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갤럭시 S6 엣지로 여행 사진을 담다!

 

유명 관광지에 가면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모습은 무엇일까요? 바로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는 모습인데요. 저마다의 기기는 다르지만, 멋진 사진을 남기고 싶은 소망은 같죠. 그러니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이 점점 좋아지는 것은 당연지사!

 

갤럭시 S6 / S6 엣지는 쉽게 사진을 찍고, 간편하게 꺼내보며, 한방에 동영상까지 만들어주는 기능을 갖고 있는데요. 제주도에서 담아온 샘플컷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촬영에 사용한 것은 갤럭시 S6 엣지 후면 카메라. 1600만 화소 고화질, F1.9 밝은 렌즈,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스마트 OIS가 주요 특징. 쉽게 말하면 '선명한 사진을 좀 더 쉽게 찍을 수 있다!'

 

 

▲ 사실 카메라 설정은 기본값 그대로 두어도 무방한데요. 저는 음성 촬영, 음량 버튼 촬영이 유용해서 켜두었습니다. 촬영 모드는 자동모드. HDR은 풍경이나 역광에서 유용하므로 역시 자동으로 해두는 것이 좋죠.

 

 

자, 지금부터 갤럭시 S6 엣지로 담은 제주도의 풍경을 만나보실까요~

▲ 제주 협재 해수욕장 풍경. 흐린 날이었는데 사진은 꽤 밝게나왔습니다. 이곳은 이번에 처음 가봤는데, 물 색깔이 정말 예술이더군요. 제주도 가신다면 필수 코스로 적극 추천합니다.

 

 

▲ 제주도에서 만날 수 있는 꽃들. 뭍에서 볼 수 없는 자연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제주도의 또 다른 매력! 접사는 역시나 만족스럽게 잘 나왔습니다.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싱싱한 전복과 해물탕. 여행에서 식도락은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죠. 실내에서 자동모드로 촬영.

 

 

▲ 제주도에서 배를 타고 도착한 마라도 풍경. 어두운 곳이 밝게 찍히고 아웃포커싱도 자연스럽게 나왔습니다.

 

 

▲ 마라도의 별미라는 짜장면과 짬뽕. 사진은 제법 먹음직스럽지만, 맛은 그닥...그냥 풍경만 보고 오시는 걸 추천합니다.^^;;

 

 

▲ 김포공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찍은 항공 사진. 날이 흐려서 좀 뿌옇게 나왔습니다.

 

여기까지가 샘플 사진이었고요. 이제 찍은 사진을 간편하게 분류하고, 자동으로 동영상으로 만드는 방법을 체크해보죠.

 

▲ 갤럭시 S6 / S6 엣지 갤러리에는 이벤트 보기가 있습니다. 캘린더에 저장된 이벤트 일정에 맞춰 자동 생성을 해주기도 하고, 직접 만들 수도 있는데요. 만들어진 이벤트에 사진을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이벤트를 앨범으로 내보낼 수도 있고요. 1분짜리 하이라이트 동영상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 하이라이트 동영상에서 상단의 '동영상 저장'을 누르면, 최대 1080p mp4 포맷으로 따로 저장이 됩니다. 배경음악과 전환효과까지 자동 적용!

 

 

자, 그럼 제가 갤럭시 S6 엣지로 찍은 제주도 사진이 어떻게 자동 저장되었는지 확인해볼까요?

▲ 갤럭시 S6 엣지 하이라이트 동영상 샘플 (https://youtu.be/E-QCI1bMyWI)
 

 


여행 후 찍어 온 사진을 정리하는 것도 꽤 품이 드는데요. 갤럭시 S6 / S6 엣지 이벤트 기능을 활용하면 손쉽게 분류하고, 앨범이나 동영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여행 사진을 찍고, 저장하는데 있어, 이 정도면 훌륭한 도구가 아닐까 싶네요.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