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렌즈 액세서리로 갤럭시 노트4로 찍는 사진에 재미를 더하다!


 갤럭시 노트4 카메라로 전문 포토그래퍼 처럼 어안렌즈 효과, 접사, 광각 사진의 사진을 촬영해볼까요? 스마트폰용 렌즈 액서서리를 이용해서 말입니다. 그런데 꼭 이런 액세서리의 도움을 받아야 할까요? 광각의 경우에는 카메라 모드에 파노라마를 선택하여 촬영하면 되는데 말입니다. 파노라마는 너무 가로로 길게 찍히지 않냐고요?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카메라를 가로 혹은 세로로 이동하면서 촬영하다가 원하는 만큼 찍었다고 생각되면 정지 버튼을 누르면, 딱! 거기까지만 저장된다는 점! 그럼에도 파노라마 샷의 조작이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이 있을꺼라고 봅니다. 그리고......



 어안렌즈의 경우를 볼까요? 카메라 설정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마술봉 아이콘.(HDR OFF를 해야 활성화 됩니다.) 이곳에는 각종 필터 효과가 있는데요. 여기에 어안렌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광학적으로 만들어 내는 이미지가 아니라서 뭔가 아쉬움이 남을 수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내용들은 큰 불편사항은 결코 아닙니다. 아주 가벼운 아쉬움일 뿐이죠. 하지만 평상시 일상을 카메라로 남기기를 좋아한다면, 렌즈 액세서리를 통해서 갤럭시 노트4 카메라의 광학성능에 소소한 재미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갤럭시 노트4는 전면 카메라에도 많은 발전있었죠?! 화소수 뿐만 아니라 와이드 셀피 기능까지 탑재했고요. 하지만 아직까지 전면 카메라에 카메라 모드와 필터는 다소 제한적입니다. 이런 렌즈 액세서리를 통해서 전면 카메라 촬영에 재미를 더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자~ 그러면 갤럭시 노트4의 카메라 자체 기능으로 촬영한 사진과 렌즈를 착용하고 찍은 사진을 비교해볼까요? 



▲ 갤럭시 노트4 카메라 자동모드로 촬영한 사진


▲ 갤럭시 노트4 파노라마 모드로 촬영한 사진(전체 파노라마가 아닌 부분컷)


▲ 광각렌즈를 착용하여 촬영한 사진



▲ 갤럭시 노트4 카메라 필터기능에 어안렌즈 효과


▲ 어안렌즈를 착용하여 촬영한 사진


 어떤가요? 자동모드 vs 파노라마 vs 광각렌즈를 비교해볼까요? 개인적으로는 이중에서 파노라마 부분컷이 괜찮지 않났나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파노라마에서는 HDR 기능을 사용할 수 없었다는 것이 약간 아쉽군요. 렌즈를 사용하면 HDR 기능은 살리면서 광각으로 촬영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그러나 렌즈가 갤럭시 노트4 전용이 아니기 때문에 사진 중앙부에서 멀어질 수록 사진품질에 변화가 생깁니다.


어안렌즈 효과는 어떤가요? 렌즈가 노트4 전용이 아니라서 다소 어설프긴 하지만 갤럭시 노트4 자체적으로 제공되는 어안렌즈 필터보다는 구도상으로 더 괜찮은 사진이 나오지 않았나 합니다.


아래에서 추가로 촬영한 사진 샘플을 비교해보세요. 접사렌즈로 촬영한 샘플도 추가했습니다.



▲ 갤럭시 노트4 카메라 자동모드로 촬영한 사진


▲ 광각렌즈를 착용하여 촬영한 사진


▲ 어안렌즈를 착용하여 촬영한 사진


▲ 접사렌즈를 착용해서 촬영한 사진


▲ 접사렌즈를 착용해서 촬영한 사진


 어안렌즈나 접사렌즈를 사용하면 노트4를 돋보기 대신으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위에 돋보기를 연출한 것은 다소 재미를 위한 설정 입니다. 구지 돋보기로 사용하려고 스마트폰 렌즈를 구입할 필요는 절대 없습니다.^^


사실 이런 스마트폰 렌즈 액세서리의 구매로 인해서 더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용 망원렌즈 말입니다. 하지만 일상을 사진으로 담는 것을 정말 좋아하신다면, 이런 액세서리를 통해서 갤럭시 노트4로 찍는 사진에 소소한 재미를 느낀다는 차원에서 한번쯤 시도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