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사용설명서 No.14

배경화면과 테마, T안심

오늘은 아주 쉽고, 간단한 설명입니다. 바로 배경화면과 테마입니다. 스마트폰을 쓰면서 가장 신경쓰지 않아도 좋은 부분이면서도 무척 신경 쓰이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누구나 비슷한 스마트폰을 쓰고 있지만, 각자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부분이고,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스마트폰 생활에 활력소가 되어주지요.


설정에서 배경화면 메뉴를 선택하면 배경화면, 잠금화면, 배경화면과 잠금화면을 동시에 바꾸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에 포함되어있는 기본 사진 외에 갤러리에 담겨있는 자신만의 사진을 배경화면 혹은 잠금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만의 특징이라면 잠금화면의 ‘Live 날씨 잠금화면’이 있습니다. 실제 시간과 날씨에 따라서 그에 맞는 화면을 표시해줍니다. 야후 날씨로부터 정보를 얻어오니 인터넷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는 갱신되지 않습니다. 날씨를 알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지만 때때로 잠금화면의 그림이 바뀐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반면, 배경화면에는 T배경화면이란 녀석이 눈에 보입니다. 이 메뉴는 SKT 이용자에게만 보이는 메뉴로 단순히 SK에서 제공하는 배경화면 페이지로 접속되는 메뉴입니다. 사용자가 보기 쉽게 앱으로 만들어진 것도 아닌 부분이라 그냥 별도로 내려받을 수 있는 배경화면용 앱을 쓰는 게 조금 더 편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최근 터치위즈의 변화 가운데 가장 큰 부분은 ‘테마’의 지원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터치위즈의 정식 테마를 공식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별다른 공부도 필요없고 이쁜 테마를 내려받아 적용하면 그만입니다. 새로운 테마도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어서 자신의 스마트폰을 꾸미기 아주 좋습니다. 그동안 별도 런처를 이용했던 분에게도 만족스러울 것으로 생각합니다.

단, 유료와 무료가 나눠져있으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T안심’이라는 메뉴입니다. ‘잠금화면과 보안’은 내용이 다소 많아 따로 진행하겠습니다. T안심도 SKT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통신사에 따라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SKT만의 특권! 이라고 생각될 수 있는데 그다지 크게 눈에 띄는 기능은 아닙니다.

T가드와 안심클리너, 안심백업 등 SKT의 서비스를 모아놓은 메뉴인데, ‘꼭 써야한다’싶은 부분도 없습니다. 통신사앱이 공식 설정 메뉴에 들어있는게 조금 신기할 정도네요. 그냥 잊으셔도 무방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