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디바이스

갤럭시S2 에서 네이버, 한메일, 야후, 네이트 메일 서비스를 받아보자.

갤럭시S2 는 기본적인 메일 서비스로 Gmail이 어플리케이션으로 설치되어있습니다. 갤럭시S2에 설치되어있는 운영체제가 구글 안드로이드 이기 때문이죠. (안드로이드 마켓을 사용할 때 등록해야 하는 구글 계정도 Gmail 계정입니다.) Gmail을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메일을 갤럭시S2에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소록도 백업 할 수 있습니다.

"그럼 Gmail이 아닌 다른 메일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은 메일을 확인할 수 없나?"라고 물어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를 사용하시는 분 중에는 Gmail 보다는 네이버, 한메일, 네이트, 야후 메일을 주로 사용하시던 분들이 많기 때문이죠. 그 질문에 대답을 드리자면, 네! 가능합니다. 오늘은 갤럭시S2에서 네이버, 한메일, 네이트, 야후 메일 서비스를 받는 설정법을 소개 합니다.


다양한 외부메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이메일 어플리케이션

갤럭시S2의 어플리케이션 목록에 보면 두 번째 페이지에 "이메일"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이메일 어플리케이션을 터치하면 네이트, 네이버, 다음, 야후, 핫메일, 수동입력 등의 옵션이 있습니다. 만약 회사에서 메일 서비스를 지원한다면 수동입력을 이용해서 갤럭시S2에서 회사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 메일을 어떻게 설정하는지 예로들어 보겠습니다.


위의 안내에서 처럼 정말 간단한 몇 가지 설정만으로 이메일 계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에 아이디를 입력하면 되며, 비밀번호도 혜당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네이버 메일 계정이 두개 이상 되는분들은 헛깔리지 않도록 계정이름을 변경하세요.
"완료"를 터치하면 모든 설정이 끝납니다.


완료를 터치하면 바로 네이버 메일과 연동되어서 수신함에 메일을 가져 옵니다. 상단에 "수신함(4)"라는 메시지가 보이죠? 터치하면 다른 메일함으로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메일 열람 화면입니다. 메일 본문은 확대와 축소가 가능하구요. 우측 상단에 메일 아이콘을 터치하면 "작성"이라는 팝업창이 나오면서 회신전달을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가로모드로 돌려서 보면 메일 내용을 열람하는 것과 동시에 수신함의 메일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일 작성이나 회신을 보낼 때 키보드 위에 나타나는 "첨부" 기능으로 사진, 동영상, 사운드, 음성녹음을 첨부 할 수 있습니다. 글을 쓸 수 없거나 급한 상황이라면 음성녹음 기능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이메일 확인 주기를 설정하면 일정시간마다 새로운 메일이 오지 않았는지 체크하고 새로운 메일이 왔을 경우 알림이 옵니다. 갤럭시S2의 메뉴 버튼을 누르고 "더보기" - "계정 설정" - "이메일 확인 주기"를 순서대로 터치하면 5분 단위로 확인 주기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로 제 네이버 계정으로 메일을 보내봤습니다. 이메일 확인 주기마다 새로운 메일이 없는지 체크하고 새로운 메일이 있으면 아이콘에 메일 알림이 나옵니다. 알림 표시창에도 나오구요. "새 이메일"을 터치하면 메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일 계정을 삭제하고 싶다구요? 화면 좌측 상단에 "Naver"라고 적혀있는 버튼을 터치하세요. 현재 등록된 이메일 목록이 나옵니다. Naver 라고 제목이 적힌 계정을 1초 정도 계속 터치해보세요. 그러면 계정을 삭제할 수 있는 옵션이 나타납니다.

네이버의 주소록, 일정 관리등을 동기화하고 관리 할 수 있는 네이버 액티브 싱크(Active Sync) 사용법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네이버 메일을 갤럭시S2에 등록하고 메일을 확인하는 것 까지 알아봤습니다. 한메일, 네이트, 야후, 회사 메일를 갤럭시S2에 등록하는 방법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신고

트랙백 주소 ::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LOCATION | TAGS | GUESTBOOK | OWNER | POST