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갤럭시 노트4 앱은 어디서 받을까?

구글 플레이 스토어, 갤럭시 앱스, 티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비교 및 대조!!!



 지금 스마트폰에 몇 개의 앱이 설치되어 있나요? 설마 톡 메신저만 사용하고 계신건 아니죠? 돈 값하는 스마트폰 활용법의 핵심은 나에게 필요한 앱을 얼마나 잘 찾고 사용하는가에 달렸습니다. 그러면 나에게 필요한 앱은 어디서 찾고 다운로드 받느냐고요? 갤럭시 노트4에 그리고 나에게 꼭 필요한 앱을 찾을 수 있는 앱스토어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은 사용하는 운영체제, 통신사, 제조사에 따라서 제공하는 앱스토어가 다릅니다. 갤럭시 노트4는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운영체제로 사용하고 있으니 기본적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가지고 있으며, 제가 사용하는 이통사는 SKT이므로 티스토어를, 그리고 삼성에서 제공하는 갤럭시 앱스가 있지요. 그 외 추가로 설치할 수 있는 앱스토어가 있습니다. 하나하나 알아볼까요?


1. 구글 플레이 스토어 (Play 스토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입니다. 플레이 스토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을 하나 만들어야 하는데요. 결코 귀찮게 생각하지 마세요. 하나 만들어 놓으면 주소록, 할일, 메모, 캘린더까지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구글이 망할때까지 말입니다. 안드로이드 계열에 있는 다수의 앱이 구글계정 연동을 지원하므로 만들어두고 기억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핸드폰 대리점에서 임의로 하나 만들어주곤 하는데 본인이 직접 만들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가장 앱정리도 잘 되어 있습니다. 앱, 게임, 영화, 도서 등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고요. 그 외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 웨어앱도 여기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요. 카테도리도 가장 깔끔하게 나누어두었습니다. 대신 유료 콘텐츠에서 국내형 콘텐츠가 다소 부족하기도 하고 프로모션이 다른 앱스토어와 비교해서 다양하지 않습니다.




 앱 큐레이션도 나름 잘 되어 있습니다. 금주에 추천앱만 봐도 받을만한 앱들이 많습니다. 결제도 통신사 요금청구, 카드, 직불카드, 쿠폰 등 가장 많은 수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뉴에는 내가 지금까지 받았던 앱, 결제했던 앱을 확인할 수 있고요. 업데이트도 한번에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자'라는 메뉴에 들어가보면 구플 플러스에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사람들이 사용하면서 추천했던 앱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갤럭시 앱스 (GALAXY Apps)



 삼성 갤럭시 시리즈에서만 독점적으로 제공되는 '갤럭시 앱스'라는 스토어입니다. 예전에는 삼성스토어로 불리기도 했지만 최근에 갤럭시 앱스로 이름이 변경되었을 뿐만 아니라 UI도 깔끔하게 정리되었습니다.




 가장 주목할만한 것이 갤럭시 스마트폰에 가장 최적화되고 적합한 앱들을 추려서 소개했다는 점! 무료 프로모션을 통해서 유료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자주 있고요. 특별한 겨울을 만드는 방법, 최고의 카메라 앱과 같이 큐레이션도 나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사용자라면 필수로 설치해야하는 갤럭시 에센셜, 그리고 갤럭시 사용자에게만 제공되는 무료 프리미엄 앱인 갤럭시 기프트도 꼭 챙겨봐야겠습니다. 카테고리는 아이콘과 알록달록한 파스텔톤 색상으로 간소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메뉴의 모양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유사합니다. 결제방법에 있어서는 기프트 카드, 쿠폰 두 가지로만 가능합니다.



3. 티스토어 (T store)



 통신사에 따라서 제공되는 앱스토어가 다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폰은 SKT를 통해서 구입했기 때문에 티스토어가 설치되어 있지요.




 예전에 티스토어는 한번 실행할 때마다 수많은 업데이트 되는 사항이 많아서 상당히 귀찮고 번거롭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화면구성이 깔끔하게 정리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티스토어의 가장 큰 특징은 방송, 영화 등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가장 풍부하게 들어 있는 앱스토어라는 점입니다. TV 방송, 영화에서도 다양하게 세분화되어 있고요. 앱보다는 이런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티스토어의 가장 큰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아쉬운 점이라면 만화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낯뜨거운 19금 콘텐츠가 우선 노출되어 눈살을 찌푸리게 합니다.



4. 네이버 앱스토어 (NAVER 앱스토어)



 국내 인터넷 포털의 강자, 네이버 또한 앱스토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아직 역사도 길지않고 콘텐츠도 풍부하지 않지만 네이버가 가지고 있는 방대한 콘텐츠와 연동되면 나름 영향력 있는 앱스토어가 될 수 있을지 모릅니다. 아직까지는 앱스토어 중에서 가장 미흡하지만요.^^




 네이버 앱스토어는 별도로 다운로드 받아야 사용가능합니다. '네이버 앱'에서 네이버 앱스토어를 다운도르 받을 수 있습니다.




 조금 신경쓰이는 부분이 앱스토어를 설치하면서 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다양한 정보를 긁어가는 것이네요. 개인 정보 유출에 신경을 많이 쓰시는 분에게는 네이버 앱스토어 사용을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첫 화면에 네이버 사용자들이 설치한 필수앱을 보여주는데요. 사실 네이버 자체앱이거나 제휴된 앱서비스를 소개시켜주는 수준입니다. 추천, 인기, 필수 앱을 둘러보면 대부분 네이버에서 나온 앱을 우선적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앱 큐레이션도 나름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지만 이 중에서 꼭 네이버에서 나온 앱을 꼭 빼놓지 않고 소개하고 있는 끈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 다양하지는 않지만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통해서 다양한 혜택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카테고리는 지금까지의 앱스토어 중에서 가장 디테일하게 구분하고 있습니다. 국내 포털 사업자가 운영하는 앱스토어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지켜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은 갤럭시 노트4에서 사용해볼만한 앱 스토어 4가지를 비교 및 대조해봤습니다. 아직까지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가장 무난하다고 하겠습니다. 갤럭시에 최적화된 앱은 갤럭시 앱스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티스토어와 네이버 스토어는 다시 들어갈 일이 또 있을까 합니다.^^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