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삼성전자가 내놓은 수많은 스마트폰들 가운데에서도 유독 튀는 제품이다. 최초로 대화면 스마트폰 제품군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음을 증명한 제품임과 동시에 고품질의 펜 입력을 풀터치스크린 스마트폰에 과감하게 도입한 선구적인 존재이기 때문이다. 공교롭게도 이 두가지 특징은 삼성전자의 좋은 경쟁자인 애플조차 하나 둘씩 따라한 부분으로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얼마나 중요한 존재인지를 반증한다.


이 갤럭시 노트5가 큰 화면과 함께 S펜이라는 우수한 디지타이저 기술까지 갖게 된데에는 그냥 겉멋이 아니라 철저하게 실용성에 기인한 바 있다. 그 가운데에서 노트 시리즈가 내세우는 것은 바로 생산성(productivity). 스마트폰의 작은 크기로도 실제 업무를 보는데 유용하게 쓸 수 있다는 이야기다. 갤럭시 노트5가 가진 수많은 기능 가운데에서도 직장 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특별한 기능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S펜을 활용한 꺼진 화면 메모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상징이다시피 한 S펜의 활용법이 이번 갤럭시 노트5에서 한가지가 더 늘어났다. 바로 별다른 조작없이 S펜을 빼자 마자 기록이 가능한 것. 기존에는 단계가 더 많이 필요했지만 이제는 정말로 바로 S펜을 이용한 기록이 가능해진 셈이다.



윗 분(...)이 갑자기 들이닥쳐 말씀하시는데 남들은 다 수첩이고 펜이고 찾고 꺼내느라 정신없는데 누구보다도 빨리 S펜과 갤럭시 노트5를 꺼내서 존경의 눈빛으로 쳐다보며 메모를 하자. 당신의 승진은 더 빨라질 지도 모른다.



풍부한 오피스웨어


세상이 좋아져서 PC가 작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노트북 컴퓨터를 늘 들고다니는 것은 부담스럽다. 태블릿도 그런 면에서는 좀 낫긴 하지만 마찬가지. 하지만 상사나 거래처로부터 온 파일을 당장 읽어야 하는데 주변에 쓸 수 있는 컴퓨터가 없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그것도 보안이 요구되는 중요한 문서라면 남의 컴퓨터에서 함부로 열기도 불안하다.



다행히 갤럭시 노트5는 시중에 유통되는 대부분의 문서를 열고 편집할 수 있는 앱과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다. 호환 오피스웨어와는 달리 오리지널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가 기본적으로 미리 설치되어 있어 별 준비없이 오피스 파일에 대응할 수 있다. 특히 파일이 제대로 공개되어 있지 않아 활용하기 힘들지만 공무원들과 연락할 때는 필수인 HWP 파일을 정식으로 지원하는 한컴 한글 2014 또한 갤럭시 앱스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읽을 수 없는 파일로 고민하는 상사를 갤럭시 노트5의 앱으로 환하게 웃게 만들 수 있다면 역시 당신의 승진은 조금 더 빨라질 지도 모른다.



비장의 한 수, 사이드싱크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생산성을 추구한다고는 하지만 회사에서의 생산성 끝판왕은 역시 PC다. 하지만 PC가 있더라도 필요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예를 들어 프레젠테이션을 해야 하는데 쓸 수 있는 PC에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나 한컴 한글이 깔려 있지 않거나 정상 작동하지 않을 경우에는 무척 난감할 것이다. 이에 대해서 갤럭시 노트5는 사이드싱크와의 연계를 준비해 놨다.


예전에도 살펴본 바 있지만 사이드싱크는 PC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연동하여 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버전이 4.0이 되면서 기능과 안정성, 편의성과 디자인 모두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른 이 소프트웨어를 잘만 활용하면 무척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다.



프레젠이테이션을 파워포인트로 만들어 갔는데 대상 PC에는 파워포인트가 안 깔려있거나 설치할 시간이 없다면 사이드싱크 연결만으로 바로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하다. 이는 한컴 한글로 만든 문서도 마찬가지다. 특히 모바일 분야에 대해 회의를 할 경우 앱 화면을 보여주고 그 반응을 공유하는데에는 정말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준다.



게다가 업무 중 스마트폰을 자꾸 들여다 보는 것보다는 PC 화면에 집중하면서도 갤럭시 노트5의 알림과 답장을 모두 처리할 수 있다면 역시 직장 상사에게 찍힐 지도 모른다. 스마트폰으로 딴 짓 안 하는 성실한 사원으로 말이다.



이 밖에도 직장 생활에서 필요한 갤럭시 노트5의 특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회의나 미팅에 좋은 감도 뛰어난 마이크와 녹음기 앱도 들 수 있고 웹페이지 공유시에 편리한 스크롤 캡처, 필요할 때 잠금 풀지 않고 바로 찍을 수 있는 카메라 등 많은 장점들이 있다. 기왕 산 갤럭시 노트5, 불타는 야망의 달성을 위해 아낌없이 활용해 보자.


1sd네임택_쭌스.jpg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