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당신에게 사이드싱크4.0이 필요한 순간은? 직장이라면 꼭 필요한 사이드싱크

사이드싱크(Sidesync)는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꼭 사용하라 권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적으로 삼성에서 만든 다양한 프로그램 중 삼성페이, 밀크와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아닐까 하는데요. 특히 직장인 분들이라면 이 사이드 싱크는 필수 앱이라 자신합니다.

사이드싱크 활용법 _ 몰래 TV보기

요즘 한창 야구 준 플레이오프로 시끌시끌한데요. 야구 좋아하는 분들이나 드라마 매니아 분들이라면 회사에서 일하는 척 하면서 몰래 볼 수 있습니다. 이 사이드싱크와 함께라면 말이죠. 사이드싱크는 갤럭시노트5 등 스마트폰의 화면 그대로를 PC 모니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사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영상도 PC 모니터의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즉, 갤럭시노트5에서 DMB나 통신사 Btv 모바일, 올레TV 등 서비스을 실행하면 그 화면 그대로 PC 모니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도 작은 사이즈로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 사이즈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어서 언제든 작은 화면으로 몰래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운드의 경우 사이드싱크에 연결된 이후 PC 스피커를 통해 사운드가 나오며 스마트폰에 이어폰이나 블루투스 헤드셋을 연결할 경우에는 스마트폰을 통해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사이드싱크 활용법 _ 부재중전화, 문자 등 알림 쉽게 확인하기

업무중에 전화나 문자가 왔을 때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5를 보지 않고도 PC 화면상에 알림 정보가 떠서 누구에서 전화가 왔고 또, 문자가 왔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워진 사이드싱크는 미러링 기능 이외에 간단하게 알림 정보만을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빠르게 원하는 앱을 실행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설정 기능을 이 화면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자나 SNS 등 알림 정보를 확인하고 마우스를 통해 눌러서 해당 정보를 PC 모니터 화면에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폰을 건드릴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마우스를 이용해서 쉽게 컨트를하고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화가 왔을때도 PC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드싱크 활용법 _ 음악 플레이어 쉽게 컨트롤 하기

새롭게 추가된 대시보드를 보면 자주 사용하는 앱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기본 파일, 음악, 사진앱이 있으며 추가로 더 많은 앱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갤럭시노트5를 만지지 않고 마우스 만으로 바로 원하는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악 플레이어를 실행했을 경우 대시보드 내에 플레이어 실행 화면이 나와서 재생, 정지, 이전/다음곡 이동 등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감상할 경우 사이드싱크에 연결되어 있으며 영상과 마찬가지로 PC 스피커를 통해 음악이 흘러나오며 유/무선 이어폰이 스마트폰에 연결되어 있을 경우는 이어폰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밀크나 팟방등의 앱을 실행할 경우 해당 플레이어 화면이 대시보드에 나오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경우 Phone Screen을 눌러 폰 화면상에서 직접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싱크 활용법 _ 네이트온, 카카오톡, 라인 등 이용하기

일부 업체의 경우 PC버전 네이트온, 카카오톡, 라인 등을 설치 및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사이드 싱크를 사용하면 굳이 PC 버전을 이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카카오톡, 라인 등 화면을 PC화면으로 볼 수 있고 또, 마우스와 키보드를 활용하여 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이드싱크를 활용해 PC버전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PC버전이 아니다라는 차이일 뿐 모바일 화면 그대로를 PC 모니터 화면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거의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싱크 활용법 _ 파일 공유

파일 공유도 정말 간편해졌습니다. 폰에 있는 사진을 문서에 넣고 싶을 때도 간단합니다. 마우스로 넣고 싶은 사진을 한번 선택한 다음 다시 길게 눌러줍니다. 그럼 사이드 싱크 아이콘이 실행되는데요. 그대로 드래그해서 문서에 가져가면 해당 사진이 문서에 들어갑니다.

반대로 PC에 있는 파일을 폰에 넣어줄 때도 그냥 드래그해서 대시보드나 미러링 화면에 가져가면 Sidesync 폴더 안에 해당 사진이 저장됩니다.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사이드싱크4.0

사이드싱크는 갈수록 안정화되어가고 있으며 더욱 편리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능을 통해 그 활용도가 더욱 늘어나고 있습니다. 더욱이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에서도 지원하고 있는 만큼 갤럭시 폰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꼭 사용해보시길 권해봅니다.

1sd네임택_쭌스.jpg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