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메탈과 글래스, 디자인과 내구성을 위한 선택!

 

갤럭시S6 & S6 엣지가 처음 등장했을 때, 가장 화제가 된 것은 단연 디자인. 갤럭시 시리즈 중 가장 아름답다는 찬사를 듣기도 했는데요. 업그레이드 된 디자인의 바탕에는 소재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바로 메탈과 글래스! 이 둘의 조화를 통해 오묘한 아름다움을 만들어냈죠.

 

▲ MWC 2015에 전시되었던 갤럭시 S6 & S6 엣지.

 

갤럭시 S6와 S6엣지는 블랙 사파이어, 화이트 펄, 골드 플래티넘 컬러가 출시된 상태. 그린 에메랄드와 블루 토파즈, SKT 전용의 레드, 화제의 아이언맨 버전(레드+골드)은 출시 예정에 있습니다.

 

현재 출시된 컬러 중에서는 골드 플래티넘이 가장 인기인데요. 고급스러운 골드면서, 오묘한 매력을 가장 잘 느낄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 그럼 갤럭시 S6 &S6 골드 플래티넘을 통해 글래스와 메탈로 완성된 디자인을 집중 탐구해보죠.

 

▲갤럭시S6/ S6 엣지는 모두 프리미엄 메탈 프레임, 전 후면 고릴라 글래스4를 채용

 

메탈 프레임의 소재는 6013 알루미늄. 일반적으로 쓰이는 알루미늄 합금에 비해 강도와 내구성이 강한 소재입니다. 고릴라 글라스4 역시 구부려도 깨지지 않을 정도. 즉, 단순히 미를 위해 선택된 것이 아닌, 단단함을 갖춘 아름다움을 추구한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6 엣지 골드 플래티넘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 메탈 프레임은 무광택 처리되어 매트한 느낌. 상-하단 양쪽 2개의 줄은 초음파 용접으로 처리된 안테나.

 

 

▲ 프레임 끝 부분은 다이아몬드 커팅으로 처리. 버튼 역시 일체감이 느껴지는 소재.

 

 

▲ 나노 멀티 코팅된 글래스는 빛에 따라 다른 느낌. 지문이 잘 묻는 편이지만 잘 닦이기도 함.

 

 

▲ 엣지의 곡면에 맞춘 3D 글래스. 메탈 프레임과의 접점은 틈이 없을 정도로 딱 맞습니다.

 

 

 

 

갤럭시에 있어 메탈과 글래스의 선택은 새로운 도전이기도 했습니다. 플라스틱 소재가 갖는 장점도 있지만, 더 이상은 새로운 매력을 발휘하기 어려웠으니까요. 기존과 다른 차별화 된 무엇이 필요했죠. 그 고민의 결론이 바로 메탈과 글래스 였는데요.

 

현재 디자인에 쏟아지는 찬사만 본다면, 갤럭시S6와 S6엣지의 메탈 +글래스 적용은 매우 성공적이라 보여집니다. 다소 올드하다는 인상을 젊게 바꿔놓은 것도 소득이죠. 앞으로 아이언맨 버전까지 나오면, 마블팬의 지지까지 더해질 텐데요. 그럼 디자인에서의 성공은 더욱 공고해질 듯 싶습니다.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