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사진, 영상, 문서 등 파일을 쉽게 편하게 숨기자! 갤럭시S6 프라이빗 모드


누구에게나 감추고 싶은 비밀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비밀을 숨기고 싶은 무언가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당장 저의 갤럭시S6 안에도 남들에게는 보여주고 싶지 않은 다양한 정보가 가득 담겨 있습니다.


다행이도 삼성 갤럭시S6에는 내 정보를 잘 감출 수 있는 좋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프라이빗 모드입니다. 프라이빗 모드는 이미 이전 모델에서도 제공해왔던 기능이기는 한데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지 않고 있어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프라이빗 모드?


프라이빗 모드는 사진, 영상은 물론, 음악, 음성녹음 파일, 문서, 인터넷 등 다양한 파일을 숨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프라이빗 모드로 원하는 파일을 옮긴 후 프라이빗 모드를 종료하게 되면 더이상 해당 파일은 보이지 않게 됩니다. 물론 다시 프라이빗 모드를 실행하면 프라이빗 모드로 옮겨진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빗 모드의 장점은 일반적으로 보안과 관련한 기능은 번거롭거나 사용이 불편합니다. 하지만 프라이빗 모드는 손쉽게 파일을 숨길 수 있고 또 언제든 바로 실행해서 볼 수 있다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라이빗 모드 사용방법


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안전 > 프라이빗 모드를 통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프라이빗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라이빗 모드 실행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아무나 쉽게 프라이빗 모드를 실행하게 되면 의미가 없어지기 때문에 패턴, PIN, 비밀번호, 지문 중 하나를 선택해서 설정합니다. 갤럭시S6는 인식률이 좋은 지문센서가 있기 때문에 전 지문을 선택했습니다.




프라이빗 모드로 파일 옮기기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사진이 있어 프라이빗 모드로 옮기고 싶을 경우 갤러리에 들어가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더보기'를 누르면 '프라이빗으로 이동'이 보입니다.




이걸 선택하면 너무나 쉽게 원하는 파일이 프라이빗 모드 폴더로 이동합니다.




음악, 동영상 플레이어는 물론 내파일에서도 원하는 파일을 선택한 후 '더보기' > '프라이빗으로 이동'만 누르면 바로 이동이 됩니다.




참고로 프라이빗 모드가 실행되면 내파일에서도 보이지 않던 프라이빗 모드 폴더가 보입니다.




프라이빗 모드가 꺼져 있는 상황에서는 이동된 파일은 당연히 보이지 않으며 상단 노티바를 내리면 보이는 설정 아이콘 중 프라이빗 모드 아이콘을 선택해 실행한 후 지문, 비밀번호, 패턴 등 설정한 실행 방식을 입력하면 다시 숨겨둔 파일이 보이게 됩니다. 참고로 프라이빗 모드를 실행한 후 화면이 꺼지면 자동으로 프라이빗 모드가 해제되는 기능도 있습니다. 만약 프라이빗 모드를 실행한 후 끄지 않고 그냥 두면 숨겨둔 파일이 보이기 때문에 무조건 자동해제 기능을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갤럭시S6를 PC에 연결했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프라이빗 모드를 실행하지 않았을 때는 PC 연결시 갤럭시 S6 Phone 폴더만 인식이 되지만 프라이빗 모드를 실행한 후 PC에 연결하면 갤럭시S6 폴더와 함께 Private 폴더가 생성됩니다.




간편하게 정보를 보호하는 방법! 프라이빗 모드


너무나 간단합니다. 그저 숨기고 싶은 파일을 선택한 후 프라이빗으로 이동만 누르면 됩니다. 또한, 노티바를 통해 실행해서 바로 숨겨둔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지문인식과 결합하면 조금 더 강력하게 숨길 수 있습니다.


물론 프라이빗 모드가 전문적인 해킹을 피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한 보안 기능은 아닙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내 정보를 숨길 수 있는 기능으로는 상당히 요긴하지 않을까 합니다.

1sd네임택_쭌스.jpg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