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사용자마다 사용하는 앱들이 천차만별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이제는 '나만 사용하는 앱'을 소개하는 것보다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다양한 앱 가운데 '나에게 맞는 앱'을 소개하는 경우가 더 많다. 쉽게 말해서 '지하철 노선도'라는 스마트폰 앱을 사용할 때... 다양한 지하철 관련 앱 중에서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앱을 추천하는 글들이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번 글은 스마트폰의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 가운데... 갤럭시 노트5의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인 '인터넷' 앱을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똑똑한 '사전 기능'에 대한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스마트폰에서 '웹서핑'은 빼놓을 수 없는 기능이다. 웹서핑을 하면서 모르는 단어(영어)를 검색할 수 있는 사전 기능을 제공한다면 확실히 웹서핑시 편리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기능을 통해서 별도의 인터넷 브라우저(크롬, 오페라, 돌핀 등)를 설치하지 않고 갤럭시 노트5의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인 '인터넷'앱을 사용하는 이유가 될 것이다.




필자가 사용하는 갤럭시 노트5에는 '인터넷'이라는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와 함께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한다. 크롬의 경우는 구글 계정을 통해서 로그 및 설정이 유지되기 때문에 사용했지만, '인터넷' 역시 삼성 계정을 통해서 즐겨찾기는 물론이고 다양한 설정이 유지/관리된다. 특히,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사전기능'과 같이 갤럭시 노트5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는 만큼 잘 사용하면 별도의 3rd Party(써드파티) 앱을 설치할 필요없이 편리한 웹서핑을 가능하게 도와줄 것이다.



'인터넷'앱을 사용하여 하는 작업은 역시 '웹서핑'일 것이다. 위 화면은 갤럭시 노트5관련 기사를 검색한 것이다. 다양한 기사 가운데 'WPC(Wireless Power Consortium)'이라는 용어가 등장하는데... 이 중에서 'Consortium'이라는 단어를 모른다고 생각해보자. 물론 기사에서 '무선충전 표준인 WPC'라고 하니 그냥 그런가 보다 하고 넘긴다면 상관없지만 WPC에 사용된 'consortium'이라는 단어의 뜻이 궁금해서 검색하려면 사전 앱을 실행하거나 인터넷 브라우저의 창을 하나 더 열어서 해당 단어를 검색해야 한다.


하지만 갤럭시 노트5의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인 '인터넷'은 원하는 단어(영어)의 뜻을 사전 기능으로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인터넷 창에서 사전 검색을 원하는 단어를 블럭으로 지정한다. 해당 단어 부분을 롱터치하면 블럭 지정이 가능하다. 블럭 지정을 하면 위 화면과 같이 '모두 선택', '복사', '공유', '사전' 그리고 '찾기' 메뉴가 등장한다. 이 중에서 이번 글에서 소개할 '사전 기능'이 바로 '사전 메뉴'이다.



사전 메뉴를 선택하면 초기 사용시 사전 관리 화면으로 변경되는데... 다운로드 가능한 사전이 화면에 나타난다. 영한사전(New-Ace English-Korean Dictionary), 한영사전(New-Ace Korean-English Dictionary) 그리고 영어사전(Collins Cobuild Advanced Dictionary of English)가 있다. 3개의 사전 데이터를 모두 다운받아도 30MB 안팎이므로 저장공간에 대한 부담은 그렇게 크지 않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내사전'이라는 카테고리에 해당 사전 데이터(3개)가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앞에서 설명했던 것처럼 다시 해당 기사의 본문 중 'Consortium'이라는 단어를 선택 후 '사전'메뉴를 선택하면 다운로드한 사전 데이터를 이용하여 위와 같이 단어 뜻이 검색된다. 영한사전 뿐만 아니라 영영사전 데이터도 화면에 함께 나타난다.



우리가 평소 사전 앱을 다운받아서 즐겨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 '즐겨찾기' 기능도 기본 제공되므로... 일반 사전 앱처럼 인터넷에서 궁금한 영어 단어를 검색 후 즐겨찾기하여 암기하는데 도움을 준다.


인터넷 앱을 통해서 사전 기능을 팝업 메뉴로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간단한 기능이다. 하지만 간단한 기능이 실제 갤럭시 노트5 활용에 있어서는 가장 쉽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특히, 영어 공부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웹서핑을 통해서 해외 사이트의 기사 정보를 읽다가 모르는 단어를 발견하면 해당 기능으로 쉽게 단어 뜻을 확인하고, 즐겨찾기로 해당 단어를 암기하는데 좋은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1sd네임택_쭌스.jpg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