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스마트폰 카메라의 화소수가 높아지고 사진의 화질도 좋아지면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도 편집하고 활용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을 바로 편집할 수 있는 편집앱 또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인기 상위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사진 편집 앱을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 갤러리 앱 내에 편집 기능으로 충분히 사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다양한 편집 기능을 지원하므로 '편집' 버튼을 누르고 살펴보면서 하나씩 실행해 보다 보면 특별한 혹은 원하는 느낌의 사진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에 탑재된 사진 편집 기능을 간단히 살펴보고 그 중 추천할만한 기능을 꼭 집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을  선택하고 '편집' 버튼을 누르면, 자동보정 /  회전 / 자르기 /  포토 에디터 /  콜라주 메뉴가 나타납니다.


자동보정은 원본사진의 성격에 따라 그 효과가 아주 좋을수도 있고 큰 변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자동보정'을 적용하면 컨트라스트가 높아지고 사진이 좀더 선명해집니다. 갤럭시S6 엣지로 촬영한 사진의 경우 이미 컨트라스트나 선명함이 꽤 높은 편이라 굳이 '자동보정'을 적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디바이스로 촬영한 사진이 조금 흐릿하거나 컬러가 빠진 것처럼 보일 때 적용하면 더 효과적입니다.


본격적으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기능으 '포토 에디터'에 들어가 있습니다. '포토 에디터' 메뉴를 선택하면, 조절 /  색조 / 효과 /  인물 /  그림 5가지 메뉴가 나타납니다. 

 

조절은 마치 포토샵처럼 사진을 회전시킨 후 원하는 부분을 잘라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꼭 원하는 부분을 잘라내서 사용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됩니다.

 



추천 1. 색조

'색조'는 사진의 밝기, 대비, 채도, 온도(색온도), 색조(특정한 컬러를 가미함) 5가지 메뉴로 사진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 5가지 메뉴만 활용해도 간단한 터치만으로 포토샵에 버금가는 편집이 가능합니다.

 

 < 원본 선택  ▶  편집  ▶  포토 에디터 ▶ 색조 >

 

아래 사진은 해질녘 거리를 찍은 사진인데 암부를 좀더 밝게 그리고 노을도 좀더 붉게 편집하고 싶었습니다. '색조' 메뉴를 선택해서 밝기를 조정하고 온도를 높여 좀더 따뜻해 보이는 느낌의 사진을 만들었습니다. 원하는 톤의 사진을 만든 후 '적용' 후 ''저장'을 누르면 편집 끝!! 사진을 자신의 느낌대로 보정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추천 2. 효과

'효과'는 복잡한 과정 없이 터치 한번으로 사진의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는 모드입니다. 아마 기존 사진편집 앱이나 카카오스토리 등에 사진을 올릴 때 많은 분들이 이러한 편집 기능을 사용해 보셨을 것입니다.

 


빈티지, 향수, 흑백, 노란 불빛, 비네팅 등 총 25가지 효과가 들어있는 데 특히 추천할 만한 효과는 '만화'입니다. 사진을 마치 만화체로 그린 것처럼 만다는 일은 그래픽 프로그램에서 상당히 공을 들여야 하는 일인데 갤럭시S6 및 갤럭시S6 엣지에서는 버튼 한번이면 완성됩니다. 효과를 얼마나 줄 것인가는 하단의 슬라이드 버튼을 조정해 적절한 수준으로 만들면 됩니다.  아이들이나 애완동물 사진을 활용해 귀여운 만화체 사진을 만들어보세요!^^

 



이 외에 눈을 크게 하거나, 피부를 뽀샤시하게 하고 얼굴도 갸름하게 만들 수 있는 '인물' 편집 기능도 있는 데.. 이 기능은 과도하게 사용하시면 오히려 어색하게 되니 적절한 수준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3. 콜라주

편집 메뉴의 마지막은 많은 분들이 SNS 상에 사진을 올릴 때 활용하시는 기능입니다. 예전에는 사진합치기를 지원하는 사진 앱을 따로 다운로드 받아 사진을 합치고 다시 SNS 앱을 실행해서 사진을 업로드하는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S6 및 갤럭시S 엣지에서는 '콜라주' 기능을 지원하므로 갤러리에서 바로 사진을 합쳐 저장해 둘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레이아웃이 2단 밖에 없는 듯 하지만 사진을 추가로 선택하면 화면이 계속 분할되면서 레이아웃이 사진 개수에 맞추어 바뀝니다.테두리와 배경까지 선택하고 나면 스티커 사진처럼 예쁜 사진합치기 완성!!

 

 

갤럭시 S6 엣지를 활요하여 빠르게 사진을 편집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진 보정을 하거나 효과를 주는 기능이 상당히 다양해서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을 살짝 고쳐 더 멋지게 공유하고 싶다면 사용해 볼만 합니다. 갤럭시S6 엣지의 사진 결과물이 더욱 좋아진 탓도 있겠죠?^^

다양한 사진편집 앱 중에 필요한 기능을 모두 합쳐 놓은 듯한 갤러리 앱 내의 편집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몇 번만 실행해 보시면 '자신만의 편집 스타일'을 금방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1sd네임택_쭌스.jpg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