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을 고려해야할 이유들

분류: 주변 기기 작성일: 2015.03.23 08:00 Editor: 스마트디바이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깨알같이 활용하기


NoFan 노트북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

지난 포스팅에서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에 대한 개봉기와 외관적 특징을 살펴본 바 있습니다. 이번에는 기능상의 특징을 가볍게 살펴보고자 합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은 950g 정도의 무게를 갖고 있고 두께도 11.8mm에 불과합니다. 정말 가볍지요. 이 말 외에 딱히 표현할 길이 없습니다. 공기처럼 가볍다며 이름에 ‘에어’를 붙이거나 1Kg가 넘지 않는다고 ‘그램’을 붙이진 않았지만, 그들에 결코 뒤지지 않는 휴대성을 묵묵히 자랑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지겹게 속아왔던 ‘저소음’이라는 그저그런 단어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은 별도의 팬이 달려있지 않습니다. 본체 전체를 이용해 열을 빼내는 구조지요. 덕분에 아무런 소리도 들리지 않습니다. 소리만으로는 켜진 것인지 꺼진 것인지 구분이 불가능할 정도죠.

위 두 가지의 특징만으로도 이 녀석의 가치는 증명됩니다. 화면이 다소 작은 것이 불만이긴 합니다만, 그 이상의 장점때문에 내칠 수 없는 제품이지요. 그 밖에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이 갖고 있는 다른 기능들도 상당히 유용합니다.


삼성 사이드싱크 3.0은 특권입니다

요즘 ‘스마트워킹’이라는 단어가 자주 들려옵니다.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일하는 업무 형태를 말합니다. 자신의 시간을 자유롭게 조절하며 탄력적으로 업무에 임할 수 있다는 이야기죠. 그런 분이라면 가볍고 기능에 충실한 노트북이 필수입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처럼 말이죠. 그리고 스마트폰이 빠질 수 없지요.


스마트폰에서 사이드싱크 앱을 실행시키고,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에서도 마찬가지로 사이드싱크를 기동합니다. 그 뒤에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와이파이를 이어주면, 모니터에 커다란 스마트폰과 함께 화면이 표시됩니다. 크기가 다소 크거나 작다면 일반 윈도우 창을 다루듯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싱크에 대한 내용은 저희 스마트디바이스에서 몇 번 이야기한 바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사이드싱크 3.0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을 사용한다면 반드시 알아야 하겠죠?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은 태양을 피하지 않아요

아웃도어용 노트북을 이야기하자면 무게나, 배터리 사용시간 등을 가장 먼저 이야기하게 됩니다. 휴대용인만큼, 무게는 가벼울 수록 좋을 것이고 충전기는 걸리적거리니 오랫동안 버텨주는 배터리가 매우 중요하지요.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은 이 두 가지 조건에 매우 충실한 녀석입니다.

디스플레이는 어떨까요? 이따금 멋들어진 카페의 경치 좋은 창가자리에 앉아 노트북을 만지다 보면 따사로운 햇살이 오히려 방해되는 순간이 찾아옵니다. 모니터에 닿는 햇빛은 화면을 하얗게 반사시켜 알아보기가 영 어렵기 때문이지요. 저반사 필름을 붙여보기도 하지만, 조금 나아질 뿐 불편함은 마찬가지 입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은 ‘아웃도어 모드’라는 재미있는 재주를 갖고 있습니다. 방식 자체는 간단한데요. 옵션 창에 버튼을 누르면 평소보다 디스플레이의 밝기를 한층 환하게 만들어줍니다. 기본 밝기인 350nit에서 최대 700nit 까지의 밝기를 제공하는 덕분에 태양이나 밝은 조명아래에서도 화면을 바라보기가 훨씬 편안하지요. 물론, 한낮의 밝은 햇빛 아래라면 아웃도어 모드의 도움을 받더라도 실내에서 보는 상황 보다는 불편합니다. 이런 경우는 직사광선을 피해 모니터를 살짝 돌려주는 것이 속 편한 일이죠.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의 시야각은 아주 훌륭합니다. 어떤 방향에서 바라보더라도 색이나 밝기의 변화 없이 잘 표현해주지요. 햇빛 탓에 화면이 잘 보이지 않는다면 우선 아웃도어 모드를 활용하고, 그도 만족스럽지 않다면 모니터를 돌려 보는 것이 좋습니다. 워낙 시야각이 좋은 터라 큰 불편함은 느껴지지 않는군요.


카페에서, 혹은 도서관에서.

외부에서 혹은 도서관에서 노트북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 그 가운데서도 많은 자료를 찾아보며 여러 창을 띄울 필요는 없는 가벼운 문서작업을 주로 하시는 분이라면 이 제품을 눈여결 볼 필요가 있습니다. 넓은 밝기 조절 범위와 무소음이라는 특징 덕분이지요. 더구나 시야각도 훌륭합니다.


삼성 노트북 9 2015 Edition은 볼수록 매력 있는 노트북입니다. 무식하게 고성능 부품을 집어삼킨 괴물 게이밍 노트북처럼 최신 게임을 소화하는 능력은 부족하지만, 가벼운 무게와 전혀 느껴지지 않는 소음, 그리고 긴 배터리 타임을 경험하면 다른 생각은 들지 않을테지요. 더구나 깔끔한 디자인은 물론, 완만하게 휘어져 키감을 끌어올리는 키캡까지, 사소한 부분에까지 많은 신경을 쓴 제품인지라 만족도는 더욱 높은 녀석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