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갤럭시 S6 & S6 엣지로 기변하거나 새로이 구입하게 되면 기존에 사용하던 데이터 백업 및 복원에 대한 고민을 한번씩은 하게 된다.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이나 삼성 계정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간편하고 손쉬운 것이 사실이나~


기존의 사용하던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완벽하게 갤럭시 S6 & S6 엣지로 옮기는데 있어서는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고, 필자와 같이 MS 기반 노트북이나 PC를 사용하지 않고 MAC OS를 메인으로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안드로이드 OS와의 커뮤니케이션이 불편하게 느껴질 때가 많다.


PC와 스마트폰 사이의 데이터 교환이 필요하지 안은? 사용자도 있겠지만... 멀티미디어를 비롯해 문서, 파일, 동기화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PC와의 커뮤니케이션이 매우 중요한데~




그동안 불편함으로 감수하면서도 사용해야 만 했던 갤럭시 S6와 MAC OS의 커뮤니케이션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삼성전자는 ‘스마트 스위치’ 라는 이름으로 편리성을 대폭 향상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스위치는 두가지 버전으로 폰 to 폰을 지원하는 모바일용 애플리케이션과 폰 to MAC & Window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필자의 경우 스마트스위치 사용 이전에는 MAC OS 이용자에게 호평을 받았고, 지금도 유용하게 사용되어지고 있는 ‘Android file Transfer’ 였다.


심플하고 간결한 UI와 기능 덕분에 군더더기 없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맥북의 파일 교환을 이용할 수 있었지만 구성만큼이나 백업이나 복원 기능을 제공하지 안아서 파일 교환용으로 쉽고 편리하지만 아쉬움이 남을 수 밖에 없었지만~




삼성 스마트스위치는 Android File Transfer가 제공하는 손쉽고 편리한 사용성을 바탕으로 심플한 UI와 빠른 구동 속도, 백업 및 복원 기능을 통해서 MAC과 갤럭시 S6의 연결성을 극대화 하고 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sec.co.kr)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설치, 실행하면 디바이스를 연결하라는 메세지와 함께 첫 인상에서 부터 깔끔함을 한 껏 뽐낸다.




MAC과 갤럭시 S6를 연결하면 사용하고 있는 단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버전 및 내장 메모리 용량 등을 표시하여 전제적인 디바이스의 상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아래쪽에 위치한 백업, 복원, 동기화 메뉴를 통해서 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내장 메모리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메세지 옆에 위치한 폴더를 클릭하면 원하는 파일을 교환할 수 있도록 폴더 창이 열리며 원하는 파일을 디바이스와 MAC으로 드래그하여 옮길 수 있다.




파일 교환 속도는 USB 3.0를 지원하는 MAC과 갤럭시 S6의 통신 환경을 바탕으로 대용량의 멀티미디어 파일도 수 초내에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기존에 사용하던 Android File Transfer의 속도와 그 차이를 실감할 수 있을만큼 쾌적환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스마트 스위치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백업’ 기능은 심플한 UI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클릭 한번으로 스마트 스위치가 알아서 갤럭시 S6의 데이터를 모두 MAC는 옮겨주고~




백업한 데이터는 ‘복원’ 기능을 통해서 백업 시점으로 갤럭시 S6로 데이터를 전송하여 수시로는 아니지만 정기적으로 갤럭시 S6의 데이터를 백업 해 놓는다면!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분실이나 삭제, 디바이스 초기화 등에 있어서도 파일이나 데이터 걱정 없이 평소와 같이 갤럭시 S6를 사용할 수 있는 보험 같은 존재이다.




백업 및 복원에 있어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서 그 용량의 차이에 따라사 백업 및 복원 시간은 달라질 수 있으니 이 점은 참조하시길 바란다.


동기화 기능을 통해서는 백업 데이터를 관계 없이 MAC 과 갤럭시 S6의 연락처, 일정 동기화를 통해서 디바이스와 PC 사이에서 추가되고 변경되는 일정을 동기화 함으로써 비즈니스 영역 및 개인 일정 관리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MAC과 갤럭시 S6의 동기화는 Addressbook, iCal과 간편하게 동기화를 진행하므로 참조하시기 바란다.




마지막으로 스마트 스위치는 갤럭시 S6의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하고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대용량 업그레이드 파일로 인해서 디바이스 단독으로 OS 업그레이드가 되지 안는 경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으므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은 스마트 스위치가 제공하는 보너스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 같다.




그동안 갤럭시 시리즈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MAC OS는 그리 친한 편이 아니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MAC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친해지는 방법이 있었지만~ 2% 부족하고 안정적이지 못했던 사용 환경을 가볍고, 손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스위치를 통해서 한 번의 클릭만으로 원하는 백업 및 복원, 동기화 기능을 이용해 보시기 바란다.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