TV로 그대로 송출하여 감상하면 딱 좋겠죠?



2. 스크린 미러링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TV로 송출하려고 한다면요? 스크린 미러링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휴대폰에 Screen Mirroring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화면에 디바이스 선택이라고 나타나고요. 여기 목록에 스마트 TV가 나타날 겁니다. 터치하면 연결을 시도합니다.


단, 스크린 미러링은 스마트 TV에서도 지원을 해야하는데요.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대부분의 스마트TV에서 스크린 미러링을 지원합니다. 혹시 스마트TV인데 스크린 미러링을 지원하지 않는다고요? 펌웨어를 가장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보세요.




스크린 미러링 성공적으로 연결되었다면 이렇게 휴대폰의 화면이 그대로 TV로 복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작에 약간의 딜레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스피트가 필요로 하는 게임에는 스크린 미러링이 그리 적절해보이지 않습니다.




스크린 미러링을 이용하면 사진, 영상도 간단하게 TV로 공유할 수 있답니다.



스마트 TV가 아니라면 무선 스트리밍 동글을 써봐



가정의 TV가 스마트 TV가 아니라고 해서 실망할 필요 없습니다. 손바닥 크기만한 무선 디스플레이 동글만 있으면 어려움 없이 휴대폰과 TV를 연결할 수 있으니까요. 무선 디스플레이 동글의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미라캐스트 동글 및 무선 미러링 동글이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이 나옵니다. 제품마다 사용방법이 약간 차이가 날 뿐, 사용법은 비슷하며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구글 크롬캐스트로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일반 TV나 모니터의 뒷면 HDMI단자에 무선 미러링 동글을 연결해주면 기본적인 준비는 끝! 스마트폰이 연결되면 일반 TV나 모니터도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스마트 TV 부럽지 않습니다. ^^




크롬캐스트 및 타 무선 미러링 동글 대부분은 초기에 네트워크 연결 및 세팅이 필요합니다. 대부분 제품이 전용 앱을 이용하여 세팅이 가능하니, 블루투스 이어폰 페어링 하는 것 보다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스마트 TV에서 했던 것처럼 유튜브의 화면을 TV로 송출해볼까요? 유튜브 상단에 '기기에 연결' 아이콘을 터치하면 기기 목록에 크롭캐스트 기기명(위 사진에서 KuccblogCast)이 나타납니다. 터치해볼까요?




짠~ 이렇게 유튜브 영상이 TV에서 재생됩니다.




스크린 미러링 기능도 있냐고요? 네, 당연합니다. 크롬캐스트는 앱 메뉴에 '화면/오디오 전송' 옵션를 터치하고 노란색의 '화면 또는 오디오 전송' 버튼을 터치해보세요.




이렇게 스마트폰의 화면이 그대로 복제되어서 송출됩니다. 역시나 약간의 딜레이가 있으니 속도감 넘치는 게임에는 적절하지 못합니다.




스마트 TV에서 했던 것과 동일하게 사진 및 동영상도 그대로 화면으로 복제 가능합니다!



오늘은 갤럭시 노트5 및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의 멀티미디어 콘텐츠 및 화면 그대로를 TV로 송출하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스마트 TV라면 와이파이 기능과 스크린 미러링 기능을 사용했고요. 스마트 TV가 아니라면 무선 디스플레이 동글을 이용하는 방법을 안내했습니다. 생각보다 휴대폰의 콘텐츠 및 화면을 TV로 송출하는 방법 쉽지 않나요? 갤럭시 노트5로 만든 추억을 더 큰 화면에서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해보세요~^^



1sd네임택_쭌스.jpg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